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제주 여행 후기

제주 여행 - 화순곶자왈, 화순금모래해변, 광치기해변 (2024-05-02~08) #2/6

야생화정보마당 2024. 5. 11. 22:28
반응형

05/03)

아침해가 뜨자 마자 정리하고 오늘은 어딜가지? 꽃을 찾아 화순곶자왈로 향합니다.

제주시버스터미널에서 251번 버스를 타고 화순리 생태탐방로에서 하차.

 

전호

 

가자니아 - 아직 숙면중...

 

애기노랑토끼풀

 

개망초

 

자란

 

말똥비름

 

미국쥐손이

 

갯무

 

등심붓꽃

 

어딘가에 뚜껑별꽃과 국화잎아욱도 있길 바래 봅니다...

 

민들레(토종)

 

등갈퀴나물

 

수국 - 열심히 피고 있네요

 

양장구채

 

칠성무당벌레

 

미나리아재비

 

샤스타데이지

 

좀가지풀

 

현호색

 

때죽나무

 

뱀딸기

 

냐옹~ 곧 도망 갈꺼다~

 

가락지나물

 

괭이밥

 

멍석딸기

 

이나무 - 열매

 

전망대에서 바라본 산방산

 

염주괴불주머니

 

개미자리

 

국화잎아욱

 

선개불알풀

 

살갈퀴

 

중간 지점 통과!

 

개구리발톱 - 아직도 피어 있네요?

 

이질풀

 

실거리나무 - 오랜만에 만나네요!

 

분홍낮달맞이꽃

 

흰등심붓꽃

 

민유럽장대 - 생태교란종이라고 하네요!

 

광나무 - 개화 중입니다.

 

꽃댕강나무

 

귤꽃

 

아마릴리스

 

가자니아

 

붉은괭이밥

 

홍가시나무 - 꽃은 처음 봅니다만...

 

유채

 

광대수염

 

등대풀 - 꽃은 지고 씨가 맺혔네요.

 

지칭개

 

로즈마리

 

붉은괭이밥 - 우뚝 솟은 씨방과 함께 보이는 건 처음 보네요. 생김을 보아하니 씨방이 터지면서 씨를 방출하는 것 같습니다.

 

화순곶자왈 꽃구경을 마치고, 그대로 걸어서 하나로마트에서 늦은 점심으로 김밥 두줄과 막걸리를 사서 화순금모래해변으로 걸어서 왔습니다. 바다 구경 하면서 쉬엄 쉬엄... 

 

팽나무

 

마삭줄

 

팽나무

 

별꽃

 

버스를 타고 광치기해변으로 점프~ 노을도 구경 하고

 

애기달맞이꽃 - 애기달맞이꽃은 달맞이꽃에 비해 땅에 가까이 피기에 사진 찍기 좋아용.

 

성산일출봉

 

더 어두워지기 전에 은밀한 그 곳을 찾아 오늘도 하루를 마무리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