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컴퓨터

컴퓨터 문제해결 팁 (2008-06-19)

야생화정보마당 2021. 8. 7. 23:37
반응형

[문제해결, WinNT] 그래픽 드라이버 인식하는 방법

기본적으로 NT에서 지원안되는 드라이버의 경우 일단 NT 드라이버를 준비한뒤
NT 부팅후 디스플레이 등록정보(바탕화면등) - 설정 - 디스플레이 종류 - 바꾸기 - 디스크 있음 - [NT용 드라이버 있는 해당 위치 지정] - 확인 - 재부팅
해상도 과 테스트 변경등 다시 재부팅...


[문제해결, WinNT] 랜카드 드라이버 인식하는 방법

기본으로 설치시 안잡히면,
일단 해당 랜카드의 NT용 드라이버를 준비후
부팅 다음에
제어판 - 네트워크 - 어댑터 - 추가 - 해당 위치 지정
이렇게 하구 목록 선택한 뒤 재부팅


[문제해결, Win98] Win98 글꼴 캐시 깨졌을때 대처방안

1. 안전모드로 부팅후 표준모드로 부팅을 한다.

2. 윈도우즈 업데이트를 해본다(브라우져 버젼업!).

3. 정상적인 Windows 98이 설치된 컴퓨터에서 아래의 위치된 파일을 복사해 문제있는 컴퓨터 해당 위치에 복사해서 덮어씌운 후 재부팅한다.(첨부된 파일 참조)

C:\Windows\ttfCache

* 상기 파일이 없을시에는 
여기를 클릭하여 다운받은뒤 압축을 해제한 파일을 시스템 디렉토리(C:\Windows)로 복사 덮어씌운 후 재부팅한다.


[문제해결, Win98] 시스템 오류 대비 로그파일 생성 방법

시스템에 에러가 생겨 다운되거나 일부 파일이 오작동하게 되면 당혹스러울 수밖에 없다.
게다가 어디에 문제가 생겼는지 알 수도 없다.
만약 윈98의 오류내역이 파일로 기록된다면 어디에서 문제가 생겼는지 알 수 있는 힌트를 얻을 수 있을지 모른다.
윈98은 레지스트리 키 하나만 만들어 주면 이런 오류에 대한 log파일을 자동으로 작성하게 한다.
시작 - 실행 에서 regedit 를 실행한다.
HKEY_LOCAL_MACHINE \Software \Microsoft \Windows \CurrentVersion\Fault 위치로 이동한다.

만약 Fault라는 키가 없으면 만들어 주면 된다. Fault를 클릭하면 우측창이 보이는데 여기에 LogFile이라는 문자열값을 새로 만든다. LogFile을 우측버튼으로 누르면 "수정"이라고 나오는데 여기를 눌러 새로운 값을 지정한다.

C:\Faultlog.txt
이 후에 시스템에 문제가 생기면 이 파일을 열어보고 해결하면 된다.


[문제해결, Win98] HP 프린터 USB 방식 설치시 제대로 안될 경우

USB 장치는 기존에 연결된 상태로 설치하면 오류가 발생할 수 있다.
만일 이렇게 된 경우라면 설치시디혹은 다운받은 압축파일의 hpfsplsh.exe 파일을 찾아 완전 제거한 뒤 케이블 제거하고 재부팅하여 먼저 설치를 진행 후 중간에 연결하라고 할때 연결하면 잘 된다.


[문제해결, Win98] 삼성 노트북(Sense820)에 랜카드 안 잡히는 문제

랜카드는 ZIO POWER-TX 32이구, 연결하면 PCI ealy non_VGA Card 이런식으로 나온다.
이런경우는 호환성 문제이므로 다른 브랜드의 랜카드를 교체해야 한다.


[문제해결, Win98] 인터넷 익스플로어에서 글자가 크게 나올경우

1. 익스플로어 메뉴중 보기 - 텍스트크기 여기서 보통(기본값)으로 변경.

2. 바탕화면의 디스플레이 등록정보 - 설정 - 고급 - 일반 - 글꼴크기를 작은 글꼴(96dpi, 기본값) 으로 변경... 큰 글꼴이면 120dpi임. 재부팅


[문제해결, Win98] 인터넷 익스플로어에서 Activx 에러창이 나오고, 브라우져 정보에서 암호화가 0bit로 나올 경우 조치사항

인터넷 익스플로어 현재 버전이 5.0버전일 경우 http://simfile.chol.com 에서 인터넷 익스플로어 5.5 전체 설치 버전을 받은 뒤에 보안 업데이트를 수행한다.


[문제해결, Win98] 윈도우 98 업데이트시 0x800A138F 오류가 발생

1. https://a248.e.akamai.net/v4.windowsupdate.microsoft.com/getmanifest.asp 를 방문했다 빠져나온다.
C:\Windows\System32\Drivers\Etc 의 hosts 파일에 a248.e.akamai.net라는 사이트가 등록되었을 경우 문제가 생길수도 있다. 있다면 제거한다.

2. 인터넷 옵션-일반탭에서 임시 인터넷 파일 삭제 단추를 누르고 하단의 목록 지우기 단추를 누릅니다.
시작 - 실행에서 아래의 라인 명령어를 입력한 후에 확인 단추를 누릅니다.
A. Windows 98/ME의 경우:
regsvr32 /u c:\windows\system\wuv3is.dll"
B. Windows NT, 2000의 경우:
regsvr32 /u c:\winnt\system32\wuv3is.dll

여기서, C:\는 사용하고 있는 Windows가 설치되어 있는 드라이브명이며 Windows 또는 Winnt는 해당 Windows가 설치되어 있는 폴더명입니다.

참고: 만일 위와 같은 경로가 아니라면 시작 - 검색을 선택하고 "파일 또는 폴더"를 이용하여 해당 파일의 위치를 알아냅니다.
C:\Program Files\WindowsUpdate 폴더를 제거합니다.
인터넷 옵션-보안 탭에서 사용자 정의 수준 단추를 누르고 ActiveX 컨트롤및 플러그인에 관련된 항목을 모두 사용으로 선택합니다. 여기까지 진행한 후에 Windows Update 사이트에 다시 들어가 같은 증상이 발생한다면 아래를 계속 진행합니다.
http://www.microsoft.com/java/vm/dl_vm40.htm 에서 Microsoft VM build 3802 for Windows 95/98, Windows Me and Windows NT 4.0 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합니다. 여기까지 진행한 후에 Windows Update 사이트에 다시 들어가 같은 증상이 발생한다면 아래를 계속 진행합니다.
제어판-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5.5를 선택하고 추가/제거 단추를 누릅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복구를 선택하고 확인 단추를 눌러 진행합니다.


[문제해결, Win98] 아이콘이 엉켜서 서로 다르게 보일 경우.

예를 들어 엑셀 아이콘이 워드에 등록되어있고, 한글 아이콘이 엑셀에 등록되는 등 엉터리로 될 경우가 있다.
아래와 같이 조치한다.

1. 
알툴즈 홈에서 알씨를 다운로드 하여, 설치한다. 미리 설치되어 있다면 1번은 패스.

2. 알씨를 실행하여 메뉴에서 아이콘 재정렬을 한다.


[문제해결, Win98] 한영 전환이 안될 경우(영문만 입력가능) 조치 사항.

1. 주소 창에 마우스를 클릭 한번 하거나 혹은 현 재 위치에서 shift + Enter 키를 입력한다.

2. 만일 오피스 XP가 설치된 경우라면, 마이크로 소프트사의 오피스 XP 한영 전환(한글 입력기 2002) 패치(
http://www.microsoft.com/korea/office/Downloads/mstsfupd.htm)를 시행한다.

3. 제어판의 여타 언어팩(예를 들어 Korea Input System등)을 삭제한다.

4. 제어판의 키보드의 언어(입력로케일)탭에서 ko라 되어있는 한글 2002 입력기등을 먼저 삭제를 한 뒤, 기본은 삭제가 안되므로, 추가해서 한글 입력기(가급적 기본, 2002등이 아닌 옛날 것)를 추가한 뒤, 마지막으로 기존에 삭제가 안된 것을 삭제하고 재부팅을 실시한다.

* 본 증상에는 다음과 같은 특이 사항이 있다. 물론 정상 해결되면 사라지는 문제들이다.

- 키보드에서 입력기를 작업 표시줄에 나타나기를 선택하고 확인하면 잠시 트레이에 나타났다 금방 사라진다.
- 인터넷 익스플로어의 주소창이든 폼 태그 영역이든 한영 전환이 안된다.
- 인터넷 익스플로어에서 주소창에는 한영 전환이 되나, 폼 태그 영역등에서는 전환이 안된다.
- 인터넷 익스플로어에서 상기의 증상이 발생시 다른 프로그램(오피스등)에서도 한영 전환이 안된다.


[문제해결, Win98] 익스플로어 실행시 ineb.dll 오류 발생시 해결책

안전모드(부팅시 F8 이후 Safe Mode 선택)로 부팅후 Find 기능으로 ineb.dll을 찾아(일반적으로 c:\windows\system 에 위치) ineb.bak로 이름 변경 후 재부팅 하면 해결된다.


[문제해결, Win98] 로긴 패스워드 분실시 조치 방법

도스모드로 부팅한 다음 c:\windows\*.pwl 을 지운뒤에 다시 리부팅한다.


[정보, Win98] SHIFT 키의 10가지 기능

1.윈도우즈 시작을 빠르게
윈도우즈가 시작될 때 키를 계속 누르고 있으면 시작 메뉴에 등록했던 여러 가지 응용 프로그램들은 전혀 실행되지 않고 윈도우즈만 바로 시작한다. 따라서 시작 메뉴에 프로그램을 많이 등록해서 사용하는 사람들은 급할 때 이 방법을 사용하면 편리하다.

2. 휴지통 거치지 않고 곧바로 파일 삭제하기
나중에 되살릴 일도 없고 전혀 필요도 없다면 굳이 휴지통에 넣었다가 비우느라 시간과 공간을 낭비할 필요는 없다. 키를 누른 채로 <삭제> 키를 눌러 파일을 지우면 파일은 온데간데 없이 사라져 버린다.

3. 창 한꺼번에 닫기
깊숙한 곳에 있는 파일을 찾느라 여러 폴더를 열어 놓았다면 키를 누른 상태로 현재 폴더를 닫아보자. 그러면 지금까지 열어 놓은 상위 폴더까지 한꺼번에 닫힌다. 일일이 폴더마다 찾아다니면서 닫기 표시를 누르지 않아도 되므로 편리하다.

4. 파일을 이동시키자
키를 누른 채로 파일을 잡아 끌면 해당 파일을 이동할 수 있다. 은 복사하는 기능이므로 혼동하지 않도록 할 것!

5. 연속된 파일 선택을 쉽고 빠르게
탐색기에서 여러 개의 연속되는 파일을 선택할 때도 키가 이용된다. 제일 처음에 있는 파일을 선택한 후 키를 누른 채 마지막 위치에 있는 파일을 선택하면 처음과 마지막 파일을 포함하여 그 사이에 위치한 파일들이 모두 선택된다. 이 상태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파일 복사나 잘라내기,삭제 등의 작업을 수행하면 훨씬 쉽게 여러 개의 파일을 관리할 수 있다.

6. 탐색기를 어디서든 불러낸다
키를 누른 채로 `내 컴퓨터`를 선택해 보자. 탐색기가 곧바로 실행되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이다. 뿐만 아니라 폴더에서도 키를 누른 채로 마우스로 클릭하면 해당 폴더를 기준으로 하는 탐색기가 실행된다.

7. 연결 프로그램 변경하기
해당 확장자의 파일을 선택하면 해당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실행되는 연결 프로그램을 다른것으로 지정하고자 할 때도 키가 편리하다. 키를 누른 상태에서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르면 단축 메뉴에 `연결 프로그램`이라는 항목이 나타난다. 여기서 다시 원하는 응용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이런 현식의 파일을 열 때 항상 이 프로그램을 사용` 을 선택해 주면 연결 프로그램이 바뀐다.

8. 음악 CD 자동 실행 중지
음악 CD를 넣으면 윈도우즈는 자동으로 CD 연주기를 구동시켜 음악을 플레이해준다. 때론 이것이 불편하기도 하고 응용 프로그램에 따라 충돌 요인이 되기도 하는데 이때 음악 CD 를 넣으면서 키를 누르고 있으면 자동 실행되지 않는다. 이 기능은 데이커 CD에도 사용할 수 있다.

9. 시스템 재시작을 빠르게
시스템 종료 메뉴에 보면 시스템 재시작하기가 있다. 시스템의 설정 상태를 바꾸었다든지 윈도우즈가 좀 불안하게 동작하여 재시작 하려고 할 때 시작 프로그램을 수행하느라 지루한 경우가 많다. 이때 키를 누른채 재시작 메뉴의 `예(Y)`를 선택하면 윈도우즈가 빠르게 재시작된다.

10. 단축 메뉴 불러내기
바탕화면의 단축 아이콘 또는 폴더를 선택한뒤 키를 누른 채로 을 눌러 보자.
각 프로그램에 해당하는 바로가기 메뉴가 뜰 것이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이용하면 바로가기 메뉴를 쉽게 불러낼 수 있지만 키보드를 이용하여 작업하는 도중이거나 마우스에 이상이 생긴 경우 유용하다.

<출저[아케론가지오]http://acheron.gazio.com>


[문제해결, WinME] 전체 네트워크 검색이 안될때.

윈도우는 기본적으로 영문 기반이기 때문에 간혹 한글 윈도우에서 문제가 생길 수 있는 데 아래와 같은 조치 사항이 있다.

조치 1>
1. 바탕화면 - 네트워크 환경 - 등록정보 에서 파일 및 프린터 공유의 체크를 해제하고, 목록에 나온 어댑터 등을 모두 제거하고 재부팅한다.
2. 정상적으로 부팅하면 랜카드 잡고 파일 및 프린터 공유에서 다시 체크하고 재부팅한다.
1번이나 2번에서 보이는지...

조치 2>
1. 바탕화면 - 네트워크 환경 - 등록정보 에서 추가에서 프로토콜중 NetBEIU 를 추가한 뒤 재부팅한다.

조치 3>
1. 바탕화면 - 네트워크 환경 - 등록정보에서 작업그룹이 한글일 경우 문제가 생길 수도 있다. 모든 공유되는 부분을 일단 작업그룹 만이라도 영문으로 변경하고 각각 재부팅한다.

조치 4)
1. 랜카드를 새걸로 교체하거나 슬롯을 바꿔 본다.
조치 5>
1. 운영체제를 재 설치한다.


[문제해결, Win2k] 로긴 패스워드 분실시 조치 방법

명령프롬프트에서 c:\winnt\system32\config\sam.*를 지운뒤에 다시 리부팅한다.


[문제해결, WinXP] 로긴 패스워드 분실시 조치 방법

명령프롬프트에서 c:\windows\system32\config\sam.*를 지운뒤에 다시 리부팅한다.


[문제해결, Win2k] Windows 2000 sp3 이상의 종료 성능 개선

1. 시작 - 실행 에서 gpedit.msc 실행
2. Windows 2000 그룹 정책 편집(gpedit.msc) 창에서 관리템플릿 - 시스템 - 로그온 에서 사용자 프로필 언로드 및 업데이트의 ... 항목을 사용으로 수정하고 0으로 값을 적용한다


[문제해결, Win2k/ WinXP] 인터넷 옵션 누르면 이 작업은 시스템 제한때문에....

점검 1 : 현재 사용자 계정이라면 관리자 권한이 있는지 확인후 없다면 설정.
점검 2 : 현재 관리자 계정(administrator)라면 새 계정 만들어 그 계정으로 해본다(관리자 그룹 할당 후).


[문제해결, Win2k] windows 2000에서 윈도우 로고 상태에서 일순간 멈추고 다시 부팅 진행되는 상태

이 증상은 장치 인식 과정인데 반드시 그런것은 아니지만, 스카시 카드(initio)등 의 인식 상태에서 상당히 머무르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 외 상세한 해결책은 없고, 카드를 탈착하면 정상속도로 부팅이 된다.
차후에 이런 문제 발생시는 기본적인 카드(VGA)만 남기고, 필요시는 마우스 키보드 도 탈착하고 부팅 시도 하여 분석을 할 수도 있다.


[문제해결, WinXP] 윈도우 XP에서 프로그램 실행을 하려고 클릭하면 몇초이상 있다가 실행(시스템이 상당히 느려짐)됨.

특정 보안 패치를 설치하면 그럴 수 있다.

제어판 -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핫픽스 Q811493를 제거하면 개선이 된다.


[문제해결, Win2k/ WinXP] 윈도우 XP에서 USB 2.0이 인식이 안되는 문제

윈도우 XP는 SP1이면 자동으로 인식을 한다.

또한 윈도우 2k는 SP4 이상에서 자동으로 인식을 한다.

그러나 Non SP 버젼의 경우는 일반적인 USB 2.0 드라이버로는 인식이 안되며, XP SP1 CD를 준비하여 장치를 찾을 때 XP SP1 CD 의 \i386 폴더를 지정해야 한다.

나머지는 제공되는 2.0 드라이버로 설치를 함.


[문제해결, WinXP] ZIP 폴더 기능 해제 - 상당히 디스크에 부하가 생김

시작 - 실행에서 아래의 명령을 수행한다.

regsvr32 C:\WINDOWS\system32\zipfldr.dll /u


[문제해결, WinXP] 프린터 공유가 안되고 다른 PC에서 현 PC(XP)로 PING 안됨.

개요 : WinXP pro나 home 으로 설치된 컴퓨터에 프린터가 있어 공유를 하여 다른 PC에서 사용하려 할때
컴퓨터는 보이는 데 PING 이 안되고, 또한 프린터 공유도 안되는 증상.
그런데 현 PC에서 다른 PC로는 잘 됨...

원인 : XP의 새로운 기능인 방화벽 설정이 되어 있어 그렇다.

해결책 : 네트워크 환경의 등록정보에서 해당 랜카드의 고급메뉴에서 방화벽 사용을 해지 한다.


[문제해결, Win2k/ WinXP] 프린터 관련 - 인쇄 스풀러 서비스가 실행중이 아닙니다 메시지 발생시.

증상 :

프린터 아이콘을 더블 클릭하면 "작업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인쇄 스풀러 서비스가 실행중이 아닙니다"라고 나오네요.
제어판-관리도구-서비스-print spooler를 다시 시작 시키면 조금 있다가 "Spooler SubSystem App에 문제가 있어서 프로그램을 종료해야 합니다. 불편을 끼쳐드려서 죄송합니다."라는 메세지가 나오면서 다시 중지됩니다.

--** 레지스트리 엉킨 것으로 추측...

------------------
256986 Microsoft Windows 레지스트리 설명

프린터 창을 열거나 프로그램에서 인쇄하려고 하면 아래와 같은 오류 메시지 중 하나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Spoolsv.exe에서 오류가 발생하여 종료됩니다. 또는
리소스 부족으로 프린터 작업을 계속할 수 없습니다. 또는
하위 시스템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원인 :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 프린터 드라이버가 손상된 경우에 이러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해결 방법 :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프린터와 프린터 드라이버를 제거한 다음 레지스트리에서 특정 키 아래에 있는 항목을 삭제하십시오. 다음과 같이 하십시오.

1. 가능한 경우 프린터 창에 나와 있는 프린터를 모두 제거합니다.
프린터를 제거하려면 프린터 창에서 프린터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누르고 삭제를 누른 다음 삭제할 것인지 물으면 예를 누릅니다.

2. 프린터 창의 파일 메뉴에서 서버 등록 정보를 누릅니다.

3. 드라이버 탭에서, 설치되어 있는 프린터 드라이버를 모두 제거합니다.
프린터 드라이버를 제거하려면 해당 드라이버를 누르고 제거를 누른 다음 제거할 것인지 물으면 예를 누릅니다.

4.레지스트리 편집기(Regedit.exe)를 시작합니다.

5. 아래의 레지스트리 키를 내보냅니다.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Control\Print
HKEY_LOCAL_MACHINE\SYSTEM\ControlSet001\Control\Print

6. 다음 키 아래에 나와 있는 항목을 모두 삭제합니다. 키 자체는 삭제하지 않습니다.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Control\Print\Environments\Windows NT x86\Drivers\Version-2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Control\Print\Environments\Windows NT x86\Drivers\Version-3
HKEY_LOCAL_MACHINE\SYSTEM\ControlSet001\Control\Print\Environments\Windows NT x86\Drivers\Version-2
HKEY_LOCAL_MACHINE\SYSTEM\ControlSet001\Control\Print\Environments\Windows NT x86\Drivers\Version-3

7. 다음 키 아래에 나와 있고 기본이 아닌 항목을 모두 삭제합니다.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Control\Print\Monitors
HKEY_LOCAL_MACHINE\SYSTEM\ControlSet001\Control\Print\Monitors

기본 모니터 목록에는 다음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AppleTalk 인쇄 장치(Macintosh용 서비스가 설치된 경우)
BJ 언어 모니터
로컬 포트
PJL 언어 모니터
표준 TCP/IP 포트
USB 모니터
Windows NT 팩스 모니터(팩스 모뎀이 설치된 경우)

어떤 항목이 기본이 아닌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Microsoft 기술 자료의 다음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260142 Windows 인쇄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8. 다음 키 아래에 나와 있는 항목을 모두 삭제합니다.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Control\Print\Printers
HKEY_LOCAL_MACHINE\SYSTEM\ControlSet001\Control\Print\Printers

9.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끝냅니다.

10. 컴퓨터를 다시 시작한 다음 필요한 프린터를 다시 설치합니다.


[문제해결, WinXP] WinXP에서 부팅안됨 - 윈도우로고 나오고 검은 화면에서 안 넘어감...

1. 안전모드로 부팅되는 지 확인한다. - 잘되면 2번점검, 안되면 서비스 점검

2. 안전모드에서 시작 - 실행 - msconfig 에서 시작프로그램을 전부 Deselect한다. 그리고 재부팅. - 잘되면 이번에는 시작프로그램을 한개씩 선택하고 재부팅 이런식으로 진행해서 걸린 프로그램 찾아낸 후 그거만 제거한다. 안되면 3번

3. 안전모드에서 바탕화면 - 내컴퓨터 - 장치관리자에서 네트워크 어댑터와 디스플레이 어댑터를 제거후 재부팅(반드시 다 제거후 재부팅) 후 표준모드로 부팅

4 표준모드에서 장치 검색이 이루어 지면 다시 재시작 해서 이번에는 표준모드로 다시 정상부팅 됨을 확인. 정상부팅되면 2번에서 소득이 없었다면 원래대로 2번을 되돌린 후 재부팅.

5. 만일 4번까지 해도 정상 진행이 안되면 서비스 요청.


[문제해결, WinXP] WinXP에서 손상된 파일 복구

이 사항은 win2k나 XP 경우 해당되겠다.
부팅시 어떠한 파일을 못찾을 경우 예를 들어 hal.dll을 못찾거나 손상된 경우,
부팅가능한 해당 운영체제 시디로 부팅후,

setup 중

1. R - 복구를 선택

2. 응급 복구 프로세서를 가동

3. 거기서 이와 같이 입력

expand 원본경로 대상경로

일 례로 expand d:\i386\hal.dl_ c:\windows\system32\hal.dll 이와 같이 하면, XP 시디의 HAL.DLL파일을 시스템 드라이브인 C로 복사 덮어씌우게 된다.


[문제해결, Win2k/ WinXP] 명령프롬프트에서 특정 파일의 경로를 입력하는 방법

윈도우 탐색기를 열어 해당 파일을 명령 프롬프트 창에 드래그(끌어다 놓기)한다.


[문제해결, WinXP] 윈도우XP에서 한국통신 사용할 경우 외장모뎀시 적용방법

Enternet은 XP를 지원하지 않는다. 따라서 윈도우XP 의 자체 기능을 사용하여 접속하는데 제어판 - 네트워크연결 - 인터넷에 연결 - ... ID PASSWORD 등록


[문제해결, Win2k/ WinXP] 명령프롬프트에서 한글모드 혹은 영문모드로 전환하는 방법.

-. 영문모드로 전환(command, 일시적)
hcode /e
또는
chcp 437

-. 한글모드로 전환(command, 일시적)
hcode /k
또는
chcp 949

-. 한글/영문모드로 전환(funtion, 영구적)
windows 2000의 명령프롬프트 사용시
title창에서 마우스 오른쪽버튼 - 등록정보 - 기본값 - 옵션 - 기본 코드 - 원하는 코드로 설정을 하면 이후부터 사용되는 명령프롬프트는 모두 해당 코드로 사용되어집니다.


[정보, WinXP] 윈도우 XP 홈에디션에서 IIS 설치가 안됨.

윈도우 XP 홈에디션에는 IIS가 제공되지 않는다.

따라서 XP 프로페셔널이나 윈도우 2k 버젼으로 바꾼다.


[정보, WinXP] view-source 가 제대로 안됨.

윈도우 XP SP2에서는 보안이 강화되어 view-source 프로토콜을 지원하지 않는다. 인터넷 익스플로어가 아닌 타 브라우저를 사용하거나 운영체제 버전을 변경해야 한다.


[정보, WinXP] WinXP의 보안 간단한 팁

윈도우 XP는 2000과는 달리 설치시에 관리자(administrator) 패스워드를 넣어주고, 나중에 로그인 시에 별도로 administrator라는 계정이 등록은 되어있으나, 따로 그 계정으로 로그인은 안되는 특성이 있다.
실수로 설치시 암호를 설정 안했고, 관리자 계정이름을 관리자라고 주어지면 실제 컴퓨터에는 관리자로서 administraotr라는 계정이 숨겨져 있고 실제 로그인 시에는 관리자라는 계정으로 로그인처리가 된다.
근데 만일 여러분이 바이러스나 보안상의 여타 이유로 관리자 계정의 암호를 바꿀려 한다.
그래서 제어판에서 바꾼다.!!! 하지만 실제 관리자라는 계정은 암호가 바뀌었지만, administrator라는 계정의 암호는 아직 안바뀌었다.
근데 사용자 계정에서는 administrator 바꿀수 없고, 이때! 어떻게 administrator의 암호를 설정하나?

바로 안전모드... 안전모드에서 제어판 사용자 계정으로 가면 administrator의 암호를 설정 가능하다!


[정보, Win2k] Windows 2000 professional의 기본 프로세스 설명

윈2000에서 디폴트로 돌아가는 프로세스들에 대해 다룰 것이며 이 프로세스들을 작업관리자를 실행해서 확인할 수 있다.

Csrss.exe(작업관리자에서 종료 불가) : Win32.sys가 Win32 subsystem의 커널모드 부분인데 비해서 Csrss.exe는 사용자모드 부분이다. Csrss는 Client/Server Run-time SubSystem의 약자로 항상 돌고 있어야 하는 필수 subsystem 중 하나이다. 콘솔 창, 쓰레드 생성 및 제거 및 16비드 가상 도스 환경의 일부를 관리한다.
Explorer.exe(작업관리자에서 종료 가능) : 작업관리줄, 바탕화면 등과 같은 사용자 셸로서 Windows의 작동에 있어 필수적인 요소가 아니며 시스템에서 아무런 부작용 없이 작업관리자에서 종료 및 재시작이 가능하다.
Internat.exe(작업관리자에서 종료 가능) : 시스템 시작과 함께 구동되는 프로세스로 사용자가 지정한 여러가지 입력로케일 (HKEY_USERS.DEFAULTKeyboard LayoutPreload키에서 뽑아낸다)을 구동한다. 시스템 트레이에 "EN" 아이콘을 띄움으로써 사용자가 입력로케일간에 변환을 손쉽게 할 수 있도록 한다. 작업관리자를 통해 이 프로세스를 종료하면 "EN" 아이콘도 disable되는 것처럼 보이지만 제어판을 통해 입력로케일간의 변환이 가능하다.
Lsass.exe(작업관리자에서 종료 불가) : 로컬 보안 인증 서버로서 Winlogon 서비스가 사용자를 인증하는데 필요한 프로세스를 만들어 내고 이 프로세스는 Msgina.dll과 같은 인증 패키지를 이용함으로써 수행된다. 인증이 성공하면 Lsass는 해당 사용자의 Access Token을 생성하고 이를 이용해 초기 셸이 구동된다. 동 사용자가 초기화하는 다른 프로세스들은 이 Access Token의 지위/속성을 승계한다.
Mstask.exe(작업관리자에서 종료 불가) : 사용자가 미리 지정한 시간에 작업을 실행시키는 Task Scheduler Service
Smss.exe(작업관리자에서 종료 불가) : 사용자 세션을 시작시키는 세션 관리자 subsystem으로서 시스템 쓰레드에 의해 초기화되며 Winlogon 및 Win32 (Csrss.exe) 프로세스를 구동하고 시스템 변수를 설정하는 등의 다양한 활동을 담당한다. 이들 프로세스를 구동시킨 다음 Winlogon이나 Csrss가 종료할 때까지 대기하되, 종료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는 경우엔 시스템이 종료하고 그렇지 않은 경우엔 시스템을 반응없음(Hang)상태로 만든다.
Spoolsrv.exe(작업관리자에서 종료 불가) : 스풀된 프린트/팩스 작업을 책임지는 spooler service
Svchost.exe(작업관리자에서 종료 불가) : DLL로부터 구동되는 다른 프로세스들에 대한 호스트로서 작동하는 generic process이기 때문에 2개 이상이 생길 수도 있다. Svchost.exe를 이용하는 프로세스들의 명세를 확인하려면 윈2000 CD에 있는 Tlist.exe를 이용하면 되고 구문은 명령 프롬프트에서 tlist -s 이다.
Services.exe(작업관리자에서 종료 불가) : 시스템 서비스들을 시작/종료/상호작용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Service Control Manager
System(작업관리자에서 종료 불가) : 대부분의 시스템 커널모드 쓰레드들이 System 프로세스로서 실행된다.
System Idle Process(작업관리자에서 종료 불가) : 각각의 프로세서(CPU)에서 돌고 있는 단일 쓰레드로서 시스템이 다른 쓰레드들을 프로세싱하지 않을 때 프로세서 타임을 관리하는 역할을 수행한다. 작업관리자에서 이 프로세스가 프로세서 타임의 대부분을 차지해야 시스템이 빠른 속도를 낼 수 있다.
Taskmgr.exe(작업관리자에서 종료 가능) : 작업관리자를 위한 프로세스
Winlogon.exe(작업관리자에서 종료 불가) : 사용자 로그온 및 로그오프를 관리하는 프로세스로서 사용자가 Ctrl+Alt+Del를 눌러서 보안 대화상자를 띄울 때만 활성화된다.
Winmgmt.exe(작업관리자에서 종료 불가) : 윈2000에서 클라이언트 관리의 핵심 구성요소로서 클라이언트 응용프로그램이 처음 연결될 경우 또는 관리 응용프로그램이 서비스를 요청할 때 초기화된다. 작업관리자에서 종료할 수 없는 프로세스들의 대부분은 Resource Kit 유틸인 Kill.exe를 이용하여 종료가 가능하지만 system failure나 기타 다른 부작용을 야기할 수 있다.


[정보, Win2k/ WinXP] Windows XP 30 TIP

[1] DOS모드에서 윈도우XP설치하는 방법
XP cd의 i386아래에 있는 winnt.exe가 dos모드에서 XP를 설치하는 프로그램이다.

[2] 메뉴팝업속도를 빠르게 하기
메뉴창이 열리는 속도가 느린것을 감지할수 있는데 빠르게 하는 방법이다.
시작 -> 실행창에서 regedit를 입력하여 레지스트리 편집창을 뛰운후 HKEY_CURRENT_USER\ControlPanel\desktop에서 MenuShowDelay항목의 값이 기본 400 으로 셋팅되어 있는데 이 값을 0 에서 400 사이에서 바꾼다.(0의 값이 최고 빠르다)

[3] CD-ROM 자동인식 비활성화
윈도우에서 새로운 CD를 삽입하였을때 autorun.inf를 인식하여 자동으로 실행하는 기능을 Off 하려면 regedit를 실행하여 다음 값을 변경한다.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001\Services\Cdrom에서 Autorun값을 '0'으로 한다.

[4] 윈도우 xp 인터넷익스플로러 로딩속도 향샹법
1) DNS캐쉬수정으로 브라우저속도 높이기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Services\Dnscache\Parameters에서 다음항목의 값을 입력한다(없으면 새로 오른쪽 마우스 클릭하여 새로만들기->DWORD 값-10진수로 만든다)
CachehHashTableBucketSize---->1
CachehHashTableSize---------->384
MaxCacheEntryTtlLimit-------->64000
MaxSOACacheEntryTtlLimit----->301

2)HKEY_USER\.Default\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InterSettings에 서 새로만들기 -->DWORD값을 다음과 같이 만든다(값은 16진수로 선택한다)
MaxConnectionsPerSever------>20
MaxConnectionsPer1_0Sever--->20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InterSettings에서 도 위와 같이 값을 만든다.
MaxConnectionsPerSever------>20
MaxConnectionsPer1_0Sever--->20

3)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xplorer\Remot eComputer\ NameSpace에서 {D6277990-4C6A-11CF-8D87-00AA0060F5BF} 폴더 자체를 삭제

[5] 오류 보고(MS전송)창 나타나지 않게 하기
1) 시작->제어판->성능 및 유지 관리->시스템
2) 시스템 등록정보창이 나타나면 [고급]탭에서 가장 아래에 있는 오류보고 버튼을 클릭한다.
3) 오류보고 대화상자에서 `오류 보고 사용 안 함`을 선택하고 확인버튼을 누른다.

[6] 입력도구모음 없애기
제어판-국가 및 언어 옵션
[제어판-국가및언어옵션-언어-자세히...-설치된서비스]에서 [한글입력기(IME2002)] 만 있으면 [추가]를 눌러서 [영어]를 추가해준다.
[한글입력기(IME2002)]를 선택하고 [기본설정-입력도구모음]에서 모든 체크를 없애 면 입력도구모음이 없어진다.(추가한 영어는 제거한다)
한자를 쓸때 입력도구모음이 필요하면 [작업표시줄-오른클릭-도구모음-입력도구모음 ]에 체크하면 다시 나타난다.

[7] <시작>에서 문서메뉴 삭제하기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Policies\Explorer 오른쪽에 등록→DWORD값에서 NoRecentDocsMenu입력하고 값을 1로 입력

[8] 폴더창 속도향상하기
제어판에서 ``폴더옵션``을 실행한 다음, ``보기`` 메뉴탭을 선택하고 ``고급설정`` 부분에서 ``폴더 및 바탕화면 항목에 팝업 설명 표시``와 ``압축된 파일과 폴더를 다른 색으 로 표시`` 그리고 ``독립된 프로세스로 폴더창 실행``의 체크를 해제하여 속도 향상

[9] 임시인터넷 파일크기 최대한 줄이기.(100~200정도가 가장 이상적이라고 한다)

[10] 다운로드 갯수 변경하는 방법
1. [시작]→[실행]에서 ``regedit``를 입력하고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한 후, 다 음 키 값을 찾는다.
2.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Internet Setting s
3. 이 키 또는 오른쪽 창의 빈 공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고 [등록]→[D WORD 값]을 선택한다.
4. 새 DWORD 값의 이름에 ``MaxConnectionsPerServer``라고 입력한다.
5. 이 값을 더블클릭하고 값의 데이터 란에 원하는 다운로드 갯수를 입력한다.

[11] <시작>에서 도움말메뉴 삭제하기
도움말 항목을 안보이게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은 단계를 거친다.
1.시작-실행-REGEDIT
2.다음 경로를 찾아간다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Policies\Explorer ] 이 경로에서 [새로만들기]에서 [DWORD값]을 하나 만들고 이름을 [NoSMHelp]으로 한다.
3.더블 클릭해서 데이터 값을 1로 지정한다.
4.재부팅하거나 로그오프하면 설정이 적용된다.
5.복원하시려면 값을 0으로 한다.

[12] 윈도우 창이 뜨는 속도 높이기
윈도우즈의 속도를 조금이라도 높이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창의 최대화 , 최소화에 따른 애니메이션 효과도 속도를 저하 시키는 원인이 될 것이다.여기서는 그 속도를 높여 주는 방법을 소개한다.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한다.
변경 할 사항: HKEY_CURRENT_USER\Control Panel\desktop\windowmetrics로이동 우측 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른후 ``문자열 값``을 선택하고 MinAnimate라고 입력한다.그다음 이 값을 더블클릭하여 값을 ``0``으로 설정 한다. 이것으로 창이 열리거나 닫힐때 최대화 , 최소화 애니메이션 표시가 되지 않아 창의 표시속도가 눈에 띄게 빨라진다.

[13] XP설치후 내컴퓨터등 기본아이콘 보이게하기
XP를 설치하고나면 바탕화면에 휴지통만 보인다. XP의 시작그룹속에 모투 내장되었 기 때문인데 이전처럼 바탕화면에 기본아이콘이 보이게 할려면 바탕화면에서 오른쪽마우스클릭-->속성--> 바탕화면-->바탕화면사용자지정 -->내바탕화면아이콘에서 필요 항목 체크인하면 된다.

[14] 폴더를 열었을때 화일아이콘의 화면출력(Refrash rate) 속도 향상
*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실행한다.
변경 할 사항: 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Control\Update 로 이 동. 오른쪽 창의 ``UpdateMode`` 에서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하고 수정을 선택,value를 1에서 0으로 바꾼다.

[15] 실시간 동영상을 끊김없이 감상하기
미디어 플레이어를 이용하면 인터넷으로 동영상을 감상할수 있다. 하지만 용량이 큰 동영상을 실시간으로 감상하다 보면 연결이 끊기거나 잠깐 멈췄다가 다시 재생되는 등 여러 가지 접속 에러가 자주 생긴다. 이럴 때는 미디어 플레이어의 버퍼를 늘리는 방법으로 어느 정 도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 미디어 플레이어를 수행하고 [도구]→[옵션] 메뉴를 누른다. `옵션` 대화 상자가 나타나면 [성능] 탭을 고른다. `내 연결 속도` 옵션을 고르고 목록 버튼을 눌러 `T1(1.5Mbps) `를 선택한다. `네트워크 버퍼링` 항목에서는 버퍼를 10초로 지정한다. 다시 [네트워크] 탭을 누르 고 `UDP` 항목의 체크 표시를 없앤다. `프록시 설정` 항목에서 HTTP를 마우스로 두 번 누른다. `프로 토콜 구성` 대화 상자가 나타나면 `프록시 서버 이용 안함` 옵션을 선택한다.

[16] 아이콘에 오른쪽 클릭해서 [보내기 메뉴]에 메모장등을 추가하는 방법
`C:\Documents and Settings\****\SendTo`라는 폴더가 있는데, 이곳에 메모장 아이 콘을 복사해 넣기만 하면 된다. `SendTo` 폴더는 숨겨져 있으므로 보이지 않는다면 탐색기의 [도 구]→[폴더옵션] 메뉴를 고르고 창이 뜨면 [보기] 탭으로 이동한 뒤 `숨김 파일 및 폴더 표시` 항목 에 체크 표시하면 된다. 이미지 프로그램이나 동영상, 사운드 재생 프로그램 등도 등록해두면 요긴하 게 쓸 수 있다.

[17] L2캐쉬 지정으로 속도향상 시키기
Secondlevel Datacache(L2Cache) 는 CPU의 작업속도에 매우 중요한 기능을 담당한다 .
펜3코퍼마인에 내장된 CPU와 같은 속도로 동작하는 이 빠른 L2캐쉬에 데이타를 일정 량 올려놓을 수 있기때문에 상대적으로 엄청 느린 메모리로만 데이터를 처리할때보다 작업효율이 더욱 뛰어날수밖에 없다.
일반적으로 xp가 cpu와 L2Cache의 값을 자동으로 인지하게 된다. 그러나, 종종 xp가 이것을 할 수 없을 경우가 발생한다. 그래서 cpu의 작업속도를 향샹시키기 위해서는 레지스트리 값을 조작해줘야 한다.

1.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Control\Session Manager\Memory Management에서 오른쪽에 SecondLevelDataCache항목을 고른다.
2.자신의 cpu에 맞는 10진수 값을 다음과 같이 수정한다.
AMD Duron → 64입력
CeleronA/celeron2 → 128입력
PII mobile/PIII E(EB)(칩형태 256K L2캐쉬내장 펜3 코퍼마인)/P4/AMD K6-3/AMD THU NDERBird/Cyrix III → 256입력
AMD K6-2/PII/PIII katmai(초기 카트리지형식 펜3 카트마이)/AMD Athlon → 512입력
PII Xeon/PIII Xeon → 1024입력
3. 재시작한다.

[18] 캐쉬메모리 체적화로 속도 높이기
디스크캐시는 윈xp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그렇지만, xp의 기본 입출력 페이지 파일 셋팅은 매우 민감해서 xp의 작업속도를 제한하게 된다. 다음은 램의 크기에 따 른 몇 가지 값들이다. 램의 크기에 맞게 다음을 수정하시면, xp의 작업속도를 가속시킬 수 있다.

1.HKEY_LOCAL_MACHINE\SYSTEM\CurrentControlSet\Control\Session Manager\Memory M anagement\ IoPageLockLimit
2. 자신의 램 사이즈에 맞는 16진수(hex)값을 다음과 같이 수정한다.
64M: 1000;
128M: 4000;
256M: 10000;
384M: 22000;
512M or more: 40000.
3. 재시작한다.

[19] 내컴퓨터의 [공유문서] 제거방법
컴퓨터에 보면 여러사용자가 공유할 수 있는 공유문서가 있다.
공유문서에는 공유그림 공유음악등이 있는데 필요하지 않는 경우 삭제할 수 있다.
1.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Explorer\MyComp uter\NameSpace\DelegateFolders
2.59031a47-3f72-44a7-89c5-5595fe6b30ee 를 찾아서 삭제한다.
(완전히 없어진건 아니고 보이지만 않을뿐이다)

[20] Windows Messenger 삭제하는 방법
Windows Messenger 이외의 다른 메신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사람에게는 불필요한 프로그램이다.
윈도우를 조금이라도 더 깨끗하게, 가볍게~~
이 프로그램을 삭제하는 옵션을 윈도우에서는 기본적으로 제공하지 안는다 하지만 약간의 inf파일 수정을 통해서 수정할 수 있다.
1.windows/inf/sysoc.inf 폴더를 메모장으로 연다.
2.msmsgs=msgrocm.dll,OcEntry,msmsgs.inf,hide,7-->이 라인을 찾아서 아래와 같이 변경하고 msmsgs=msgrocm.dll,OcEntry,msmsgs.inf,7-->hide,만 제거한후 저장한다.
3.위와 같이 변경하고 시작->제어판->프로그램 추가/제거->windows 구성요소 추가/ 제거에 Windows Messenger체크 옵션이 나타난다. 여기에 체크를 아웃하면 삭제된다.
추가적으로 msn익스플러도 삭제할 수 있다.

[21] 무응답 응용프로그램 타임아웃 시간줄이기
윈도우 XP는 해당 응용프로그램이 정지하면 해당 프로그램이 응답이 기다리는 시간 이 설정되어 응답이 없으면 해당프로그램을 정지시킨다 이 타임아웃시간을 조절해서 윈 도우 XP 정지시간을 줄일 수 있다
[HKEY_CURRENT_USER\Control Panel\Desktop]
HungAppTimeout
다음 값이 기본적으로 5000(5초)으로 설정되어있을 것이다.
이 값을 더블 클릭해서 1000 (1000 = 1초)로 설정해준다.

[22]시스템종료 로그오프창 고전적인 형태로 변경하기
시작->제어판->사용자 계정->사용자 로그온 또는 로그오프 방법변경을 클릭한다
여기서 시작 화면 사용을 체크아웃하고 옵션적용을 크릭하면 고전적인 시스템종료창 이 나타난다

[23] 윈도우 시작시 자동로그온방법
regedit-->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 NT\CurrentVersion\Winl ogon항목에서 오른쪽마우스 클릭하여 새문자열값으로 다음값을 등록한다
이름 값
AutoAdminLogon ---> 1
DefaultUserName ---> 유저명(사용하시는 유저명) : 이 항목은 보통 만들어져 있 다
DefaultPassword --->패스워드(유저의 패스워드) : 지정없이 사용할때는 값을 공 란으로 둔다

[24] msconfig에서 필요없는 서비스항목 해지하여 부팅속도 올리기
(그만큼 윈도우시작시 불필요한 인식을 안해서 좋음....)
Automatic Updates
자동업데이트 기능. 해제하시면 수동으로만 업데이트 됩니다.
Help and Support
도움말 및 지원센터... 윈도우 도움말이 불필요하다고 여겨지면 해제.
NetMeeting Remote Desktop Sharing
인터넷외의 인트라넷, 원격제어등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해제
Performance Logs and Alerts
원격제어시 원격 컴퓨터의 정보등을 수집하는 서비스... 원격제어 사용하지 않는다 면 해제
Portable Media Serial Number
컴퓨터에 연결된 휴대용 음악장치의 시리얼넘버검색(-_-;)무슨말인지 필자도 이해 안되지만...
아무짝에 쓸모없어 보임...
Secondary Logon
다른 계정을 사용하지 않는다면(단독으로 사용하는 컴퓨터라면) 해제.
Smart Card Helper
플러그 앤 플레이를 지원하지 않는 레거시 스마트 카드를 지원하도록 설정.
레거시 스마트 카드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당근 해제.
System Restore Service
시스템 복원 서비스... 시스템 복원 사용하지 않는다면 해제.
Telnet
원격 사용자가 이 컴퓨터에 로그온하여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UNIX 및 Windows 기반
컴퓨터를 포함한 다양한 TCP/IP 텔넷 클라이언트를 지원. 말그대로... 이런 기능을 사용하지 않으려면 해제.

[25] 바탕화면 단축아이콘에서 화살표 없애기
regedit
HKEY_CLASSES_ROOT\lnkfile 선택
오른쪽 창의-->isshortcut 선택
마우스 오른쪽 버튼클릭 isshortcut항목 삭제

[26] 바탕화면 아이콘 폰트 투명하게 하기
바탕화면의 아이콘 글 씨 박스가 배경화면을 가리게 될때 투명하게 하는 방법
*내컴퓨터 -> 속성 -> 고급 -> (시각효과,프로세서일정,메모리사용및가상메모리)설 정 -> 시각효과 에서 "바탕화면의 아아콘 레이블에 그림자사용"항목을 체크 표시함

[27] 저사양 컴터에서 XP 잘 돌아가게 하는방법
XP를 저사양 컴터에서 벅벅대지 않고 잘돌아가게 하려면 다음을 설정한다
1.제목표시줄 오른쪽마우스 클릭 -> 속성 -> 시작메뉴 -> 이전시작메뉴 : 윈도우 예 전 메뉴로 설정됨
2.내컴퓨터 -> 속성 -> 고급 -> (시각효과,프로세서일정,메모리사용및가상메모리)설 정 -> 시각효과에서 사용자지정으로 한후 모든 콤보박스 체크해제(단,"바탕화면의 아아콘 레이블에 그림 자사용"항목만 설정 하여 방탕화면 아이콘을 투명화 조치한다.
(참고)일반 컴에서도 화려한 XP창이 필요치 않을시 이 방식 적용하면 속도 향상효과 를 보게 됨

[28] 프로그램오류시 시스템재부팅 방지
간단한 오류에도 XP가 저절로 부팅되어 버리는 난감함을 볼수 있는데 방지하는 방법 이다.
내컴퓨터 -> 속성 -> 고급 -> 시작및복구 -> 설정 에서 "시스템오류"항목의 "자동으 로 다시시작"을 체크해제하면 됨

[29] XP부팅후 NumberLock설정방법
부팅후 넘버록이 설정되질 않는 경우 Regedit에서 설정하는 방법입니다
HKEY_CURRENT_USER\ControlPanel\Keyboard에서 InitialKeyboardIndicators항목의 키 값을 2로 고침

[30] MSN Explorer제거방법
1. [시작]-[모든 프로그램(P)]를 선택하고 MSN Explorer 아이콘 위에 커서를 갖다 댄다.
2. 오른쪽 마우스 버튼을 클릭한 후 [속성(R)]을 선택
3. "MSN Explorer 등록정보" 창이 뜨면 아랫부분에 있는 [대상 찾기(F)]를 선택
4. 지금까지의 과정을 밟아 왔다면 MSN Explorer의 폴더로 이동을 해 있을 겁니당. 거기에 폴더가 두 개가 있는데, Setup이란 폴더를 열어 보면 msnunin이란 프로그램이 있는데, 이게 MSN Explorer의 "제거 프로그램"입니다. 클릭하면 시작 메뉴에 있는 "바로 가기"를 비롯해서 모든 게 제거됩니다.

[기타1] 인터넷 익스플로러 로고 바꾸기
간단한 방법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로고를 바꿀 수 있다.
먼저 로고로 쓸 이미지를 준비한다(이때 그림 파일은 22×22픽셀의 bmp 형식이어야 한다).
`실행` 창에 `regedit`를 입력하여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수행한 다음 [HKEY_CURRENT _USER]→ [Software]→[Microsoft]→[Internet Explorer]→[Toolbar]로 이동한다. 오른쪽 창 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새로 만들기]→[문자열 값] 메뉴를 고른다. 새로운 문자열의 이름을 `SmBrandBitmap`로 바꾸고 `값 데이터`란에 앞에서 준비한 그림 파일의 경로와 이름 을 적어준다.
(여기서는 c:\main.bmp). [F5] 키를 누르고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수행하면 화면 오 른쪽 위의 로고가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기타2] 시스템 등록 정보에 로고 추가하기
(XP의 경우 관련파일이 없을시 메모장으로 만들어서 입력해주면 됨)
제어판의 [시스템] 애플릿을 실행하여 "일반"탭을 보면 시스템 사용자 정보가 나오 고 아래쪽은 빈 공간으로 남아있다. 그런데, 특정 회사에서 생산한 PC의 경우 제조 및 기술 지원 업체라는 항목이 있으며 이곳에 제작사 로고와 각종 정보가 들어 있는 것을 본 적이 있을 것 이다. 각자 자신의 로고와 등록정보를 입력해 보자.
1. 우선 로고 이미지를 만들어야 한다. 그래픽 편집 도구를 사용하여 200x120픽셀의 BMP파일을 하나 만들어야 한다. 파일의 색상은 아무래도 상관없다. 이 파일을 C:\WINNT\system 32 폴더에 oemlogo.bmp라는 이름으로 저장한다.
2. C:\WINNT\system32폴더에서 oeminfo.ini 파일을 찾아서(또는 생성) 텍스트 편집 기로 부른후 다음과 같이 정보를 입력한뒤 저장한다.
[general]
Manufacturer=예)JAVA World
Model=예)MS Windows 2000
[Support Information]
Line1= .... 내용들 ...
Line2= .........
Line3= .
Line4=
Line5=
Line6=
Line7=
Line8=
Line9=
Line10=

[기타3] 로그온 때 메시지 띄우기
네트워크에 연결된 PC를 켜면 맨 처음 로그온 화면이 뜬다. 이때 깜찍한 메시지를 넣어준다면 하루의 시작이 조금은 상쾌해지지 않을까?
① [시작] 메뉴에서 [수행]을 선택한다. ② [수행] 대화 상자가 표시되면 `regedit` 라고 적고 [확인] 버튼을 누른다.
③ `레지스트리 편집기` 창이 화면에 표시되면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 soft\Windows \CurrentVersion\Winlogon`으로 이동한다.
④ 오른쪽 창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나타나는 [새로 만들기] 메뉴에서 [ 문자열 값]을 선택한다.
⑤ 문자열의 이름을 `LegalNoticeText`라고 써 넣고 [Enter] 키를 누른다.
⑥ 앞에서 만들어 놓은 문자열을 마우스로 두 번 누르면 [문자열 편집] 대화 상자가 나타난다.
[값 데이터] 입력상자에 화면에 표시할 내용을 써 넣고 [확인] 버튼을 누른다.
⑦ 같은 방법으로 `LegalNoticeCaption`이라는 문자열 값을 만들고 [값 데이터]에 메시지 상자의 제목을 적는다. [확인] 버튼을 누른다. ⑧ PC를 껐다 켜면 설정한 내용에 따른 메시 지 상자가 표시된다.

[기타4] DirectX 버전 확인방법
시작 - 실행에서 dxdiag 라고 쳐넣코 엔터 ..
(dxdiag : DirectX 진단도구 실행 명령어)

[기타5] 자신의 윈도 엑피가 정품 인증 확인방법
시작 -> 실행->oobe/msoobe /a (슬래시 a 앞에 한칸을 띄우는것을 주의..)

[기타6] 그룹정책(GPEdit)실행으로 시스템 설정하기
시작 -> 실행 -> gpedit.msc
윈도우의 여러 세세한 부분을 직접 수정해줄수 있다.
추가하고 제거하는 식의 불안한 regedit와는 달리 gpedit.msc는 기능을 켜고 끄는 식이라 안전하기도 하고 정말 많은 부분에 손을 댈수 있다.
단적인 예로, 프로그램 추가/제거에서 프로그램변경/제거 항목을 숨길수도 있다.각 항목 클릭시마다 설명도 자세히 나와있으니 참고.

[기타7] 익스플로러 시작시 풀스크린으로 항상 시작
1.HKEY_CURRENT_USER > Software > Microsoft >Internet Explorer > Main
2. Main 항목 오른쪽 창에서 FullScreen 항목을 찾으세요.
3. 이젠 FullScreen 를 더블 클릭해서 no를 yes 바꿉니다.
4. 레지스트리 프로그램을 종료 후 재부팅 하시면 됩니다.

[기타8] DMA 설정을 반드시 해야 하는 이유/조건
하드디스크와 시디드라이브를 DMA 모드로 설정하는건 기본이다.
E-IDE 드라이브의 인터페이스 컨트롤러에는 PIO 모드와 멀티워드 DMA(Direct Memory Access)라는 두가지 전송방식이 있다.
기존의 PIO모드에서는 데이터가 메모리에서 CPU를 거쳐 드라이브로 전송되지만 DMA모드에서는 데이터가 DMA 채널을 통해 CPU를 거치지 않고 곧바로 드라이브로 전송되기 때문에 전송속도가 높아지며 CPU 점유율 또한 현저히 낮아진다. 입출력을 위한 인터럽트의 횟수가 줄어 들어 멀티태스킹과 고속작업이 유리하다.

DMA 모드를 이용하기 위해선 다음과 같은 조건이 필요하다. (Ultra DMA 포함)

1.메인보드 지원여부 (칩셋과 바이오스에 따라 최대 지원여부가 달라짐)
2.운영체제 지원여부 (드라이버를 통해 업데이트 가능)
3.드라이브(저장매체) 지원여부 (하드웨어 자체 최대지원여부는 제품에 따라 다름)

메인보드 바이오스 상에서 DMA 설정을 확인한후 사용하는 메인보드 칩셋에 따라 운영체제용 드라이버를 설치한다. 예를 들어 인텔사의 칩셋을 사용하는 메인 보드는 Intel Application Accelerator 프로그램을, VIA 칩셋을 사용하는 메인 보드는 VIA 4-in-1을 사용하셔야 한다.

[기타9] XP방화벽설정/제거방법
▶윈도우 XP는 인터넷 연결방화벽 설정 부분이 있어서 다른 컴퓨터가 내 컴퓨터를 엑세스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하지만 나누미나 P2P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경우 사용자가 컴퓨터에 접근할 수 없게 된다
이럴경우 방화벽을 제거해주어야 한다
▶바탕화면의 네트워크환경의 등록정보를 연다-자신의 네트워큰연결항목을 선택하고 마우스우측버튼을 클릭해서 등록정보를 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오는데 고급-인테넷 연결방화벽을 체크하던지 체크아웃한다.

[기타10] 종료로고만 나오고 전원안꺼질때
[시작-제어판-새 하드웨어 추가]를 클릭한다.
[하드웨어 추가 마법사] ---> [다음]을 눌러 윈도우 XP가 새로 설치된 장치를 찾으면 [하드웨어가 연결되어 있습니까?]하고 물어 보는데 [예, 하드웨어를 연결했습니다] 라는 단추를 선택하고 [다음]을 누릅니다.
[설치된 하드웨어] ---> [새 하드웨어 장치 추가] 를 선택하고 [다음]을 누른다.
[원하는 작업을 선택하십시오]라고 나오면 [목록에서 직접 선택한 하드웨어 설치(고급)]을 선택하고, [다음]을 클릭.
[일반 하드웨어 종류]에서 [ NT APM/레거시 지원 ] 을 선택하고 [다음]을 누르고, 하드웨어 추가 마법사를 계속 따라 하시면 무사히 설치 됩니다.
그러면 자동으로 종료되는 것을 볼 수 있을 겁니다.

[기타11] 지워도 보이는 프로그램목록지우기
프로그램 추가 에서 지우지 않고 그냥 프로그램의 언인스톨러를 제거했을때 프로그램추가 에서 목록이 그대로 남아있을 때가 있다. 그럴때는 지우지도 못하고 어쩔때는 설치가 잘 안될수도 있다. 지금부터 목록 지우는법을 알아보도록하곘다.
시작-실행-regedit 입력후 [확인]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Windows\CurrentVersion\Uninstall 에서 프로그램 추가에 있는 목록이 보일것이다. 그중에서 제거할 목록을 선택하고 삭제 하면 된다.

[기타12] 휴지통이름 변경방법
HKEY_CLASSES_ROOT\CLSID\{645FF040-5081-101B-9F08-00AA002F954E}\ShellFolder의 오른쪽 창에 있는 attributes 키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른 뒤 `수정`클릭. `바이너리 값 편집` 창이 열리면 `값의 데이터` 칸에서 40 01 00 20 대신 70 01 00 20을 집어넣는다.

[WindowsMe는 여기까지]
3.XP는 추가적으로 "CallForAttributes"=dword:00000040 값을 삭제해주어야 한다.

4.위 작업을 하고 로그오프나 재부팅하고 휴지통위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 하면 [삭제][이름바꾸기]명령이 추가된 것을 볼수있다.여기서 이름을 마음대로 바꾸면 된 다.

[기타13] 파일시스템 FAT32/NTFS의 장단점
WindowsXP에서는 NT커널과 기존Windows시리즈(95,98,me)에서 사용하던 FAT32방식을 모두 지원 하기 때문에 어떤 방식으로 사용하는것이 나을까 궁금할것이다.이 2가지 방식을 간 단히 설명해 보기로 한다.
NTFS(New Technology, NT File System)
이것은 윈도우 NT3.1/3.5/3.51/4.0/2000/XP에서 지원하는것으로 한결같이 똑같은 것 은 아니고 조금씩 수정되어왔다. NTFS의 클러스터 크기는 512바이트, 1킬로,2킬로, 4킬로바이 트까지 사용자 지정이 가능하다. 파일크기및 볼륨은 이론상으로 최대 16EB(ExaByte=10의 18 승바이트) 이나 실질적으로는 2테라바이트가 한계입니다.
이 파일시스템은 안정성, 자세한 사용자 제한, 보안성등이 FAT32보다는 나은것이다.

NTFS와 FAT16/32 파일시스템의 속도는 불륨이 상당히 크지 않으면 일반적으로 FAT가 빠르다. 그 이유는 먼저 FAT구조가 단순하고 같은 파일이 들어있는경우 폴더 크기 자체도 NTFS보다 작다. 그리고 FAT는 사용자의 액세스 권한등을 살필 필요도 없고 NTFS는 이 불륨이 FAT인지 아닌지도 살펴보아야 하기 때문이다.
NTFS가 게임이나 일부 프로그램에서 호환성 문제를 일으킬수 있다고 하니 꼭 호환성 을 중시하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FAT32로 그 파티션은 유지하는것이 좋다.

(결론)NTFS방식은 FAT32방식에 비해 안정성,보안성,디스크단편화등이 우수하게 나타 나지만 프로그램 액세스 속도면에선 FAT32방식보다 느리다.
데스크탑등 서버용이 아닌 일반사용면에선 FAT32방식이 유리함을 알수있다.

FAT32에서 NTFS로의 변환은 데이터를 그대로 유지한채 변환가능하지만 NTFS에서 FAT 32로의 변환은 반드시 포맷하여야 함으로 변환을 결정할시 주의를 요한다.

일부 질문난에 보니 NTFS에서 FAT32로 포맷이 잘안된다고 하는데 FDISK실행후 비도 스영역 파티션을 삭제한후 파티션 설정을 하면 가능하다.


[정보, Win2k/ WinXP] Windows 2000/XP 성능 올리기

- 시스템 드라이브(윈도우즈가 설치된 드라이브(일반적으로 C:))의 용량 확보하기 - 본 사항을 모두 적용하면 256MB 메모리의 4GB 시스템 드라이브인 컴퓨터 기준으로 1(256MB)+2(768MB)+3(320MB)+4(400MB)=1.7GB 우와! 이렇게나 많이? 시스템 드라이브의 용량이 확보가 된다.

1. 최대절전모드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다(RAM의 크기(MB) 만큼의 디스크 용량 절약 효과).
적용방법 : 바탕화면 - 마우스오른쪽버튼 - 속성 - 화면보호기 Tab - 전원 - 최대절전모드 Tab - 최대 절전 모드 사용에 체크 제거 - 확인
* 최대절전모드시 시스템 드라이브 Root(\)에 hiberfil.sys라는 시스템속성의 히든 파일로 생성 사용된다.

2. 가상메모리 기능을 다른 다른 위치로 조정한다(RAM의 150%~ 300%의 크기(MB) 만큼의 시스템 디스크의 용량 절약 효과).
적용방법(XP) : 바탕화면 - 내컴퓨터 - 마우스오른쪽버튼 - 속성 - 고급 Tab - 성능의 설정 - 고급 Tab - 가상 메모리의 변경 - 시스템 드라이브 선택 - 페이징 파일 없음에 체크 - 적용 - 용량 충분한 드라이브 선택 - 사용자 지정 크기의 처음크기(RAM의 150%), 최대크키(RAM의 300%)로 입력 - 설정 - 확인
* 가상 메모리는 드라이브 Root(\)에 pagefile.sys라는 시스템 속성의 히든 파일로 생성 사용된다.

3. [XP Only] 시스템복원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다(디스크의 12%정도의 용량 절약 효과).
적용방법 : 바탕화면 - 내컴퓨터 - 마우스오른쪽버튼 - 속성 - 시스템복원 - 모든 드라이브에 시스템 복원 사용 안함에 체크 - 확인

4. 휴지통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다(디스크의 10%의 용량 절약 효과).
적용방법 : 바탕화면 - 휴지통 - 마우스오른쪽버튼 - 속성 - 일반설정 Tab - 파일을 휴지통에 버리지 않고 삭제 명령 시 즉시 제거에 체크 - 확인


[문제해결, 공통] 동영상 재생시 중간에 다운되는 증상

여러가지 문제가 있을 수 있지만,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가 안 맞아서 그럴수 있다. 최신 드라이버로 업데이트 한다.


[문제해결, 공통] 파일이 갑자기 사라지거나, 파티션 오류가 발생

하드에 베드섹터가 있는지 체크한다.


[문제해결, 공통] 스캐너 처음 설치시 소리 나면서 작동 안되는 문제!

모든 스캐너는 제품 보호차원에서 이동간에 센서를 보호하기 위해 락을 걸어 놓는다.
이걸 풀어주시라.


[문제해결, 공통] 보안접속(인터넷뱅킹, https, ssl등)만 안됨.

증상 1. 인터넷이 느림.
증상 2. www.daum.net등으로 ping을 하면 destination unrechable이라고 나옴.
증상 3. IP공유기 거칠경우는 인터넷 되는데, 바로 물리면 안됨.

원인 : 게이트 웨이가 올바르지 않다. - 점검후 수정(항상 그런것은 아니지만 일반적으로 xxx.xxx.xxx.1임)


[문제해결, 공통] OUTLOOK EXPRESS에서 첨부파일이 'OE가 사용자의 메일에서 엑세스를 제거한 안전하지 못한 첨부파일' 메시지와 함께 안 열림

도구-옵션-보안에 가셔서 '바이러스 가능성이 있는 첨부파일을 저장하거나 열수없음'에 클릭을 해제


[문제해결, 공통] 특정 사이트(엠팔)에서만 그림이 깨짐

팝업창이 V3 어쩌구 저쩌구 나오면서 브라우져 설정이 변경되었으니 다시 시작하라구 나옵니다.
이유는 아직 잘 모르지만, V3 공공기관용을 설치하구 라이센스 끝나면 글더라구요.
라이센스 문제인지, 아님 특정 버젼 문제인지는 모르나, 아무튼 V3를 삭제하면 문제 없습니다.


[문제해결, 공통] RW 외장형을 노트북에 장착시 드라이브 인식 문제

일단 기본적으로 근래 USB 2.0 지원 드라이브의 경우,
구형 노트북(USB 1.1 or USB 1.0)일 경우 전원이 공급이 딸려서 문제가 생길 수가 있다.
그러므로 제공되는 추가 전원을 연결후 장착하면 잘 된다.


[문제해결, 공통] hp Deskjet 840c 헤드가 왔다 갔다 반복

어댑터의 전압이 안맞는 것(낮은 것)으로 연결시 발생되는 문제. 맞는 것으로 올바르게 연결한다.


[문제해결, 공통] IP공유기(ZIO) 관련 몸체가 뜨거우면서 접속 문제가 있을 경우.

원인 : INB3040SR 은 5V 어댑터 또한 INB3040SR V 는 9V 어댑터를 사용한다. 맞지 않는 어댑터 연결시 발생되는 증상이다. 특히 구형 ZIO 공유기의 경우 전압이 낮게 요구되기 때문에 높은 전압의 어댑터는 주의를 요한다.

해결책 : 맞는 어댑터를 찾는다.. 일반적으로 모뎀등의 어댑터와 많이 혼돈된다.


[문제해결, 공통] spoolsv.exe 가 cpu를 100%점유하는 문제

1. 한글을 깔때 Netffice UMS(fax) 라는 프린터가 같이 깔리는데요.. 이게 말썽입니다.

2. 시작 -> 실행 -> regedit -> HKEY_LOCAL_MACHINE --> SYSTEM --> CurrentControlSet --> Control --> Print --> Environments --> Windows NT x86 -->Version -2 가 있으시면 그 부분을 삭제를 해주세요.

3. 프린터 드라이버 재설치


[문제해결, 공통] 인터넷 익스플로어 팝업창 안 뜰때

인터넷 익스플로어 보기 - 도구 메뉴에 starware라는 것이 존재하면,
본 프로그램은 팝업이 뜨면 자동으로 죽인다.
프로그램 추가 - 제거에서 본 프로그램을 삭제한다.


[문제해결, 공통] 설치시 파일 복사등에서 자주 에러가 발생이 한다.

메모리가 불량일 경우. 한번 교체해 본다.

하드 혹은 시디롬 케이블이 불량일 경우. 한번 교체해 본다.

CD 자체가 불량일 경우. 교환 한다(거의 드물다).


[문제해결, 공통] 익스플로어 시작 페이지 바뀐 경우 간단한 조치 사항

아래 파일을 uninstall.reg라고 text파일을 만든 뒤에 실행해서 레지스트리 수정을 한다.

단 이 경우는 단순히 스파이 애드웨어가 레지스트리 만을 손댄 경우이고, 계속 특정 모듈로 모니터링 하지 않는 다는 전제하에 유용할 것이다.

REGEDIT4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Internet Explorer\Main]
"Start Page"="about:blank"
"Search Page"="http://www.microsoft.com/isapi/redir.dll?prd=ie&ar=iesearch"
"Default_Page_URL"=""
"Default_Search_URL"=""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Internet Explorer\Main]
"Start Page"="about:blank"
"Search Page"="http://www.microsoft.com/isapi/redir.dll?prd=ie&ar=iesearch"
"Search Bar"=-
"Use Search Asst"=-
[HKEY_LOCAL_MACHINE\Software\Microsoft\Internet Explorer\Search]
"SearchAssistant"="http://ie.search.msn.com/{SUB_RFC1766}/srchasst/srchasst.htm"
"CustomizeSearch"="http://ie.search.msn.com/{SUB_RFC1766}/srchasst/srchcust.htm"
[HKEY_CURRENT_USER\Software\Microsoft\Internet Explorer\Search]
"SearchAssistant"=-
"CustomizeSearch"=-

"Default_Search_URL"=-


[문제해결, 공통] 익스플로어에서 마우스 클릭하면 아무것도 안됨.

Internet Explorer 창을 새로 열 수 없거나 링크를 클릭해도 아무것도 나타나지 않는다

현상 :

전자 메일 메시지나 웹 페이지에 있는 하이퍼링크를 클릭하거나 웹 페이지에 있는 하이퍼링크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한 다음 새 창에서 열기를 클릭하면 다음 중 하나 이상의 현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아무 것도 나타나지 않습니다.
빈 새 창이 나타납니다.
스크립팅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Internet Explorer에서 인쇄 명령이나 인쇄 미리 보기 명령을 사용해도 아무 반응이 없습니다.
웹 폴더에 연결하려고 하면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예기치 않은 오류가 발생하여 현재 작업을 완료할 수 없습니다.
원인 :

이 문제는 다음과 같은 이유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레지스트리 키 중 하나 이상의 (기본값) 값 설정이 Urlmon.dll 파일의 잘못된 위치를 가리킵니다.
[HKEY_CLASSES_ROOT\CLSID\{79eac9e0-baf9-11ce-8c82-00aa004ba90b}\InprocServer32]
[HKEY_CLASSES_ROOT\CLSID\{79eac9f1-baf9-11ce-8c82-00aa004ba90b}\InprocServer32]
[HKEY_CLASSES_ROOT\CLSID\{79eac9f2-baf9-11ce-8c82-00aa004ba90b}\InprocServer32]

Internet Explorer Administration Kit(IEAK) 버전 5.01 서비스 팩 1(SP1), 5.5 SP1 또는 6.0을 사용하여 만든 Internet Explorer의 사용자 지정 버전을 설치한 경우에 이러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다음 레지스트리 키가 없거나 손상되었습니다.
HKLM\SOFTWARE\Classes\Interface\{00020400-0000-0000-C000-000000000046}

다음 파일 중 하나 이상이 없거나 손상되었거나 잘못 등록되었습니다.
Url.dll
Mshtml.dll
Actxprxy.dll
Oleaut32.dll
Shell32.dll
Shdocvw.dll
해결 방법 :

1. 실행 중인 프로그램을 모두 끝냅니다.

2. 시작을 클릭한 다음 실행을 클릭합니다.

3. regsvr32 /i urlmon.dll을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4. "urlmon.dll의 DllRegisterServer 성공" 메시지가 나타나면 확인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해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다음 파일 각각에 대해 2-4단계를 반복하되 3단계에서 Urlmon.dll을 아래의 각 파일 이름으로 바꾸십시오.

Shdocvw.dll
Msjava.dll
Actxprxy.dll
Oleaut32.dll
Mshtml.dll
Browseui.dll
Shell32.dll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다음 레지스트리 값이 존재하고 올바른지 확인하십시오.

HKLM\SOFTWARE\Classes\Interface\{00020400-0000-0000-C000-000000000046}
이름: (기본값)
값: IDispatch
HKLM\SOFTWARE\Classes\Interface\{00020400-0000-0000-C000-000000000046}\ProxyStubClsid
이름: (기본값)
값: {00020420-0000-0000-C000-000000000046}
HKLM\SOFTWARE\Classes\Interface\{00020400-0000-0000-C000-000000000046}\ProxyStubClsid32
이름: (기본값)
값: {00020420-0000-0000-C000-000000000046}

그래도 문제가 해결되지 않으면 Internet Explorer를 다시 설치하십시오. 사용 중인 운영 체제에 포함되어 있는 버전의 Internet Explorer를 사용한 경우에는 운영 체제를 다시 설치하거나 복구하십시오.


[문제해결, 공통] 인터넷 익스플로어에서 소스보는 방법

-. 형식) view-source:http://URL
예) 브라우져 주소창에 view-source:http://www.empas.com 을 입력하면 해당 소스가 메모장등으로 표시된다.

-. 원하는 프레임을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찍고, shift + F10 키를 누르면 메뉴가 나온다. 소스를 선택하면 된다.


[문제해결, 공통] 다운로드시에 저장이 안되고 그냥 파일이 열릴 경우 묻는 창을 표시하는 방법

Windows 탐색기의 보기메뉴 - 폴더옵션 - 파일형식탭 - 원하는 파일타입선택 - 오른 쪽에 편집선택 - 다운로드 후 열기 확인에 체크


[문제해결, 공통] 인터넷 속도 개선 방법

레지스트리 변경으로 static 한 파일의 경우 정말 빨 라지는 효과가 있다. 시작 - 실행에서 regedit를 실행한다. HKEY_LOCAL_MACHINE - SOF TWARE - Microsoft - Windows - CurrentVersion - Explorer - RemoteComputer - NameS pace 여기서 {D6277990-4C6A-11CF-8D87-00AA0060F5BF}를 마우스 오른쪽 버튼 눌러 과감하게 삭제한다. regedit를 종료후 달라진 속도를 체험한다.


[문제해결, 공통] 인터넷 익스플로어에서 창의 크기와 위치 기억하는 방법

창을 여러가지 열고 조정하다 보면 맘에 안 들게 열리는 경우가 있는 데, 이때 원하는 위치에 크기로 조정된 상태에서 종료시 Ctr l 키를 누르고 종료하면 다음에 기억된 대로 창이 보인다.


[문제해결, 공통] 인터넷 익스플로어에서 마우스 드래그 막힌 거 푸는 방법

인터넷 익스플로어 창의 도구의 인터넷옵션 에서 보안탭으로 가서 사용자지정수준을 선택한 후 스크립팅의 Active 스크립팅을 사 용 안함으로 변경후 적용하고 다시 창을 띄워서 하면 된다.


[문제해결, 공통] 윈도우 탐색기에서 하위폴더 한번에 열거나 닫는 방법

원하는 폴더 또는 드라이브를 선택 후 + 키는 하위 폴더만 전부 열고, - 키는 열린 하위 폴더를 모두 닫고, 공포의 * 키는 선 택한 부분을 기점으로 모든 하위에 하위를 전부 열어 버린다.


[문제해결, 공통] 파일 삭제시 휴지통에 보내지 않고 삭제하는 방법

2가지 방법이 있는데 첫째 는 휴지통 아이콘에서 마우스 오른쪽버튼 누르고 등록정보 선택한 뒤 일반 설정 탭에 서 파일을 휴지통에.... 즉시 제거를 선택한다. 두번째는 파일 삭제시 shift키와 같이 누르고 Yes를 선택하면 휴지통으로 안보내고 삭제한다.


[문제해결, 공통] 파일 삭제시 휴지통에 보내지 않고 삭제하는 방법

이미 연결된 파일(txt, doc )등은 shift 누른상태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아무 프로그램도 연결되지 않은 파일은 파일 선택후 그냥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프로그램선택(연결프로 그램)을 선택하고, 연결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이 목록에 있다면 선택하고 없으면 기타를 눌러 연결할 프 로그램을 찾아 선택 후 만일 같은 확장자를 모두 동일한 프로그램으로 열고자 한다면 추가적으로 이 파일을 열 때 항상 이 프로그램을 사용을 체크 하고 그렇지 않고 한번 만 연결하려면 그냥 확인을 누른다.


[문제해결, 공통] 다른 창(window)과의 빠른 전환 방법

Alt + TAB 키로 아이콘이 나올때 선택(A lt + TAB) 후 키를 떼면 활성화 된다.


[문제해결, 공통] 창버튼이나 시작메뉴가 깨질 경우 조치 방법

캐시에 문제가 생겼을 경우 발생 한다. 안전모드로 재부팅한 뒤 다시 원래대로 재부팅하면 해결된다.


[문제해결, 공통] PC 부팅시 에러음(비프음)으로 진단하는 방법

PC 부팅시 비프(Beep)음 횟수 로 구분할 수 있다. 1번(Refresh 실패), 2번(Parity Check 실패), 3번(기본 메모리64K B 점검 실패), 4번(시스템 타이머 실패), 5번(프로세서(Processor) 오류), 6번(프로세서 인터럽트 에러), 7번(8042-Gate A20 실패), 8번(디스플레이 메모리 R/ W 실패), 9번(ROM 체크 오류), 10번(CMOS BIOS R/W 오류), 11번(캐쉬 (Cache) 불량)


[문제해결, 공통] 1기가를 시디로 굽는 방법

시디스페이스를 사용하는 데, 일단 원하는 파일을 시디 스페이스로 lcd로 만든 뒤, lcd -> iso 변환기능으로 변환후 iso 파일을 구우면 된다.


[문제해결, 공통] 실시간 동영상 끊김없이 감상하기

미디어 플레이어의 버퍼를 늘리는 방법으로 문제 해결을 시도한다. 미디어플레이어 실행 - 도구 메뉴 - 옵션 - 성능 탭에서 내연 결속도에서 T1선택과 네트워크버퍼링은 10초, 네트워크 탭에서 UDP 체크 삭제 후 프록시 설정에서 구성을 선택하여 프록시 서버 사용 안함 선택


[문제해결, 공통] P2P, FTP 서비스를 제공할때 클라이언트 측에서 일정시간 지나면 접속이 리셋됨

클라이언트의 인터넷 회선이 케이블 방식일 경우 같은 선에 TV까지 연결했을 경우 발생하는 문제이며, 해결책은 인터넷만 연결하면 된다.


[문제해결, 공통] 하드 소음 완화하는 방법

하드 드라이브가 2개일 경우 D 드라이브를 가상메모 리(스왑)로 잡는다. 인터넷 옵션에서 임시파일을 주기적으로 삭제 후 조각 모음한다. 시작 프로그램의 개수를 줄인다(리소스낭비로 하드를 자주 읽는다). 항상 하드 디스크를 30%이상 남긴다(풀 나면 소음 증가). 하드웨어적으로는 RAM을 3 20메가 이상으로 높인다(스왑감소).


[문제해결, 공통] 노트북에서 한영키가 제대로 적용이 안될 경우

키보드 종류를 [향상된 PS/2 키보드(101,102)]로 변경 설치 후 작업한다.


[문제해결, 공통] 인터넷이 너무 느리거나, 혹은 그림등이 깨져서 나올 때 조치 방법

V3가 설치되었을 경우 브라우져상에 프락시 세팅이 되어서 그렇다. 인터넷 옵션에 연결 - LAND 설정에서 프락시 서버에 사용자 LAN에 프록시... 가 활성화 되어있으며, 제거하고 적용하면 브라우져를 다시 시작하며, 재시작하라고 계속 반복된다. 해결방법은 V3를 삭제후 다시 설치를 한다... 그리고 설치시 인터넷 감시와 오피스 프로텍거 부분을 체크하지 않고 진행한다.


[정보, 공통] ASUS 보드 관련

1. 시스템 점검 관련 음성 안내를 제거하려면 - 시모스 - advence - io device config - speech post reporter 를 Disable 한다.

2. IDE LED는 기존 스위치 점퍼들 근처에 따로 나와 있다. 보드를 확인요망! 메뉴얼은 잘 안보임.


[정보, 공통] DVD RW 관련

DVD-R : 일반적인 CD-R과 비슷/한번레코딩만 지원,재사용안됨/멀티세션지원안됨
DVD+R : 위와 같이 한번레코딩만 가능하지만 멀티세션이 지원됨
DVD-RW : CD-RW와 비슷/재사용 지원/멀티세션지원안됨
DVD+RW : 재사용 지원/멀티세션지원
DVD+RAM : ROM과 달리 재사용가능/멀티세션지원유무는 모르겠슴


[정보, 공통] DNS Server 강제 세팅 - 레지스트리

DHCP Server 레지스트리 강제 변경

아래의 위치에서 DhcpNameServer 값을 변경한다... 예를 들어 168.126.63.2 이런식으로

HKEY_LOCAL_MACHINE-SYSTEM-ControlSet001-Serveices-Tcpip-Parameters
HKEY_LOCAL_MACHINE-SYSTEM-ControlSet001-Serveices-Tcpip-Parameters-Interfaces-A0888F77...
HKEY_LOCAL_MACHINE-SYSTEM-ControlSet002-Serveices-Tcpip-Parameters
HKEY_LOCAL_MACHINE-SYSTEM-ControlSet002-Serveices-Tcpip-Parameters-Interfaces-A0888F77...
HKEY_LOCAL_MACHINE-SYSTEM-ControlSet-Serveices-Tcpip-Parameters
HKEY_LOCAL_MACHINE-SYSTEM-ControlSet-Serveices-Tcpip-Parameters-Interfaces-A0888F77...


[정보, 공통] 아래한글 관련 팁

도표 활용 키(도표상태에서 F5 단축키 눌러 셀 선택 후)

Shift + 화살표 : 현재 포인트 위치의 셀만 크기 조정(표 전체적인 크기 변경 없음).
Alt + 화살표 : 현재 포인트 위치의 열, 행 크기 조정(표 전체적인 크기 변경 없음).
Ctrl + 화살표 : 현재 전체 선택 셀 우측열, 하단행 크기 조정(표 전체적인 크기 변경 있음).

도표아래 갇힌 그림 선택 방법

Alt + 마우스 왼쪽 버튼 : 해당 그림을 선택한다.


[정보, 공통] TV 카드

인텔 810 칩셋의 메인보드에서는 Bt848,878칩을 사용하는 제품의 TV 카드는 호환이 안됨. 따라서 설치하면 안됨


[정보, 공통] 부팅 오류 메시지

부팅시 'disk boot secter is to be modified type y to accept any key to abort software'라고 나옴. 원인은 바이러스로 인한 부트 섹터의 수정을 방지하는 것으로, 안나오게 하려면, BIOS에서 해당 항목을 Disable 하면 됨


[정보, DOS] 포맷

포맷시 진행 중 'an iternal stack overflow has caused this session to be halted change the stacks setting in your config.sys. and then try again'라고 나옴. 원인은 하드디스크나 메모리 불량일 확률이 크며, 일반적으로 하드 불량입니다. 해결책은 fdisk /mbr로 파티션 작업 후에 다시 포맷해보고, 로우 포맷도 해보고, 안되면 하드 교체임


[정보, Win98] LAN 카드

Windows98se + Realtek 8029AS PCI 10M LAN의 경우 윈도우 기본 드라이버는 문제가 있음, 전송량 2MB 넘을때 부터 깨지는 증상. 해결책은 최신 리얼텍 드라이버로 업데이트


[정보, 공통] 프로그램 판매 제품의 종류별 특징

도표 활용 키(도표상태에서 F5 단축키 눌러 셀 선택 후)

  • 알파버젼 : 출시전 테스트를 위해 전문가에게 보내는 버젼.
  • 베타버젼(RC1, RC2 ..) : 출시전 테스트를 위해 일반 사용자에게 보내는 버젼.
  • RTM버젼 : 알파, 베타 테스트를 거쳐 실제 생산하기 위해 공장에 보내지는 버젼(정품과 동일하나 인터넷 자동 업그레이드가 지원안함). A/S 불가.
  • OEM버젼 : 대기업에서 RTM버젼을 제공받아 각 회사의 특성(로그, 드라이버등)을 첨가하여 가공해서 내놓은 버젼. A/S는 판매한 곳에서 책임.
  • DSP버젼 : 중소기업을 통한 판매 제품으로 흔히 용산의 도매상등에서 판매하는 제품이라 보면 되며, OEM과의 차이는 많은 드라이버가 지원이 된다는 점. A/S는 판매한 곳에서 책임.
  • RETAIL버젼 : 실제 일반 사용자들을 위해 개별 판매되어지는 버젼(일명 정품이라고 함). MS에서 A/S를 함.
  • WOW버젼 : 인터넷의 해커들이 여러장의 OS를 한장으로 엄선하여 내놓은 버젼. A/S 불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