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백패킹-정보

보유중인 버너 비교 (2016-02-28)

야생화정보마당 2021. 8. 8. 19:11
반응형

현재 보유중인 버너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중 버너는 5종류([1],[3],[4],[5],[6])이고, [2],[7] 버너 부속이죠.

 

몬스터 버너[1], 레드오크 스토브 스텐드[2], 코베아 맥시멈 버너[3]

코베아 스파이더 버너[4], MSR 리액터[5], 화성전자 호스버너[6]

가스 어댑터[7]

 

약간 그림이 변형되었는 데 주로 사용 용도는 가운데 스파이더 버너의 경우 길쭉이 가스를 쓰기 위해 어댑터를 연결해서 사용하고, 좌측 아래 리액터 + 레드오크 스토브 스탠드 + 가스어댑터와 조합하여 길쭉이 가스로 리액터 난방용으로 겨울에 주로 사용 예정입니다. - 스토브 스탠드는 최근 구매.

 

가스 체결한 모습은 아래와 같습니다. ㅎㅎㅎ

 

[1]몬스터 버너 - 일명 대륙의 실수 버너라고 화구가 3개인 관계로 화력이 엄청납니다. 겨울에도 활용도가 괜찮은 녀석입니다. 그만큼 가스 소모량도 많겠죠?. 호스형 버너로 동글이(캠핑용) 가스를 기본 사용하고, 가스어댑터 연결하면 길쭉이 가스도 사용 가능합니다. 버너 무게는 315g.

 

[3] 코베아 맥시멈 버너 - 도보 여행때 버너 무게 및 가스의 수금 용이함을 생각해서 길쭉이 가스를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알아 보다가 산 제품입니다. 하지만, 이후 스파이더 버너를 알게된 이후 창고에서 잠자고 있는 비운의 버너 ㅠㅠ. 아무래도 방출 일순위? ㅎㅎㅎ. 이 버너는 애석하게 길죽이 가스밖에 사용이 안된 답니다... 무게는 255g이구요.​

 

[4] 코베아 스파이더 버너 - 현재 가장 사용을 많이 하고 있는 녀석으로 무게도 가볍고, 겨울에 권장치는 않지만, 액출도 되고 괜찮은 제품입니다. 호스형 버너로 동글이(캠핑용) 가스를 기본 사용하고, 가스어댑터 연결하면 길쭉이 가스도 사용 가능합니다. 버너 무게는 168g입니다.

 

[5] MSR 리액터 - 가격이 고가인 제품으로 원래 버너용으로 개발되었지만, 유독 한국에서는 난로 대용으로 사용을 자주 하는... 물론 저역시 이걸로 뭘 끓여 먹을 생각은 없고, 추울때 난로용으로 쓰고 있습니다. 최근 레드오크 스토브 스탠드를 구매해서 가스 어댑터를 같이 연결하여 호스형 버너형태로 길쭉이 가스로 사용 가능하도록 변형시킨 상태입니다. 물론 기본적으로는 직결식으로 동글이 가스 사용 가능하고 이처럼 변형시켜 길쭉이 가스도 사용가능 합니다. 이렇게 사용하면 연료비가 좀 더 적게 든다는 장점이... 하지만, 레드오크 이녀석 가격이 2만원짜리 ㅠㅠ 배보다 배꼽인가? 암튼 리액터만 무게는 172g이고 레드오크 스토브 스탠드 153g, 가스 어댑터 40g 합이 다하면 365g이네요. 돈 아낄려고 별짓 다함!!

 

[6] 화성전자 호스버너 - 이것도 무려 국산(?) 제품으로 묵직한(?) 무게를 자랑하는 녀석입니다. 6년전 옥션의 천원경매에서 몇천원인가 기억은 안나지만 저렴하게 구매했던... 지금도 가끔 집에서 뭐 끓여먹을때 부르스타 대용으로 사용중입니다. 호스형이지만, 동글이 가스는 사용 불가고 오로지 길쭉이 가스만 사용 가능합니다. 무게는 490g이구요.

 

모아서 정리해보니 재밌네요. ㅎㅎㅎ

 

정리를 하자면

- 무게가 가장 가벼운 건 : 코베아 스파이더 버너

- 화력이 가장 좋은 건 : 몬스터 버너

- 가격이 제일 저렴한 건 : 화성전자 호스버너

- 버너임에도 불구하고 난로로 사용중인 건 : 리액터 ㅋㅋㅋ

- 사용률이 가장 저조한 건 : 코베아 맥시멈 버너

 

이상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