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등산-후기

서울 성곽 종주 실패, 안산 자락길 그리고... (2018-11-12)

야생화정보마당 2021. 7. 30. 07:58
반응형

오랫만에 서울 성곽길을 종주 하러 가봅니다.

 

어차피 한바퀴니까 집에서 버스타고 딱! 내렸을때 시작할 수 있는 돈의문터를 시작점으로 정합니다.


 

성곽길 도는 김에 새로산 녀석의 외부 경로(GPX) 파일 가져와서 따라가는 것도 테스트 해보기로 하구요.


 

인왕산쪽으로 향합니다. 오늘 신분증도 챙겼으니 북악산을 못가는 일은 없겠죠?


 

메밀



까마중


 

바늘꽃


 

서양등골나물


 

바늘꽃


 

인왕산 정상까지 2.15Km








 

코스모스


 

홍난파 가옥


 

두둥! 인왕산 입구








 

미세먼지 있다던 데... 아직은 잘 모르겠네요.








 

잘 가고 있습니다. VIEW 버튼을 누르면 경로가 전체에서 확대 줌도 되네요.


 

목적지까지 얼마나 남았는지...


 

단풍이 이쁘네요




 

여기서 사소한(?) 문제 발생.

저 앞에서 의왕산을 지키는 의경이 오더니 오늘 월요일이라 휴식제라 인왕산 등산 안된다고... ㅠㅠ

아! 예전에 알았던 거 같은데 깜빡했네요.

그럼 북악산도 안되겠죠?

안될거라고... ㅠㅠ

 

별 수 있나요? 되돌아 가야죠.



코스모스는 햇볕에 반짝!


 

애기똥풀


 

메리골드




 

팥배나무 열매 - 열매가 팥 같이 생겼죠? ^^


 

팥배나무 열매와 잎


 

편의점도 보이구요


 

어딜갈까? 남산? 안산? 사직터널 위에서 잠시 고민하다 안산 자락길을 가보기로 합니다. 한번도 안돌아봐서요.

 

담쟁이가 붉게 물든거 보니 막걸리 2병? 낮술?




 

독립문 도착!


 

서대문독립공원 안내도


 

독립관

 

안산 자락길 합류할 수 있는 곳으로 갑니다.


 

안산자락길 안내도






 

서대문형무소


 

단풍이 참 이쁘네요




 

서대문형무소 안의 은행나무도 노랗게 단풍이 들었네요.




 

형무소 뒷 담장길로 




거의 다와갑니다.

 

산국






 

요기서부터 시작할까요?




 

오호!




 

올레길에서 모티브를 가져 왔겠죠?


 

시계방향(북카페쉼터)으로 진행합니다. 한바꾸 도는 데 2시간 정도 걸릴 거 같은데...


 

직진은 봉수대로 우측편으로 자락길








 

휠체어도 다닐 수 있게 무장애로 만들었네요.






 

들개는 어디서든 무서버요. 그래서 들깨가 고소한 디...




 

우측통행 - from 솟대가




 

저 쪽으로 북한산 줄기로 줄기차게 보입니다.


 

인왕산


 

인왕산




 

평일 월요일 낮에도 산책하는 분 은근 많아요. 다 저처럼 인왕산에서 쫒겨난 분들은 아니겠죠? 하하하




 

아카시아 나무가 멀대같이 키가 크네요.


 

이뻐!


 

정자닷!






 

넓은 숲속 쉼터가 있는...






 

이정표가 글로벌하네요. 한글 말고도 영어, 일어, 중국어. 이런 건 잘하고 있는 듯!




 

잊을만 하면 나타나는 정자~



 

여기서 보니 알겠네요. 부연 미세먼지... 하늘은 맑은데 먼지가 가라앉아 도심을 감싸고 있네요.




정자

 

여기도 정자


 

저망대




 

먼망대에서 바라본 인왕산 그 뒷편으로 북한산, 뒷우측편에 북악산






 

칸나


 

거의 다와 갑니다.














 

저 멀리 정자도 보이구요


 

남산타워


 

롯데타워


 

서대문형무소




 

1시간 30분 걸려서 안산 자락길 종료!








 

재개발 중인듯 하네요.


 

정자


 

애기똥풀


 

이제 뭘 하느냐? 일몰도 보고 야경도 담고?


 

봉수대로 향합니다.


 

마지막 오름길








 

까마귀도 집에 가는 중?


 

이고들빼기


 

어흥~




 

봉수대 도착! 하지만 일몰이 잘 안보이네요 ㅠ 그래서 포인트 찾아 바로 출발~






 

무브 무브












 

포인트에서 기다림... 병나발? 소주 아닙니다. 물입니다. 믿어주세요!!


 

30분 정도만 기다리면

 




점점 취해갑니다.



 

2분만...




 

2분 경과!


 

무악정




 

초승달




 

독립문 - 야경. 조명이 없어 차분한... 역사적 아픔이 있는 이 곳을 화려하게 치장하지 않는 것은 잘하는 일.


 

버스 타러 가는 길

 

홍난파 가옥 - 야경


 

그리고

 

남산 N타워

 

가리워진 나뭇가지 틈 사이로 바라본 일몰을 보면서 남산에서 봤다면 좀 더 깨끗 했을텐 데 하는 아쉬움이. 하지만, 안산 자락길을 와본 건 잘한 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