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11 13

선유도 공원 산책 & 김건희 특검 윤석열 퇴진(탄핵) 16차 촛불대행진 참석 (2022-11-26)

제법 쌀쌀해진 날씨에 이제 겨울이 체감이 되는 시기네요. 오랜만에 선유도 공원에 들렸습니다. 바람이 많이 불어 체감 기온이 더 낮아 손도 시리고 한시간 30분 정도 의자에 앉아 있었는 데, 꽤 추웠네요. 몸도 녹일겸 온실에 들려 보았는 데, 난방을 얼마나 하는 지 후끈하네요. 덕분에 카메라 렌즈에 급격한 온도차로 이슬이 맺혀서 열심히 닦았네요. 수 틸란드시아 이오난사 바나나 - 열매(상), 꽃(하) 틸란드시아 필리폴리 자운두견 온실 밖으로 나오니 카메라의 이슬 맺힘 증상은 즉각 없어졌고, 다시 시원한 바람을 맞으면서 걸어야 합니다. 버드나무에서 바람이 느껴지시죠? 버드나무 한강 건너편에 노란빛으로 늘씬한 나무들은 미루나 벚나무가 좌우로 심어져 있네요 단풍나무 버드나무 담쟁이 낙우송(좌), 버드나무(우) ..

윤석열 탄핵 2022.11.28

제주 밭담길 완주 및 gps gpx 파일 #2/2 - 성산읍 신풍리 어멍아방 밭담길, 난산리 난미 밭담길, 구좌읍 평대리 감수굴 밭담길, 월정리 진빌레 밭담길 (2022-11-21~22)

편안하게 하루 쉬고, 다음날이 되었습니다. 날씨를 미리 체크하니 오늘은 비소식이 없네요. 어떤 길을 먼저 걸을까 하다가 다섯번째는 성산읍 신풍리 어멍아방 밭담길을 선택했습니다. 표선으로 가기 위해 355번 버스를 타고 제주버스터미널에 가서 221번 버스를 타고 신풍입구에서 하차합니다. 어멍아방 밭담길 앞에 버스 정류장도 있지만, 버스가 하루 2~3대밖에 없기에 대중교통은 신풍입구에서 걸어가실 것을 권합니다. 날이 개고 있습니다. 길이 멋진데요? 팔손이 동백도 보이고 동네가 한적합니다. 벚나무 우측에 털머위 주홍서나물 헉! 신풍리사무소에 정자가 있는 데, 중간에 나무가 관통되어 있네요. 수백개의 정자를 보았지만, 이런 정자는 처음 봅니다. 신풍리사무소 - 하지만 여기가 시작점은 아닙니다. 갯국화 드디어 도..

제주 밭담길 완주 및 gps gpx 파일 #1/2 - 애월읍 수산리 물메 밭담길, 어음1리 공세미 밭담길, 한림읍 동명리 수류촌 밭담길, 귀덕1리 영등할망 밭담길 (2022-11-21~24)

제주 밭담길이 총 8코스가 있는 데, 코스당 2~4Km 정도로 하루에 4코스정도 소화가 가능할 것 같아서, 대중교통(때로는 걸어서)으로 둘러 보았습니다. 저렴한 항공권을 위해 실제 제주는 3박 4일 지냈습니다. 첫째날 저녁 무렵 김포에서 제주로 넘어가서 첫번째 걸을 애월읍 수산리 물메 밭담길을 버스를 타고 찾아 갑니다. 공항에서 15분 거리의 명주주택 정류장에서 202번 버스를 타고 모감동 정류장에서 하차하면 되는 데, 마트를 털어볼 요량으로 주변에서 방황하다 보니 전에 이용했던 마트가 망해서 어쩔수 없이 편의점에서 막걸리만 보충합니다. 정자에서 하루 깨끗이 머물고 다음날이 됩니다. 전날 저녁 근처에서 레이저 불빛 나오는 야생 동물 몇마리가 주변에 있어 궁금해서 가까이 가보니 고라니인지 노루인지 서로 놀..

인왕산 둘레길 단풍 & 김건희 특검 윤석열 퇴진(탄핵) 15차 촛불대행진 참석 (2022-11-19)

독립문역에 도착하여 안산 자락길을 걸어볼까 하다가 문득 무악재 하늘다리 너머가 궁금해서 일단 무악재 하늘다리로 가보기로 합니다. 서대문독립공원 안산 자락길 지도 (안내판) 무악재 하늘다리로 이동하는 길 막바지 단풍과 함께 합니다. 서대문형무소 내의 통곡의 미루나무 서대문 형무소. 우측에 인왕산 안산자락길 방향으로 이동합니다. 안산자락길 지도 (안내판) 병꽃나무 무악재 하늘다리로 가기 위해 안산자락길 따라 가고 있습니다. 붉나무 - 열매가 옺나무와 비슷하다고 생각했는 데, 붉나무가 옺나무과네요. 안산자락길에서 바라본 서대문 형무소 서대문 이음길 이정표의 안내에 따라 무악재 하늘다리에 다와 갑니다. 단풍나무 무악재 하늘다리 안내판 - 무악재 하늘다리는 인왕산과 안산을 연결하는 다리입니다. 무악재 하늘다리 &..

윤석열 탄핵 2022.11.21

안양천, 하늘공원 억새, 메타세콰이어길, 월드컵공원 단풍 (2022-11-14)

아침부터 흐린 날씨에 낮에는 갠다는 예보에 안양천 합수부로 가봅니다. 큰물칭개나물 열흘 전 봤던 홍메밀 & 메밀은 꽃이 지면서 열매를 맺고 있습니다. 홍메밀꽃(붉은메밀꽃) 홍메밀꽃(붉은메밀꽃) - 열매 . 메밀과 성분은 같다고 하던데 열매는 꽃처럼 붉은색이네요. 메밀꽃 메밀꽃 - 열매 미국가막사리 청아자(도꼬마리) - 열매 청아자(도꼬마리) 큰땅빈대 월드컵대교 - 날씨가 개이고 있지만, 아직 뿌연 상태. 노을공원(좌), 하늘공원(우) 노을공원 아래 메타세콰이어길의 붉은 빛이 드러 납니다. 드디어 날이 시원하게 개이고 방화대교(중), 행주산성(우) 하늘공원으로 가고 있습니다. 울긋 불긋 단풍 메타세콰이어 길 메타세콰이어 길 메타세콰이어 길 7단짜리 자전거로 열심히 하늘공원 도착! 억새의 은빛 꽃이 떨어지고..

스노우라인 폴딩 체어 다리 길이 축소 작업 (2022-11-13)

지난주 집회할 때 우천으로 바닥에 앉아서 엉덩이가 젖는 문제가 있어 기존에 가지고 있는 의자를 높이를 줄여서 사용하기로 합니다. 높이가 27cm 정도입니다. 다리 끝에 부속을 뺴내야 하는 데, 우선 다리 4개를 잘라야 합니다. 파이프 커터기 너무 자르면 앉을 때 균형이 무너질 수 있으니 적당히 잘라 줍니다. 뗴어야 하는 부속이 접착제로 붙어 있어 쉽게 떼어낼 수 없네요. 그래서 가스렌지로 가열을 해서 펜치로 파이프를 잡고 안에 드라이버를 넣고 머리를 망치로 떄려서 빼 냅니다. 떼어낸 모습입니다. 약 7cm 정도 줄여서 앉을 경우 높이가 20cm가 조금 안되네요. 다시 넣을때는 본드를 살짝 발라서 빠지지 않게 합니다. 안에 마루 고무줄이 있었는 데, 모두 빼내어 다리와 몸통 부분이 3개로 분리된 상태라 분..

DIY, 수리 2022.11.14

남산 북측 순환 산책로 야외식물원 단풍 & 김건희 특검 윤석열 퇴진(탄핵) 14차 촛불대행진 참석 (2022-11-12)

오후 14시경 부터 비소식이 예보된 가운데, 우산을 챙기고 자전거 대신 대중교통으로 남산으로 향합니다. 버스를 타고 이동하는 데, 광화문에 집회가 있는 지 많이 막혀서 하차하여 걷기로 합니다. 전국 노동조합 대회가 준비중이네요. 규모가 큰지 숭례문까지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어느덧 남산 들머리에 도착. 남산 둘레길을 걷는 기분으로 진행합니다. 북측 - 남측 - 야외식물원 순으로 진행하다가 집회 장소인 삼각지역으로 합류할 계획입니다. 단풍이 절정으로 치닫고 있는 지 붉은 빛이 많이 보입니다. 서양등골나물 백범광장으로 오름길이 알록 달록합니다. 종로(중), 여의도(우)까지 보입니다만 뿌연 느낌입니다. 수크령 뒤로 단풍 하늘 위로 시원하게 뻗은 가지들 팔각정으로 진행하지 않고 삼순이계단을 통해 남산 둘레길로 ..

윤석열 탄핵 2022.11.13

이 장치는 현재 사용 중입니다. 장치를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 또는 창을 모두 닫은 후 다시 시도하십시오. - USB 장치 해제 불가 해결책 (2022-11-10)

USB 장치(HDD, 메모리등)를 제거 시 이 장치는 현재 사용 중입니다. 장치를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 또는 창을 모두 닫은 후 다시 시도하십시오. 라는 팝업이 발생하면서 장치 제거가 안되는 이유는 해당 드라이브(또는 드라이브의 파일)를 특정 앱이 사용 중이라서 정상적으로 제거(해제)가 안되는 것입니다. 이 메시지를 무시하고 그냥 장치를 제거하거나 컴퓨터를 끌 경우 연결했던 USB 장치의 데이터가 손상될 수 있기에 아래와 같은 방법에 의해 확인 및 조치합니다. 1. 가장 먼저 열려 있는 Windows 탐색기, 브라우저(크롬, 엣지등), 작업관리자를 순서대로 닫은 후 USB 장치 제거를 재시도 해 봅니다. 2. 만일 위 방법대로 해결 안될 경우 어떤 앱이 해당 드라이브를 사용 중인지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IT/컴퓨터 2022.11.10

덕수궁길, 조계사, 세종대왕(세종이야기), 이순신(충무공이야기), 이태원 희생자 추모 촛불 & 김건희 특검 윤석열 퇴진 탄핵 13차 참석 (2022-11-05)

아침 든든히 챙겨 묵고 점심 무렵 시청으로 향합니다. 이번주는 촛불대행진이 아니고 이태원 윤석열 참사 희생자 추모 집회를 참석하기 위해 17시 부터 시작하지만, 16시 넘어 합류하길 맘 먹고 주변을 둘러 봅니다. 덕수궁길 주변을 둘러 봅니다. 노란 은행나무 사이 좌측에 보호수로 지정된 회화나무도 보입니다. 수령이 2022년 기준 544년입니다. 우측에 회화나무(보호수, 수령 2022년 기준 544년) 회화나무(보호수, 수령 2022년 기준 544년) 나무 줄기를 감싼 실뜨개가 따뜻하게 느껴집니다. 서양등골나물 정동공원 단풍 돌나물 유난희도 알록 달록한 나무(좌)는 복자기, 상단에 초록빛은 회화나무 덕수궁 단풍 시간이 좀 더 남아서 조계사 까지 다녀 옵니다. 각종 국화가 가을의 막바지를 수놓고 있지만, 전..

윤석열 탄핵 2022.11.05

인천 장수동 은행나무, 인천대공원, 인천수목원 단풍 상황 & 반계리 은행나무와 장수동 은행나무 비교 (2022-11-03)

원주 반계리 은행나무와 비견되는 인천 장수동의 은행나무를 보러 갑니다. 집에서 약 3~4시간 자전거로 소요되는 곳으로, 이른 아침 7시경 출발합니다. 시원한 아침 공기를 마시며 안양천 합수부를 지나는 데, 뭔가 익숙한 듯 하면서 특이한 꽃들이 피어 있는 곳을 봅니다. 홍메밀꽃(붉은메밀꽃) - 일반적인 메밀의 꽃은 흰색이지만, 똑같은 메밀 종류로 관상용으로 붉은색도 보이네요. 전 처음 봤지만, 몇년 전부터 볼 수 있는 품종이네요. 메밀꽃 홍메밀꽃(붉은메밀꽃) 인천으로 가기 위해 안양천-목감천을 따라 가는 데, 발목을 잡네요. 황화코스모스(노랑코스모스) 황화코스모스(노랑코스모스) 카카오맵이 안내하는 대로 자전거길을 따라 가다 보니 시흥IC를 지나게 만들어서 자칫 사고날 수도 있는 진땀 빼는 상황이었네요. 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