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8/21 15

천마산이 이르기를 너도 바람꽃이냐? (2020-02-29)

지인과 함께 천마산으로 향하니 오전 11시. 오전 흐릴거라는 예보는 비웃기라도 하듯 날씨는 좋아 굿이네요. 이끼를 잔뜩 머금은 나무를 지나 천마산정상은 안갈꺼지만, 방향은 참고합니다. 양지꽃은 새싹을 틔우고 있고 천마산의 얼굴과 다름없는 점현호색은 아직 싹도 잘 안보이고, 하늘은 이래 맑고 새벽 이슬을 머금은 이끼는 햇볕에 한껏 반짝이고 있습니다. 유리산누에나방 애기똥풍 새싹에도 새벽의 이슬이... 피어있는 꽃에게 물어 봅니다. 너도바람꽃이냐? 네 너도바람꽃 꽃은 아직 틔울 시기가 안되었지만, 처녀치마도 이파리를 단장 중입니다. 는쟁이냉이 새싹도 보이고 이끼를 잔뜩 머금은 계곡의 바위들도 보입니다. 너도바람꽃 애기괭이눈 군락지에는 언제라도 꽃이 피울 준비가 되어 있다고 외치는 듯한 애기괭이눈의 기지개를 ..

서울, 벚꽃 엔딩 아닌 스타트 (2020-03-24)

안양천을 지나다 우연히 만개한 꽃나무를 발견합니다. 분명 저 곳은 벚나무 피는 곳인데 설마?? 확인해보니 헐~ 사람도 성격이 급한 사람, 느긋한 사람이 있듯이, 꽃도 성격이 급한 녀석이 있고, 느긋한 녀석이 있나 봅니다. 그래서 내친김에 제 맘대로 선정한 서울의 대표 벚꽃 관람지 3곳[안양천, 여의도 윤중로(국회의사당 일대), 동작 현충원]의 벚꽃 개화 상황을 자장구를 타고 금일 현시간 기준으로 알려 드립니다. 1. 안양천 안양천의 대부분 벚나무는 개화 전이구요. 고척동 돔구장 주변에 몇몇 벚나무들이 개화중입니다. 벚나무 - 이 나무만 반경 수십미터 이내 만개했습니다. 비슷한 자리, 비슷한 시간 참 신기합니다. 벚나무 벚나무 벚나무와 안양천 벚나무 벚나무 벚나무 벚나무 벚나무와 안양천 안양천 방금 집중 ..

서울 봄소식 (2020-02-24)

닭 목을 꺾어도 새벽은 오고, 입춘이 지나면 봄이 오기 마련입니다. 입춘이 지나고 이제 서울에도 스믈 스믈 봄소식이 전해지네요. 꽃이름 물어본다고 지인이 사진 보내줘서 보니 영춘화네요. 영춘화가 개나리 보다 먼저 핍니다. 둘다 노란색 꽃잎이지만, 개나리는 꽃잎이 4개, 영춘화는 꽃잎이 5~6개입니다. 작년에도 둘러 보았던 곳으로 카메라를 챙겨서 자장구를 타고 가 봅니다. 역시나!! 영춘화 영춘화 영춘화 - 양지 바른 곳에 피어 있는 개체가 겨우 이정도 밖인가? 영춘화 영춘화 - 매크로를 통해 확대해 봅니다. 영춘화 꽃 봉오리는 이런 모양이구요. 영춘화 - 헐~~ 조금 더 가보니 아주 흐드러지게 피어 있네요. 영춘화 영춘화 그리고 함께 고생한 자장구 개불알풀 - 혹시나 하고 주변을 수색하니 다른 꽃도 보입..

푸르른 수목원의 하루 (2020-05-12)

하루종일 먹구름 낀 날일거라 생각했지만, 오후가 되어 구름이 간간히 있지만, 날이 좋아서, 자전거로 제가 좋아하는 곳이라 할 수 있는 수목원을 가 보았습니다. 마스크도 잘 쓰고, 근처에 계신 주민들도 마스크 쓰고 산책중인 수목원을 3시간 동안 시속 1km 속도로 천천히 둘러 봅니다. 병아리꽃나무 - 머야? 왜 병아리라는 이름이 붙었지? 설마 나무에서 병아리가 부화되나? 하지만, 그런 만화에서나 나올 법한 일은 생기지 않습니다. 단지 꽃이 병아리처럼 귀엽다는 데 이름이 그리 붙었다고 합니다. 지칭개 - 분홍빛 탐스러운 꽃이 아직 덜 필 이 꽃은 여러 설이 있지만, 상처가 났을 때 이 풀을 지찢어 바르라는 의미에서 그렇다 합니다. 백당나무 - 절의 불당 앞에서 피어있는 나무라고 해서 불당나무... 백당나무라..

제주 야생화 정리 #2 - 마을(공원, 숲길, 오름)(2020-06-22)

3. 마을(공원, 숲길, 오름)] 3-2. 여름 (6월 ~ 8월) 가는장구채 가락지나물 감자 개망초 개미자리 고마리 고본 고추나무 열매 광나무 구문초(로즈제라늄) 구슬붕이 국수나무 국화잎아욱 금계국 기장 까마중 열매 까마중 꿀풀 남천 노루발풀 다알리아 다정큼나무 덴드롱 돈나무 열매 돈나무 돌나물 동백 열매 등심붓꽃 딸기 때죽나무 떡쑥 띠(삘기) 란타나 립밤세이지 말똥비름 망종화 멀구슬나무 멍석딸기 열매 멍석딸기 미국쥐손이 바늘꽃(백접초) 박새 백리향 백묘국 백화등 뱀딸기 버베나 번행초 별수국 별안개꽃 병솔나무 부추 분홍낮달맞이꽃 붉은병꽃나무 비젠스 비파나무 열매 빈카 뽀리뱅이 사철나무 산골무꽃 산딸나무 산뽕나무 열매(오디) 산수국 샤스타데이지 석류나무 선씀바귀 섬기린초 소철 솔나물 수국 시계초 썬로즈(화..

제주 야생화 정리 #1 - 한라산, 바닷가(섬), 마을(공원, 숲길, 오름)(2020-06-22)

제주에 10년 동안 왕래하는 동안 개인적으로 촬영한 야생화를 정리해 보았습니다. 혹시나 제주 여행 하실 때 도움 되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꽃을 보다 찾기 쉽게 하기 위해 한라산, 바닷가(섬), 마을(공원, 숲길, 오름)의 큰 틀을 잡고 촬영일 기준으로 각각 계절별(봄, 여름, 가을, 겨울, 사계절)로 가나다 순으로 나열하였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한라산 편] 1-1. 봄 (3월 ~ 5월) 각시붓꽃 ​ 노랑제비꽃 두루미천남성 민눈양지꽃 반디미나리 분단나무 설앵초 섬바위장대 세바람꽃 애기괭이밥 이른범꼬리 점박이천남성 털진달래 호장근 잎 홍노도라지 흰그늘용담 1-2. 여름 (6 ~ 8월) 구름미나리아재비(바위미나리아재비) 민백미꽃 산꿩의다리 섬쥐손이 쥐오줌풀 큰앵초 함박꽃나무(산목련) 홀아비바람꽃 -..

내가 너의 이름을 불러 주었을 때 그는 나에게로 와서 꽃이 되었다 (2020-09-01)

수목원 중에서 매우 괜찮은 편에 속하는 물향기수목원. 입장료도 1500원밖에 안하고, 꽃도 생각보다 많고, 물론 주의 깊게 봐야 보이는 꽃들도 있지요. 그래서 오늘 천천히 세시간 동안 둘러 보았습니다. 내가 너의 이름을 불러 주었을 때 그는 나에게로 와서 꽃이 되었다 - 김춘수 열심히 그들의 이름을 불러 보겠습니다. 화백나무 - 삼나무인가? 편백인가? 봤더니 화백이라는 나무네요. 측백나무과라고 합니다. 잎 모양도 편백나무와는 다르네요 입체적으로 그렸다고 인증샷 찍는 곳인 데, 전 혼자 와서 모델님은 없떠요 없떠 ㅠㅠ. 그냥 머릿 속으로 상상의 나래만... 콜레우스 미국쑥부쟁이 애기기린초 플록스(흰) 마타리 좀돌팥 주름조개풀 백양꽃 돌콩 ​여뀌바늘 돌콩 왜갓냉이 도깨비바늘 코스모스 벌개미취 백양꽃 개상사화..

하늘공원 야생화와 일몰 (2020-09-22)

하늘공원으로 향합니다. 자장구를 타고 갑니다. 샛강을 지나는 길. 자장구를 세우는 녀석이 있었으니 며느리배꼽 노랑무당벌레 여뀌 별나팔꽃 도깨비가지 그렇게 가다 서다를 무한 반복하는 중... ㅠ 배롱나무(흰색) 해당화 미국쑥부쟁이 배롱나무 드디어 하늘공원으로 오르는 하늘계단 하단부에 도착합니다. 자장구 거치대에 자장구를 잘 모셔 두고. 한땀 한땀 오르기 시작하려는 데 아하! 9월 26일 부터 11월 8일까지 하늘공원 폐쇄라고 합니다. 웬지는 아시죠? 하늘공원 억새가 무럭 무럭 익어 가고 억새 축제 등등 사람 모일 거 같은 시기에 모이지 않게끔 조치를 하는 것이죠. 알고 간 것도 아닌 데 다행히 폐쇄 4일 전에 방문하는 행운(?)을 얻게 되네요. 미국등골나물 구기자 겹황매화(죽단화) 계요등 성산대교를 바라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