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2 11

한파 뚫고 철원 두루미 (학) 둘러 보기 - 백마고지 셔틀 버스 시간표 (2021-12-26)

원래 전날 가보려고 했는 데, 정해진 시간에 출발을 못해서 다시 도전! 새벽 3시부터 부지런을 떨어서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백마고지역으로 향하기 위해 6시 39분 동두천역에 도착. 2번 출구로 나가자 마자 좌측편에 대기중인 백마고지 급행 셔틀 버스 6시 57분에 출발해서 7시 52분 백마고지역에 도착합니다. 미리 미리 따뜻한 패딩에 양쪽 주머니에 핫팩 2개씩 찔러 넣고 진행합니다. 참고로 동두천역과 백마고지역 셔틀버스 시간표는 아래와 같습니다. hwp 파일을 보기 편하게 jpg 파일로 변환했습니다. 백마고지역에 도착하니 동네 순딩이 개님이 마중하네요. 대위리까지 가면 교통편이 애매하니, 중간에 동송으로 빠질 겁니다. 늘 하던대로 가는 길. 개님이 따라 옵니다. 날 따라 오는건지 내가 따라 가는 건지 ㅋㅋㅋ..

북촌, 정독도서관, 인사동, 남산 일몰 (2021-12-25)

EOS M50 에서 EOS R로 기변 후 테스트 삼아 여기 저기 다녀봅니다. 이런 한파 날씨에 테스트라니... 렌즈는 현재 35mm F1.8 MACRO IS STM과 100-400mm F5.6-8 IS USM입니다. 북촌에 진행하다가 정독도서관에 가봅니다. 하늘과 바람과 별과 시 작은 연못에 물레방아가 힘차게 돌고 있습니다. 살얼음이 얼어있는 연못에 누군가 던져둔 빵 한조각을 두고 참새들간에 혈투가 벌어집니다. "나도 좀 줘!" "나도 좀 달라구!!!" 물레방아는 돌고 있습니다. 화살나무 열매 담쟁이 삶의 흔적 북촌의 한옥 몇 컷 이쁜 벽화도 두장 남산타워가 희미하게 미리보기 안녕? 인사동을 지나는 길입니다. 명동성당에 인파가 어마 어마합니다. 아! 오늘은 크리스마스 간만에 인파로 빽빽한 명동을 지나고 ..

관악산 둘레길 1-3구간 역방향 종주. gpx 포함 (2021-12-19)

8년만에 가본 관악산 둘레길. 반대 방향으로 진행은 처음이라 중간 중간 살짝 길을 헤매긴 했지만, 4시간이라는 준수한 시간으로 마무리합니다. 신림근린공원에서 출발합니다. 3코스 끝나는 지점에서 시작. 고양이 한마리가 정자를 지키고 있네요. 출발 하기 전에 지도를 다시 봅니다. 정비해서 중간 중간 달라진 길이 있습니다. 전날 눈이 온 관계로 혹시 몰라서 아이젠 차고 출발했습니다. 중간 중간 길이 녹기도 하고 치워지기도 했습니다. 못보던 곳에서 코피 한잔 들이키고 3코스 지도입니다. 관악산 둘레길 처음 생겼을때 이렇게 나무를 사선으로 잘라서 표시를 해뒀는 데, 일부 남아 있습니다. 하늘공원이라는 곳을 지나는 데, 예전에는 없던 데크길과 다리가 생겼습니다. 그 외 야자매트로 많이 설치 되었구요. 흙과 야자매트..

HTML

● HTML의 정의World Wide Web에서 하이퍼텍스트 문서를 만들기 위해 사용되는 기본언어로서 HTML은 Tag라는 명령어로 이루어 졌으며, 별도의 컴파일이 필요없이 웹 브라우져에서 해석이 되어 진다는 큰 특징이 있다.● HTML의 구조    제목     내용 .. : HTML 문서의 시작과 끝을 나타낸다... : HTML 문서의 헤더부분의 시작과 끝을 나타낸다. 이부분은 생략 가능하다... : HTML 문서의 제목을 나타낸다. 제목은 브라우져 창의 상단에 표시된다... : HTML 문서의 실제 내용들이 채워진다. 이 부분은 수많은 tag로 구성된다. 아래는 속성이다. -. background="이미지 파일" : 본문의 배경화면에 사용될 이미지를 지정합니다. -. bgcolor="색상명..

IT/컴퓨터 2021.12.13

view-source 에 대하여

* 2005년 글입니다. 참고해 주세요. ◆ view-source란? : view-source는 특정 사이트나 페이지의 소스를 메모장등으로 확인할 수 있게하는 명령입니다. 일반적으로 익스플로어창에서 소스보기 액션을 그냥 취하게 되면, 소스보기를 막았을 경우 쉽게 확인할 길이 없습니다. 이때 이 명령을 주소창에서 씀으로써 그 문제의 페이지의 소스를 볼 수가 있습니다. ◆ view-source의 사용 예 : 익스플로어 하나 여시고, 주소창에 다음과 같이 입력하고 이동버튼을 누르거나 엔터를 칩니다. view-source:http://www.tistory.com 위와 같이 하면 네이버의 첫페이지의 소스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물론 위의 경우는 소스보기 명령으로도 가볍게 확인할 수 있지만, 아까도 말했듯이, 소스..

IT/컴퓨터 2021.12.13

자동 문서(파일) 백업 배치파일

아래의 파일을 적절한 위치(기본으로 C 드라이브의 루트(\)에 위치하면 좋타)에 backup.bat로 저장을 합니다. (@echo ... 부터 pause 까지 복사하세요) ---------------------------------------------------------------- @echo off echo -------------------------------------- echo 문서 백업 시작! echo -------------------------------------- cls e: cd 문서* xcopy z:\ e: /S /Y /D:07-01-2004 echo -------------------------------------- echo 문서 백업 완료! - 출처 : http://jung..

IT/컴퓨터 2021.12.13

자바스크립트 소스 - 일정시간 특정페이지 반복

아래 ... 부터 ... 까지를 reload.html 로 저장해서 사용합니다. -------------------------------------------------------------------------- 새로 고침 닫기 ---------------------------------------------------------------------------- [출처 : 내 머리속으로 부터...] 설명) http://jungbomadang.pe.kr : 갱신을 원하는 주소를 입력합니다. 900 : 로딩될 페이지 사이즈(가로)를 입력합니다. - 단위 : 픽셀 120 : 로딩될 페이지 사이즈(세로)를 입력합니다. - 단위 : 픽셀 10000 : 갱신될 시간을 입력합니다. 1000이 1초므로 10000이면..

IT/컴퓨터 2021.12.13

제주 애월 대중교통 당일 여행 (2021-12-08)

월차를 내고 달려간 제주. 이번에는 어디로 가야할까요? 6시 30분 김포공항에서 제주로 출발. 애월읍 상가리로 가기 위해 한번에 가는 버스는 없으므로, 공항에서 제주시외버스터미널 또는 한라병원으로 가는 버스를 타고 환승해서 상가리로 가는 291번 버스를 환승해야 합니다. 7시 47분 365번 버스를 타고 17분 후 한라병원에서 하차 합니다. 8시 30분에 제주시외버스터미널에서 출발하는 291번이 한라병원까지 11분 후 도착하므로, 도착 전까지 주변 마트를 찾아보려는 데, 다행히도 여행 중간 중간 기록해둔 마트 정보가 주변에 포착되어 재빠르게 이동합니다. 그렇게 보급에 차질 없이 마트를 털어 줍니다. 원래는 8시 30분부터 영업이라는 데 8시 조금 넘은 시간 오픈해서 기분이 더 좋습니다. 다시 한라병원으로..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정산 계좌 작성 방법 - 우체국예금 (2021-12-10)

티스토리를 운영하다 보니 구글 광고를 추가하게 되었는 데, 외국 회사이므로 해외 송금 형식으로 받아야 해서 어떻게 정산을 받아야 하나 구글링을 해봅니다. 우선 우체국 계좌를 기준으로 콜센터 통해 전해받은 문자 메시지를 카톡으로 옮겨와서 올려 봅니다. 아래 보시다시피 작성해야되는 영문명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유심히 보셔야할 부분이 수취은행 이름, 수취은행 코드(SWIFT, 은행 식별 코드), 그리고 계좌가 한글이라 예금주 성명을 어떤식으로 표기해야 하는 지. 마지막으로 은행별로 다르지만 우체국의 경우 해외송금시 중계은행을 거치는 데, 중계은행 정보(중계은행 이름, 중계은행 코드(SWIFT, 은행 식별 코드)) 입니다. - 예금주의 이름 : 영문으로 입력해야 하는 데 성과 이름 순으로 영어로 한칸씩 떼어서 ..

IT/컴퓨터 2021.12.10

수생식물

* 이름을 클릭하면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수식물(정수식물) 물가에 자란다 개구리자리 [미나리아재비과] 개화 : 4~5월 동의나물 [미나리아재비과] 개화 : 4~6월 물냉이 [겨자과] 개화 : 4~10월 노랑꽃창포 [붓꽃과] 개화 : 5~6월 골풀 [골풀과] 개화 : 5~7월 수염가래꽃 [초롱꽃과] 개화 : 5~7월 송이고랭이 [사초과] 개화 : 5~9월 매자기 [사초과] 개화 : 5~10월 애기부들 [부들과] 개화 : 6~7월 흑삼릉 [흑삼릉과] 개화 : 6~7월 꽃창포 [붓꽃과] 개화 : 6~8월 미꾸리낚시 [마디풀과] 개화 : 6~8월 삼백초 [삼백초과] 개화 : 6~8월 질경이택사 [택사과] 개화 : 6~8월 개여뀌 [마디풀과] 개화 : 6~9월 여뀌 [마디풀과] 개화 : 6~9월 올미..

야생화/인덱스 2021.12.0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