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컴퓨터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정산 계좌 작성 방법 - 우체국예금 (2021-12-10)

야생화정보마당 2021. 12. 10. 17:07
반응형

티스토리를 운영하다 보니 구글 광고를 추가하게 되었는 데, 외국 회사이므로 해외 송금 형식으로 받아야 해서 어떻게 정산을 받아야 하나 구글링을 해봅니다.

 

우선 우체국 계좌를 기준으로 콜센터 통해 전해받은 문자 메시지를 카톡으로 옮겨와서 올려 봅니다.

 

아래 보시다시피 작성해야되는 영문명이 기재되어 있습니다. 유심히 보셔야할 부분이 수취은행 이름, 수취은행 코드(SWIFT, 은행 식별 코드), 그리고 계좌가 한글이라 예금주 성명을 어떤식으로 표기해야 하는 지. 마지막으로 은행별로 다르지만 우체국의 경우 해외송금시 중계은행을 거치는 데, 중계은행 정보(중계은행 이름, 중계은행 코드(SWIFT, 은행 식별 코드)) 입니다.

 

- 예금주의 이름 : 영문으로 입력해야 하는 데 성과 이름 순으로 영어로 한칸씩 떼어서 작성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홍길동이면 HONG GIL DONG 이런 식입니다.
- 은행 이름 : KOREA POST OFFICE

- SWIFT 은행 식별 코드 : SHBKKRSEKPO

- 계좌번호 : - 제외한 숫자

- 계좌번호 재입력 : - 제외한 숫자

- 중개 은행 이름 (선택사항) : SHINHAN BANK

- 중개 은행 이름 (선택사항) : SHBKKRSE

 

입력하신 후에 별 에러가 없으면 아래와 같이 빨간 선이 보이지 않습니다.

이름에 영문 제외한 한글을 입력하면 안됩니다.

계좌번호에 숫자 제외한 한글이나 기호를 입력하면 안됩니다.

 

입력을 마치고 아래 저장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결제수단 등록이 되어 있습니다. 초록색 칠해둔 것은 영문 이름명, 검정색 칠해둔 것은 본인 계좌 뒤에 4자리 입니다.

 

 

다른 은행의 SWIFT 코드의 경우 https://namu.wiki/w/SWIFT%20%EC%BD%94%EB%93%9C 를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