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Y, 수리

하이크비젼 CCTV 설치 (2018-06-26)

야생화정보마당 2021. 7. 17. 19:26
반응형

가끔 뉴스를 보면 아파트 창밖으로 투기하면 안되는 것들을 투기하는 막장들이 있는 데, 우리 빌라에도 그런 막장이 있다는 제보를 받고 증거를 확보하기 위해 개인 비용으로 CCTV를 설치합니다. CCTV 20만원에 중고 삼성 LCD 17인치 모니터 4만원.

그리고 설치하는 수고로움...

 

중국산인데 화질 그럭저럭 괜찮네요. 스마트폰(안드로이드폰, 아이폰)으로 원격 감시도 되니 참 좋은 세상입니다!

 

DVR(녹화기) 본체, 카메라 4대, 전원&데이터 케이블 4세트, 전원 어댑터(녹화기,카메라), CCTV설치안내판


 

녹화기 본체 안에 1TB HDD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구입시 HDD 별매인 제품도 있으니 잘 확인해야 합니다. 또한 설치에 필요한 카메라 데이터&전원 케이블과 젠더도 포함되는 지 구입시 꼭! 확인해야 하구요. 


 

4채널짜리 입니다. 우측에 USB 포트로 녹화영상을 USB메모리로 빼내거나 USB 마우스 연결합니다. LAN포트도 있죠. 이걸 공유기에 연결하고 약간 설정을 하면 밖에서도 카메라로 찍히는 영상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시간 정도 고생해서 설치중입니다. 거실 베란다에 설치. 1대는 특히 빌라 출입구 쓰레기 불법 투기하는 막장(쓰레기인간)들 감시용으로 추가로 할당합니다.




 

카메라와 케이블 연결부분은 밖에 노출된 상태라 방수처리 고민을 하다, 랩으로 씌우고


 

요래 천정 방수작업하고 남은 단열재로 씌워서 마무는 케이블 타이로 합니다.


 


 

케이블을 어떻게 실내로 창문 뚫지 않고 들여올까 고민하다가 요래 보일러실에 미리 뚫려있는 환기창을 통해 들여옵니다. 안에 새등 들어오지 못게 철망 처리된 게 있는 데 어쩔수 없이 그거 빼고 남은 공간은 양파망으로 꽉꽉 채워 둡니다.


 

요래 창문 손상없이 간단히 내부로 입성!


 

거실에 모니터와 녹화기 설치 완료!


 

요래 아이폰으로 Hik-Connect 어플을 다운받아 세팅을 하면

 

요런식으로 영상을 아이폰(스마트폰)으로 볼 수 있습니다.

 

적발시 피도 눈물도 없이 냉정하게, 법의 심판을 받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