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2/13 4

HTML

● HTML의 정의World Wide Web에서 하이퍼텍스트 문서를 만들기 위해 사용되는 기본언어로서 HTML은 Tag라는 명령어로 이루어 졌으며, 별도의 컴파일이 필요없이 웹 브라우져에서 해석이 되어 진다는 큰 특징이 있다.● HTML의 구조    제목     내용 .. : HTML 문서의 시작과 끝을 나타낸다... : HTML 문서의 헤더부분의 시작과 끝을 나타낸다. 이부분은 생략 가능하다... : HTML 문서의 제목을 나타낸다. 제목은 브라우져 창의 상단에 표시된다... : HTML 문서의 실제 내용들이 채워진다. 이 부분은 수많은 tag로 구성된다. 아래는 속성이다. -. background="이미지 파일" : 본문의 배경화면에 사용될 이미지를 지정합니다. -. bgcolor="색상명..

IT/컴퓨터 2021.12.13

view-source 에 대하여

* 2005년 글입니다. 참고해 주세요. ◆ view-source란? : view-source는 특정 사이트나 페이지의 소스를 메모장등으로 확인할 수 있게하는 명령입니다. 일반적으로 익스플로어창에서 소스보기 액션을 그냥 취하게 되면, 소스보기를 막았을 경우 쉽게 확인할 길이 없습니다. 이때 이 명령을 주소창에서 씀으로써 그 문제의 페이지의 소스를 볼 수가 있습니다. ◆ view-source의 사용 예 : 익스플로어 하나 여시고, 주소창에 다음과 같이 입력하고 이동버튼을 누르거나 엔터를 칩니다. view-source:http://www.tistory.com 위와 같이 하면 네이버의 첫페이지의 소스를 보실 수가 있습니다. 물론 위의 경우는 소스보기 명령으로도 가볍게 확인할 수 있지만, 아까도 말했듯이, 소스..

IT/컴퓨터 2021.12.13

자동 문서(파일) 백업 배치파일

아래의 파일을 적절한 위치(기본으로 C 드라이브의 루트(\)에 위치하면 좋타)에 backup.bat로 저장을 합니다. (@echo ... 부터 pause 까지 복사하세요) ---------------------------------------------------------------- @echo off echo -------------------------------------- echo 문서 백업 시작! echo -------------------------------------- cls e: cd 문서* xcopy z:\ e: /S /Y /D:07-01-2004 echo -------------------------------------- echo 문서 백업 완료! - 출처 : http://jung..

IT/컴퓨터 2021.12.13

자바스크립트 소스 - 일정시간 특정페이지 반복

아래 ... 부터 ... 까지를 reload.html 로 저장해서 사용합니다. -------------------------------------------------------------------------- 새로 고침 닫기 ---------------------------------------------------------------------------- [출처 : 내 머리속으로 부터...] 설명) http://jungbomadang.pe.kr : 갱신을 원하는 주소를 입력합니다. 900 : 로딩될 페이지 사이즈(가로)를 입력합니다. - 단위 : 픽셀 120 : 로딩될 페이지 사이즈(세로)를 입력합니다. - 단위 : 픽셀 10000 : 갱신될 시간을 입력합니다. 1000이 1초므로 10000이면..

IT/컴퓨터 2021.12.1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