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등산-후기

도구가서, 도덕산,구름산,가학산,서독산(2018-05-05)

야생화정보마당 2021. 8. 10. 20:06
반응형

어린이는 아니지만서도 어린이날 즐거운 산행을 했네요...

 

집에서 걸어서 한시간 정도면 도착하는 들머리까지 겸사 겸사 걸어갑니다.

 

이팝나무 - 요즘 길거리 가로수에 흰꽃이 피었다 하면 유심히 보시고 꽃잎이 2개로 갈라진 이팝나무임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광명시민회관




 

명자나무


 

요즘 무지 헤깔리는 꽃들이죠 씀바귀, 고들빼기들...

크게 보면

씀바귀류는 줄기에서 잎이 곧이 나오고, 고들빼기는 줄기쪽 잎이 줄기를 말아진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분을 하기 위해 씀바귀 고들빼기는 꽃과 잎 사진을 같이 올립니다.

 

고들빼기


 

고들빼기 잎 - 줄기쪽 부분이 말려들어간 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방가지똥


 

방가지똥 - 매크로


 

뽀리뱅이 - 매크로


 

뽀리뱅이 잎


애기똥풀 - 매크로


 

벋음씀바귀


 

벋음씀바귀 잎


 

고들빼기


 

고들빼기 잎


 

오전 8시에 나와서 광명시장도 거쳐 먹거리(막걸리에 먹을 전)도 사고, 철산역 3번 출구 도착하니 9시 20분이 되었네요.

 

도덕산 들머리로 오르는 길... 은근 오르막입니다. 이런 곳에 집

야생화단지에 도착했으나 꽃은 대부분 개화하지 않고 열심히 무럭 무럭 자라고 있습니다.

 

 

콩제비꽃


 

조팝나무


 

도문산? 알고보니 도덕산 가기 전에 도문산이라는 봉우리가 있네요. 도덕산 몇번 와봤는 데 이런데가 있는 지 첨 알았습니다. ㅋㅋ


 

장딸기 - 산에서 볼 수 있는 딸기 종류 중 하나죠. 산딸기,멍석딸기,줄딸기,곰딸기,장딸기..


 

노린재나무


 

산사나무


 

호제비꽃


 

10:55 도덕산 도착! 이제 구름산,가학산,서독산 남았습니다.


 

붉은병꽃나무


뱀딸기

 

선씀바귀


 

시원한 바람에 자동으로 두 팔이 벌어집니다.
 

바람이 좀 부네요!






 


 

의자 4개. 5명에서 오면 의자 쟁탈전이 날 듯.


 

서양딱총나무


 

리빙스턴데이지, 팬지, 데이지가 서로 누가 이쁜지 뽐내고 있습니다.


 

데이지


 

광대나물


 

불두화 - 아직 덜 여물었는 지 초록빛이네요. 완존 피면 흰색!



 

큰개별꽃


 

팥배나무


 

팥배나무


 

정말 5월은 푸르릅니다.




 

양지꽃


 

12:49 구름산에서 점심시간을 가져 봅니다. 오우 옛날막거리!



 

 

산철쭉



 

애기나리



 

구름산을 지나 가학산으로 가는 길.. 길이 대체적으로 산책길이고, 그늘이 있어 좋네요. 바람도 불어 시원해서 걷기 참 좋았네요.


 

현호색


 

14:26 가학산 도착!


 

서독산으로 진격하라!


해골 모양 굴도 구경 하구요.



둥굴레


 

15:30 서독산 도착! 이로써 도구가서 광명4산을 모두 접수 합니다.


 

남광명톨게이트가 보이네요. 평택-파주 고속도로라고 네이버지도에서 확인합니다.


 

미나리아재비


 

산딸기


 

애기풀 - 무덤가에서 봤는 데 등산로에도 피네요.


 

16;25 안서초등학교 하산 완료
 

안서초등학교


 

안양역으로 가기 위해 11번 버스를 탑니다.


 

오늘의 뒤풀이 장소 - 대파불고기










 

대파불고기 보들 보들 맛나네요. 


 

마무리는 쎌프 볶음밥

 

산행 너무 즐거웠습니다.

뒷풀이도 맛나게 배불리 잘 먹었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