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여행-후기

영월 맛집 포트락 파티 음식 포장 여행, 청령포 맛집 메밀전병, 서부순대 모듬한접시, 영월동강 좁쌀동동주 (2024-06-28)

야생화정보마당 2024. 7. 1. 13:37
반응형

저녁 포트락 개념의 모임이 있어 뭐 사갈까 고민하다 영월에서 음식을 공수하기로 합니다.

무궁화호를 이용하는 데 청량리에서 출발하는 좌석은 별로 맘에 안들어 용문에서 타는 걸로 끊고

 

용문역에서 무궁화호 열차를 기다립니다. 

 

땅빈대

 

영월역에 도착. 서너시간의 여유가 있어 포장 전에 주변에서 바람을 쐬기로 합니다.

 

개소시랑개비

 

나팔꽃

 

잠시 후에 갈 예정인 금강정.

 

영월대교를 지납니다.

 

봉래산

 

동강대교

 

봉래산 & 봉래2교

 

우선 내가 먹을 동동주 한병을 하나로마트에서 사고

서부시장 내에 있는

청령포맛집에 도착. 전병 5000원어치(3줄) 포장합니다.

 

금강정으로 향합니다.

 

대추나무

 

대추나무

 

메꽃

 

접시꽃

 

루드베키아(원추천인국)

 

끈끈이대나물

 

개양귀비

 

홑왕원추리

 

금강정 주변 평상에서 자리를 폅니다. 오다가 바로 앞에 수풀 사이로 뱀이 스르르륵 지나가는 데 깜놀.

 

방울토마토는 집에서 챙겨왔습니다.

 

뱀을 목격한 곳

 

금강정

 

금강정 전망대

 

두시간 정도 여유가 남았는 데, 봉래산에 살짝 올라 볼까?

 

자귀나무

 

아! 봉래산 정상까지 모노레일을 설치하는 군요?

 

등산로 폐쇄라고 안내판이 보이는 데

 

폐쇄하진 않았네요. 아마도 동네 주민들 왕래하는 곳이라 공사가 본격적으로 시작하기 전까지는 통제 안하는 듯 싶네요.

 

꽃이 있나 해서 살짝 올라 봤는 데, 전혀 없고, 덮고 그래서 바로 하산 ㅋㅋ

 

큰까치수영

 

벌사상자

 

흰전동싸리

 

처음 가는 길로 걸어 봅니다. 동네 개님이 줄이 풀린 채 짖으면서 달려 오네요 ㅋㅋㅋ

 

참깨

 

솔나물

 

코스모스

 

대추나무

 

아로니아 - 열매

 

대추나무

 

아로니아 - 열매

 

엄나무 - 잎이 무성하네요

 

방울토마토

 

방울토마토 - 열매

 

도라지

 

도라지

 

오이

 

삼태사

 

개미자리

 

애기노랑토끼풀

 

방풍나물

 

백월빨래터 - 빨래터가 보이길래

 

발을 살짝 담귀 봅니다. 시원하네요!

 

청령포맛집에서 전병 2만원어치(12줄) 포장하고, 추가로 뭘살까 고민하다 서부순대에서 모듬한접시 2만원어치 포장합니다. 양이 꽤 많네요. 하나로마트에서 영월 동강 좁쌀동동주 900ml 5병(병당 2천원. 총 만원) 구매.

 

열차를 타러 역으로 가는 길 다시 영월대교를 지납니다.

 

봉래산도 보이고

 

14시 45분 무궁화호에 올라서 서울로 고고싱.

챙겨간 음식 다행히 다들 잘 드셔가지고 하루 고생이 뿌듯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