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7/28 16

푸른수목원 봄소식 (2021-03-13)

주말을 맞이하여 집에서 머지 않은 수목원으로 꽃구경 갑니다. 남산으로 가서 봤던 대부분 꽃들을 볼 수 있네요. 봄까치꽃(큰개불알풀) - 매크로 봄까치꽃(큰개불알풀) 새싹 히어리 히어리 - 자세히 들여다 보기 히어리 광대나물 - 매크로 광대나물 - 매크로 냉이 - 매크로 냉이 매화 매화 매화 꽃다지 - 매크로 꽃다지 꽃다지 회양목 - 매크로 산수유 산수유 - 자세히 들여다 보기 산수유 - 자세히 들여다 보기 개나리 - 자세히 들여다 보기 영춘화 - 자세히 들여다 보기 영춘화 영춘화 - 꽃봉오리 자세히 들여다 보기 호제비꽃 섬기린초 쇠뜨기 - 자세히 들여다 보기 서양민들레 - 자세히 들여다 보기 별꽃 - 자세히 들여다 보기 별꽃 돌단풍 돌단풍 - 자세히 들여다 보기 복수초 복수초 뽀리뱅이 방풍 호랑버들 호랑..

봄처녀 북한산에 제 오시네 (2021-03-20)

비가 주륵 주륵 내리는 토요일 오전에 개인 용무를 마치고 오후에 뭐할까, 고민하다 개인적으로는 오랜만에 북한산에 오르기로 합니다. 늘 그렇지만, 꽃 만나러 가는 거라 정상은 굳이 고집하지 않습니다. 들머리는 삼천사. 전철 두번 환승에 버스 한번의 번거로운 여정. 버스 하차하니 빗방울을 촉촉히 머금은 매화가 반기네요. 매화 산수유 아직 비가 내리네요. 산에 운무가 약간. 경사도 한 번 봐 주고 삼천사로 가는 길 진달래 다리 좌측으로 조성된 산책로를 통해 이동 계곡이 제법 깨끗합니다. 좀 더 따뜻해지면 좀 더러워 지겠죠. 물도 맑고 청둥오리 한쌍(좌 암컷, 우 숫컷)이 머무르고 있네요. 삼천사레 다다릅니다. 너무 늦으면 꽃들이 퇴근할테니 삼천사는 패스~ 우측편 등산로를 따릅니다. 좋은 내용이네요. 진달래 산..

서산 야생화 산행 - 깽깽이풀, 노루귀, 산자고

추운 겨울을 보내고 맞이한 봄은 늘 그러하듯, 정신을 차리고 보면 순식간에 다음 계절을 맞이하게 됩니다. 그래서 봄은 최선을 다해 맞이해야 합니다. 다행히 새벽 바람 맞이하며 봄바람 맞으러 간 그 곳은 비가 내리지 않습니다. 무스카리 박태기나무 - 개화 전 황매화 꽃들이 전날 줄기차게 내린 비를 맞아 촉촉함이 배어 납니다. 봄의 마지막을 알리듯 흐드러진 벚꽃 냉이는 열심히 씨를 맺고 자목련과 벚나무 어딘가에 맺힌 물방울은 어제 비가 내렸음을 증명하고 명자나무 - 사람 이름 같은 명자도 피어 나고 수선화 - 겨울에 보면 어색하지 않을 꽃이지만.... 광대나물 자주광대나물 - 번식 이 미래가 불안한 꽃은 양으로 승부하는 경우도 있고, 허름한 축사에 같혀 있는 소들은 오히려 평화로워 보이고 살구나무 살구나무 ..

태안의 봄 (2021-04-10)

평일날 꽃보러 다니는 게 참 좋았는 데.... 평일 열심히 일했으니 토요일 날씨도 4주만에 드디어 쾌청하고! 어딜 가볼까 고민하다가 태안으로 정했습니다. 보고픈 녀석이 있거든요. 볼 수 있을지는 가봐야 알겠지만요. 새벽에는 자출하다 빵꾸로 파업 선언한 자장구 뫼시러 여의도로 갔다 와서 집에다 잘 모셔두고, 인천터미널에서 8시 10분에 태안으로 출발하는 버스를 이용합니다. 하아~ 엄~~청 밀리네요. 거의 한시간 더 소요되어 태안에 도착합니다. 프랑스가 아닌 파리가 달려 붙어 있는 데 설마 구더기 심는 건 아니겠죠? ㅜ 바닷가에서 막걸리 마시는 게 소원이라 소원막걸리 한잔 걸칩니다. 하나로마트에서 함께 구매한 뚫어줄래 빵도 함께! 오늘도 매크로 렌즈 부착하고, 아주 작은 야생화에 눈을 많이 맞춥니다. 유럽점..

대관령 옛길 야생화 산행 - 모데미풀, 피나물, 홀아비바람꽃 (2021-04-17)

주말이 되었습니다. 열심히 일했으니 떠나야죠! 1년전 그곳으로 향합니다. 횡계로 가기 위해 동서울터미널에 도착해서 6시 40분 버스로 출발합니다. 흑백이 아닌 흑백 세상. 우등좌석 한켠에 마련된 USB 충전 포트를 보니 너무 반갑네요. 급하게 나오느라 보조배터리와 우산을 두고 와서 우산은 터미널의 편의점에서 3000원 주고 샀는 데, 보조배터리가 없어 은근 걱정했는 데 다행입니다. 장평, 진부를 경유해서 횡계에 도착합니다. 늘 그렇듯 시작은 하나로마트 종류가 엄청 많네요! 아침도 거르고 와서 식사도 될 겸 순두부 한봉지도 샀네요,. 횡계터미널 개나리 - 강원도라 그런지 개나리가 한창이네요. 새들이 쉬어가기 좋게 해 두었네요. 목적지까지 버스를 이용해도 되지만, 슬슬 걷는 중입니다. 급할게 없거든요. 꽃잔..

청계산 야생화 산행 - 참꽃마리, 으름덩굴 (2021-04-25)

4월의 막바지로 치닫고 있는 요즘. 어딜 가든 기분 좋은 날입니다. 오랜만에 홀로 청계산에 발을 담그어 봅니다. 조팝나무 죽단화 금낭화 우산나물 앵초 아주가 아주가 - 역광 에디션. 아주 가~ 아주 가버려! 벼룩나물 벼룩나물 은방울꽃 - 딸랑~ 딸랑~ 애기나리 세잎양지꽃 뱀딸기 애기똥풀 서양민들레 미나리냉이 황새냉이 졸방제비꽃 참꽃마리 - 사이즈가 꽃마리의 매우 형님뻘이죠 참꽃마리 꽃마리 - 욘석이 꽃마리 입니다. 꽃마리 줄딸기 줄딸기 현호색 자주괴불주머니 - 현호색과 비슷한 것은 같은 현호색과이기 때문입니다. 으름덩굴 - 꽃보다 열매를 먹을 수 있지요 으름덩굴 으름덩굴 ​ 으름덩굴 개별꽃 - 거의다 씨방을 맺었지만 살아 남은 녀석도 아직 있습니다. 개찌버리사초 - 보통 사초꽃이 노란것에 이해 꽃이 햐얗..

홍천 임도 야생화 트래킹 - 한계령풀, 백작약, 당개지치 (2021-05-02)

토요일에 비가 온다고 해서 하루 대기 했다가, 다음날 일요일 홍천으로 향합니다. 어디보자... 어플로 시간을 보니 동서울 6시 15분 출발 버스는 8시 5분 홍천 도착, 12300원 동서울 6시 40분 출발 버스는 7시 40분 홍천에 도착. 7400원 뭐지? 심지어 더 오래 걸리는 게 요금이 더 비쌉니다. 알고 보니 6시 15분 출발 버스는 양평, 용문, 광탄, 단월, 용두, 양덕원을 경유하기 때문에 거리가 더 길어서 거라가 길수록 요금이 비싼 것입니다. 굳이 돈도 더 내고 시간도 더 걸릴 필요 없으니 6시 40분 출발 버스로 예매! 이번엔 좀 더 합리적인 소비를 위해 제로페이를 충전해 갑니다. 제로페이는 보통 서울에서만 사용하는 걸로 아는 데, 다른 지역도 그 곳 상품권이 있으면 지원합니다. 홍천에서 ..

무등산 야생화 산행 - 옥녀꽃대, 은난초, 연리갈퀴 (2021-05-05)

어린이날 뭐할까 고민하다가 좀 빠듯하긴 하지만, 무등산에 다녀오기로 합니다. 새벽부터 바지런을 떨어 이른 아침부터 무등산에 들 수 있었습니다. 이번엔 안가본 새인봉도 들려 보려 코스는 증심사 주차장에서-새인봉-서인봉-중머리재-중봉-서석대-입석대-장불재-규봉암-꼬막재-원효사로 둘러볼 계획입니다. 꽃들이 얼마나 반겨 줄 지... 초입부터 안녕? 등나무 - 참 향이 좋은 꽃이죠. 전날 비님이 와서 맺혀 있습니다. 옥녀꽃대 방울 방울 국수나무 지칭개 노린재나무 은난초 - before 은난초 - after 골무꽃 찔레 자주괴불주머니 개구리발톱 - 열매가 보입니다. 산갈퀴 열매 땅비싸리 덜꿩나무 능선에 오르니 풍광이 보입니다. 장구채 바위도 이쁘고 난리네요! 회잎나무 산철쭉 - 잎사귀만 담아 보았습니다. 꿩의밥 산..

국립수목원(광릉수목원) 둘러보기 (2021-05-13)

새벽 4시에 일어나서 준비하고 6시 다 되어 버스를 타고 출발합니다. 버스 - 전철 - 버스 로 9시에 국립수목원에 도착합니다. 국립수목원 홈페이지 안내되어 있지만, 차량을 이용한 방문객은 사전에 예약을 하셔야 하는 데, 인근 주민들 그리고 대중교통(버스) 또는 자전거를 통해 방문객은 일정 인원 예약 없이 바로 매표 후 입장 가능합니다 풀솜대 애기나리 둥굴레 무늬둥굴레 용둥굴레 좀비나무인 줄 알았는 데, 종비나무 미안~ 종비나무 촛대앵초 앵초 빈카 공조팝나무 큰꽃으아리 큰꽃으아리 - 확대 으름덩굴 병꽃나무 괴불나무 선씀바귀 민들레(서양) 뽀리뱅이 고들빼기 매발톱 하늘매발톱 흰매발톱 삼색버드나무 홍괴불나무 버들까치수영 버들까치수영 붓꽃 붓꽃 타래붓꽃 독일붓꽃 노랑꽃창포 꽃창포 도루박이 삿갓사초 실잠자리 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