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2022/02 6

동작충효길 3코스 한강나들길 산책 (2022-02-20)

봄을 시샘하는 차가운 바람을 맞으며 한강나들길 그리고 여의도까지 걸어 봅니다. 혹시나 모를 봄소식도 함께 찾아 보기로 해요. 버스를 타고 와서 한강으로 넘어 가기 위해 동작역을 지납니다. 동작역을 넘어서 한강공원에 진입하는 길에 여의도공원까지 4.6km라고 친절하게 쓰여 있네요. 동작대교. 강 건너에는 남산이 보입니다. 반포대교 방면. 동작대교 다리 - 튼튼합니다. 진행방향인 한강대교(중앙에 노들섬) 좌측에는 한화빌딩과 여의도가 눈에 띕니다. 청둥오리 - 수컷 청둥오리 - 암컷 청둥오리 암컷(좌)과 수컷(우) 미국검둥오리 - 요즘 많이 보이네요. 흰죽지 한강대교(중앙에 노들섬) 동작대교 - 뒤로 반포대교 세빛섬 - 물 위의 하울의 움직이는 성 느낌? 노들섬 우측 뒷편으로 밤섬을 품고 있는 서강대교의 주황..

응봉산 야경 (2022-02-19)

오랜만에 응봉산 야경을 담기 위해 가 봅니다. 아! 근데 서울역~청량리 구간이 장애가 있어 전철이 노량진 지나서 용산역으로 못가고 경의중앙선을 타고 회기역까지 논스톱 진행하네요. 덕분에 본인이야 회기역 내려서 다시 경의중앙선으로 응봉역으로 거슬러 오면 되어서 한산해진 전철에 괜찮았지만, 우왕좌왕 내린 승객들은 불편했을 거 같습니다. 응봉역에 내려서 살살 걸어서 응봉산으로 오릅니다. 동호대교 성수대교 동호대교 한남대교 영동대교 (뒤로 Y 자 모양은 청담대교) 응봉산 팔각정 남산타워 동호대교 재방송 성수대교 재방송 날이 춥고 바람 차고 핫팩을 챙기지 않아서 아쉬웠던 날, 다음엔 준비 잘하고 도전!

제주 올레 3코스, 4코스, 21코스, 고살리숲길, 걸매생태공원 매화 (2022-02-10~12)

개인적인 여행 취향은 대중교통 + 텐트 일박이지만, 지인들과 함께 2박 3일간 가이드 형식으로 다녀옵니다. 셀 수 없이 많은 제주에서 쌓은 저만의 제주 정보는 저 뿐만 아니라, 누군가에게 꽤 괜찮은 정보임은 확실합니다. 2/10) 김포에서 진에어를 타고 일출을 맞이하려는 데, 제주공항 착륙 준비로 인해 하강하여 일출은 물건너 갑니다. 아침 식사를 위해 다소 거한 듯 분식으로 해결합니다. 김밥도 시키고 쌀떡볶이도 시키고 고기 & 김치 만두도 시키고, 그만! 그만! 그만두! 새우만두도 시키고 남은 것은 바리 바리 싸서 오늘 일정인 올레 4코스 시작점인 표선해변으로 갑니다. 전 필요 없지만, 스탬프를 찍고 올레 4코스 시작! 갯쑥부쟁이 갯무 쇠백로 바다 위에 소나기도 포착되구요. 가마우지 흐린 날씨에 빛내림에..

부산 여행 - 백조(큰고니)의 바다, 매화 봄소식 (2022-02-06)

작년부터 만나고픈 것이 있었는 데, 부산에 매년 출몰한다고 해서 당일로 찾아가 보려고 합니다. 부산으로 가는 여러 방법(버스, KTX(열차),항공)중에 시간과 비용(왕복 73700원)을 따져 보니 항공편을 이용하는 것이 제일 적절한 것 같아서, 비행기를 타고 다녀오기로 합니다. 마침 만나고픈 녀석들이 공항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는 것은 덤이죠. 김포~김해 : 7시 10분발 제주항공 22400원 김해~제주 : 21시 10분발 티웨이항공 51300원 일요일 오전 7시 10분에 김포에서 출발해서 비행기에서 일출도 맞이하구요(카메라로 볼 땐 정말 이뻤는데 왜이렇게 찌그러지게 나온지 모르겠네요.) 진우도, 신자도, 장자도가 눈에 들어 옵니다. 8시 넘어서 김해공항에 도착합니다. 어디서 버스를 타야 하는 지,..

서울 봄소식 창경궁 대온실 개화, 남산 일몰 (2022-02-02)

설날 연휴 마지막날 오데로 갈까 고민하다가, 늦잠 자고 천천히 창경궁으로 가봅니다. 대온실에 과연 얼마나 꽃이 피었을 지... 혜화역에서 살방 살방 걸어서 창경궁에 도착. 입장료 1000원 지불, 입장권의 QR 찍고 입장합니다. 백송 - 대온실 가는 길에 마주한 하얀 소나무 그리고 마주한 하얀 대온실. 중국 우한발 폐렴으로 정면 문은 닫았고, 우측 문으로 입장합니다. 영춘화 - 개나리는 꽃잎이 4개, 영춘화는 꽃잎이 5~6개 골담초 - 아직 개화 전입니다. 우묵사스레피나무 - 11월에 개화한다는 데, 노란 꽃잎 대롱 대롱, 검은 덩어리는 열매입니다. 명자나무 - 장수매 명자나무 - 장수매 명자나무 - 홍천조 매화 동백 동백 팔손이 팔손이래서 잎이 8가닥인 줄 알았는 데, 7~9가닥이라고 합니다. 메밀여뀌..

2022년 제주 세복수초, 매화 봄 꽃 개화 소식 (2022-01-31~02-01)

어느덧 입춘이 코앞으로 다가와서 슬슬 봄꽃의 전령사인 매화의 개화 소식이 남쪽에서 들려옵니다. 역시 꽃이라면 제주를 빼놓을 수 없죠. 원래 명절 내내 제주에서 머물 생각도 있었지만, 항공권 가격이 맘에 안들어서 포기하려는 찰나! 왕복 10만원이 안되는 비용으로 항공권 예매를 마쳤습니다. 그렇게 1월의 마지막날 김포공항에 도착하여 노트북을 꺼내어 충전하면서 어디를 갈까 고민하다가, 제주의 웬만한 숲길은 다 걸은지라, 봄소식이나 찾아 보기로 합니다. 공항에서 버스로 편히 이동 가능한 절물자연휴양림. 343번 또는 344번 버스를 타면 종점이 절물자연휴양림입니다. 근데 참 바보같이 8시 50분에 공항에서 타고 가면 되는 데, 그너므 막걸리 한병 구해보겠다고, 제주시외버스터미널에 버스타고 가서 제주시외버스터미널..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