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Y, 수리

RFID 메탈 스티커(스마트폰)로 현관문 도어락 출입하기(2021-01-23)

야생화정보마당 2021. 8. 16. 13:52
반응형

 

오늘도 즐겁게 인터넷 서핑을 하다가 우연히 매우 유용한 정보 하나를 건져 올립니다.

 

그것은 요즘 집마다 하나씩은 있다는 도어락을 출입할 때 핸드폰에 열쇠고리 형태의 RF 카드로 출입하기도 하는 데,

 

요즘 스마트폰 특히 아이폰의 경우 열쇠고리를 거는 홈이 없어 적용을 못하는 데,

RFID 카드가 스티커 형태로도 판매하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도어락이 RFID 카드를 사용하는 모델이면 RFID 스티커도 사용가능하다고 하네요.

 

도어락 전면에 이렇게 CARD 표시가 되어 있으면 사용가능 합니다.

 

참고로 제가 사용중인 도어락응 N-650B 모델입니다.

 

금속 재질 차폐제가 있는 RFID 메탈 스티커로 개당 최저가 대략 1200원(배송비 3000원)이면 구매 가능합니다. 3개 주문!

 

뒷면에는 3M 스티커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기존에 가지고 있던 열쇠고리형태의 RFID 카드와 사이즈도 비교해 봅니다.

RFID 메탈 스티커 지름 26mm.

 

도어락의 메뉴얼을 참고하여 구매한 RFID 메탈 스티커를 등록해야 하는 데 도어락마다 인식되는 위치가 다를 수 있으니 아래 처럼 위치 확인을 해야 합니다 제 경우 CARD 표시 약간 우측편으로 갖다 대면 인식이 되더군요. O K 표시로 인식 됨을 확인.

 

아이폰에도 교통카드등 간섭이 발생하지 않는 위치를 선정해야 하는 데, 제 경우 투명케이스라서 별 이상이 없는 데, 혹시 다른 케이스의 경우 인식이 잘 안되면 부착시 인식이 잘 되는 지 위치를 맞춰서 부착하시길 바랍니다 아직 스티커를 고정하지 않고 위치만 잡아 봅니다. 제 경우 카메라 우측편의 빈공간에 두니 별 무리없이 인식 되네요

 

아이폰에 RFID 스티커 부착!

 

투명 케이스도 씌우고 원래대로 후불 교통카드도 삽입하고

 

두둥~ 문이 열립니다.

 

비밀번호 누르고 출입하기 번거로웠는 데, 이제는 편해졌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