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8/25 23

아이폰 전자파 차폐 카드 교통카드 무선 충전 모두 가능하게 개선 작업 - 해결책 (2021-08-25)

아이폰 사용한 지 어언 6년. 참 불편한 녀석인데, 쓰다보니 적응되어서 안되는 거 되게하고, 꼭 필요한 기능 아니면 그냥 안쓰면 된다 생각하니, 그럭 저럭 쓸만한 녀석이라 생각합니다. 아이폰SE 2세대 사용 중입니다. 그런데! 며칠 전에 무선 충전되는 보조배터리(10000mAh)를 구매해서 아이폰을 얹어서 무선 충전을 해보는 데, 아무리 해도 안되길래 고민해 보니 제가 심플한 거 좋아해서, 후불 교통 기능 있는 체크카드를 아이폰에 충전 케이스에 넣어서 사용 중인데, 물론, 그냥 쓰면 교통카드 기능 안되니 아이폰과 카드 사이에 전자파 차폐 카드 끼어 넣어서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알고보니 그 상태로 무선 충전되는 기기에 얹어서 무선 충전을 실시하면 안된다는 사실도 검색을 통해 알게 되었구요. 그래서 아이..

DIY, 수리 2021.08.25

영월에서 만난 야생화(2021-08-25)

세상의 모든 스트레스를 날려 버리기 위해 어디로 갈까 자정 넘게 고민 고민하다가 영월로 당일로 다녀오기로 합니다. 날씨는 하루종일 흐림일꺼라 예상했지만, 출발하는 순간부터 끝까지 비. 비. 비. 청량리에서 영월로 향하는 첫 열차에 오릅니다. 구름인지 연기인지 수증기를 내뿜는 건지 특이해서 한장 담아 봅니다. 구름이 맞다면 국지성 소나기? 10시가 넘어 영월에 도착합니다. 둥근잎나팔꽃 오랜만에 등산 좀 해보려고(이 날씨에?) 맘 잡고, 보급을 위해 영월대교가 아닌 동강대교를 건넙니다. 별마로천문대가 정상에 자리잡은 봉래산에는 옅은 안개띠를 두르고 있습니다. 영월대교가 보이네요. 본인은 영월대교 지나 동강대교를 타깃으로 잡습니다. 설악초 노랑코스모스(황화코스모스) 그리고 동강대교 동강대교에서 바라본 봉래산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