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등산-후기

서울 은평구 봉산, 불광천 야생화 (2022-05-17)

야생화정보마당 2022. 5. 19. 21:08
반응형

봉산을 걸어 봅니다.

자전거를 두고 슬슬 걸어서 갑니다.

서오릉 고개에서 시작합니다.

 

은평둘레길 - 총 24km 대략 8~10시간 걸리겠네요. 시간 날 때 완주해 봐야 겠습니다.

 

우향우! 봉수대로 향해 갑니다.

 

서울 둘레길 7코스 구간입니다. 봉산, 앵봉산.

 

찔레꽃

 

쇠별꽃

 

때죽나무

 

찔레꽃

 

고들빼기

 

푸르른 오월의 길. 천천히 걸어 봅니다. 그늘도 많고, 서울 둘레길 완주 시 앞만 보고 가느라 몰랐는 데, 천천히 거닐어 보니 참 좋은 곳이네요.

 

뱀딸기 - 신기하게 하늘이 아니라 앞을 보고 있습니다.

 

개찌버리사초

 

아카시나무

 

아카시나무를 보다 보니 꿀벌이 보입니다. 반갑네요!

 

은방울꽃

 

봉산 정상입니다.

 

뿌연 공기에 조망은 시원치 않습니다.

 

봉수대 - 하지만 요즘 연락은 휴대폰으로..

 

꿀벌이 반갑습니다.

 

참나무에 매달린 청솔모도 반갑네요. 부시럭 부시럭

 

노박덩굴

 

이래 보니 샛길도 많네요

 

전망대 컷

 

화살나무

 

무장애길을 만들고 있네요.

 

알록달록 단풍나무

 

잠시 서울둘레길을 벗어나 팥배나무 군락지 표시된 데크 길로 가봅니다.

 

팥배나무 - 열심히 팥 모양의 열매를 생산 중이네요.

 

팥배나무

 

국수나무

 

산벚나무

 

꿀벌 한마리가 힘겹게 땅에서 버티고 있길래 죽는 건가? 잠시 곁에서 지켜보니 다행히 힘을 내어 날아 갑니다.

 

족제비싸리

 

은평둘레길 & 서울둘레길 & 봉산

 

증산역으로 향합니다.

 

계수나무

 

계수나무

 

산딸나무

 

증산역에서 불광천으로 접어 듭니다. 봉산은 걷는 내내 그늘이라 시원했는 데, 여긴 그늘이 없어 땡볕이라 덥네요.

 

지느러미엉겅퀴

 

지칭개

 

메꽃

 

큰물칭개나물 - 처음 만납니다.

 

개구리자리

 

큰물칭개나물

 

개갓냉이

 

유채나물

 

장미(전) & 금계국(후)

 

붉은토끼풀

 

다닥냉이

 

금계국(노랑) & 끈끈이대나물(분홍) & 샤스타데이지(흰색)

 

금계국(노랑) & 끈끈이대나물(분홍) & 샤스타데이지(흰색) & 장미(적색)

 

끈끈이대나물

 

샤스타데이지

 

큰주홍부전나비

 

금계국

 

장미터널

 

수레국화

 

토끼풀과 꿀벌 - 반가워서 몇장 담아 봅니다.

 

토끼풀과 꿀벌 2

 

청둥오리

 

자주달개비

 

시원한 나무 그늘을 벗삼아 봉산을 걸어보고, 잘 눈에 띄지는 않는 곳에 피어난 처음 본 하천의 꽃도 만나고 좋네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