아웃도어/제주 여행 후기

제주 당일 여행 - 복수초, 변산바람꽃, 새끼노루귀 대중교통으로 만나기 (2021-02-16)

야생화정보마당 2021. 10. 18. 20:14

봄꽃 마중하러 제주 다녀왔습니다.

변산바람꽃, 새끼노루귀, 세복수초 만나볼까요?

6시 50분 김포를 출발하는 비행기에서 보는 일출. 하늘에서 보는거라 에정된 일출(7시 22분, 서울 기준)보다 빠른 시간인 7시 14분에 일출을 맞이 합니다.

이륙 후 한시간이 안되어 성산일출봉이 눈에 들어 옵니다. 보통 우측에서 착륙을 많이 경험했는 데, 오늘은 좌측에서 착륙을 하네요.

한라산이 서리꽃(상고대)이 피었는 지 햐얗습니다.

어플로 김포-제주간 거리며 착륙시간 기록해봅니다.

비행 거리는 약 500km 고도는 약 7000미터 속도는 시속 800km로 나오네요.

갑자기 몰려온 한파에 꽃 핀 그 곳을 갔는 데, 땅에 온통 서리꽃이 피어 있습니다.

추워서 그런지 세복수초가 봉우리를 닫고 있습니다.

세복수초

다행히 변산바람꽃이 피어 있어 담아 봅니다.

변산바람꽃

그거 아시나요? 변산바람꽃의 하얀 꽃잎 다섯장은 가짜꽃(허꽃)이고 진짜 꽃은 안에 연두색 깔개기 모양이라는 사실을요.

양지 바른 곳에서 개화된 세복수초도 맞이 합니다.

세복수초

뿌리가 같은 한나무 같은 데 가지가 붙어 있어 세모 형태로 신기합니다.

흥부네 가족처럼 엄청 많은 변산바람꽃이 모인 곳도 보입니다.

쉬는 시간입니다.

계곡 이끼

점심 시간이 되어 버스를 타고 전에 맛이 괜찮았던 곳으로 다시 갑니다.

기본찬

접짝뼈국 - 제주식 뼈해장국

두둥

막골리 순삭

까마귀 열린 나무를 지나

커피 한잔도 하고

버스를 타고 또 어디론가 새끼노루귀가 있는 그 곳으로 갑니다. 한라산이 보이네요.

새끼노루귀 등장!

콩짜개덩굴 포자낭

저 푸른 초원

까마귀나무

전깃줄에 참새가 아니고 까마귀

까악~ 까악~

제주조랑말

예전에 버스정류장 표시가 없어 당황. 신고했던 곳. 이쁘게 설치된 거 보니 뿌듯합니다.

저녁식사를 위해 서귀포매일올레시장 도착!. 매알 오는 곳은 아닙니다.

동백잔

그리고 맛난 회 두접시

멍게. 멍~ 멍~멍~

물회

그렇게 맛나게 묵고 당일치기 제주 여행을 마무리 합니다.

꽃구경에 집중하는 시간 좋았고, 다소 쌀쌀했지만 코끝을 간지럽히는 시원함이 좋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