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7 12

동부고속 파업 (2022-07-27)

동부고속이 7월 27일부터 근로시간 단축 및 임금인상을 이유로 무기한 파업을 하고 있습니다. 운행중인 노선 중에 파악되는 대체 수단 안내합니다. 1. 서울경부-제천 동서울-제천 버스 이용 청량리-제천 열차 이용 2. 서울경부-동해/삼척 동서울-동해.삼척 버스 이용 3. 서울경부-여주 동서울-여주 버스 이용 여주역 수도권 전철 대중교통 이용 4. 서울경부-이천 동서울-이천 이천역 수도권 전철 대중교통 이용 이 글은 동부고속 파업이 종료되는 대로 안내 종료 합니다.

티스트로 게시글 작성 시 [공개 발행] 버튼 누를 때 '게시글을 작성하는데 실패했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주세요' 증상 확인 및 해결

현재 네트웍(와이파이, 핫스팟등)이 끊긴 상태일 수 있으니, 새 탭을 열고 tistory.com에 접속을 하시고 tistory.com에 접속이 안된다면 네트웍(와이파이, 핫스팟등)이 끊긴 것을 해결(재접속 및 다른 네트웍 접속등) 후 tistory.com이 접속되어 아래와 같이 tistory 화면에서 우측에 [시작하기] 버튼이 보인다면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 로그인을 다시 한 뒤 아래와 같이 접속이 확인 되면, 작성중인 게시글 화면에서 다시 [공개 발행] 버튼을 누르면 저장이 잘 될 겁니다.

IT/컴퓨터 2022.07.23

제주 여행 - 중문 예례생태공원, 화순곶자왈, 소원비는 마을 송당리 안돌오름, 밧돌오름 (2022-07-19-20)

제주 항공권 검색하다가 나름 저렴한 것을 확인해서 화~수 이틀동안 다녀오기로 합니다. 일박이니까 따로 숙소 잡지 않고 텐트를 챙겨 가기로 합니다. 6시 15분 김포공항을 출발합니다. 일출은 한참 전에 지났을터라 F 좌석을 잡았는 데, 이런 풍경을 보게 되네요. 잿빛 구름 화폭 안에 햇님이 쏴 주시는 무지개 빛 안에 현재 타고 있는 비행기의 그림자가 그려 집니다.. 아래 위로 구름층이 4겹 제주공항에 도착하여 걸어서 이동하기로 합니다. 아침을 해결해야 하니까요. 꽃댕강나무 황근 아가판서스 능소화가 워싱턴야자 위로 휘감고 있네요. 청귤 거지덩굴 - 열매 거지덩굴 기생초 여우꽃각시버섯 당아욱 한천 현옥식당 - 늘 먹던대로 자리물회 + 막걸리 조합으로 맛나게 배불리 먹습니다. 깨끗하게 메뉴판 든든히 식사를 마치..

해파랑길 46코스(장사항~삼포해변), 47코스(삼포해변~가진항) (2022-07-16-~17)

지인들과 함께하는 해파랑길 여행. 사실 저는 수년 전에 해파랑길 50코스(770Km)를 완주 했기에 굳이 안가도 되지만, 서포터즈 개념으로 함께 했습니다. (이놈의 인기! ㅋㅋ) 집에서 두번 버스를 갈아 타는 길에 중간 환승 정류장에서 맞이한 일출 지난 햇님. 잠실에서 7시 출발. 초당옥수수 - 쫄깃한 식감은 덜하고 단맛은강하네요. 이모님이 바쁘셔서 사돈집에 왔습니다. 한시간을 기다릴수야 없죠! 가자미조림을 주문하고 기본상. 중간에 있는 건 고등어, 고등어 반찬 추가 리필은 돈 받는다고 하네요. 2천원? 가자미조림(대) - 살은 보들 보들하고 간도 적당하게 달고 맛나네요. 든든히 아침같은 점심을 먹고, 현재 장사항입니다. 46코스 시작점인 장사항 해거름 공원에서 시작! 스탬프도 보입니다. 스탬프북을 구매..

서울 은평구 불광천, 경기 고양시 창릉천 푸른숲길, 가맥집 뚝방슈퍼 (2022-07-12)

날이 덥지 않아서 자전거를 이용해서 산책을 합니다. 쉬땅나무 병꽃나무 말채나무 말채나무 열매 주름잎 금불초 금불초 괭이밥 개소시랑개비 아카시나무 - 7월인데 핀 것이 있네요. 고양시로 접어 듭니다. 냐~옹~ 달맞이꽃 용치탐조대 - 새는 없고 다소 깨끗하지 않은 한강물만 주변에 흐릅니다. 가양대교 마곡대교와 뒤로 방화대교가 보입니다. 모감주나무 모감주나무 모감주나무 사상자 금계국 & 배추흰나비 금계국 & 배추흰나비 금계국 꼬리조팝나무 꼬리조팝나무 전동싸리 전동싸리 기생초 아직은 조성한 지 얼마 안되어 그런지 연꽃은 보이지 않습니다. 행주산성도 보입니다. 수레국화 이른 아침부터 부지런을 떨었는 지, 두번째 들린 가맥집 뚝방슈퍼에 들려 물냉면 한그릇 먹기로 합니다. 뚝방슈퍼 메뉴판 - 주문은 슈퍼에서 하고 결..

괴산 솔나리 산행, 괴산 시내버스 시간표 (2022-07-09)

솔나리를 만나기 위해 괴산으로 갑니다. 서울에서 센트럴 터미널, 동서울 터미널에서 괴산으로 가는 버스를 이용할 수 있지만, 센트럴에서 출발 하기로 합니다. 첫차는 6시 45분, 가격은 12100원입니다. 소요 시간은 1시간 50분이며, 증평을 경유 합니다. 괴산시외버스터미널 도착. 혹시나해서 시외버스 시간표를 담아 둡니다. 서울 가는 막차 버스는 동서울행 19시 30분이네요. 하나로마트 습격 괴산막걸리 1.2L가 1500원! 버스를 타기 전에 이른 식사를 하기 위해 주변을 둘러 보다가 냉면을 먹기 위해 왔습니다. 칡물냉면 곱배기 주문합니다. 김치가 약간 매콤하지만, 맛나네요. 냉면도 맛납니다. 깨끗히 비웁니다. 영희네 소머리국밥. 다음에는 소머리국밥도 먹어 보려 합니다. 괴산시외버스 터미널 모습입니다. ..

관악산 야생화 - 나나벌이난초, 관악산 산악 위치표지판 (2022-07-07)

날씨가 흐려 좀 불안하지만, 장마철인것 감안하고 관악산으로 향합니다. 이왕 하는 거 산행도 하려고 사당에서 출발합니다. 관음사일주문 관악산 안내도 서울둘레길 시그널과 관악산둘레길 시그널이 사이좋게 펄럭입니다. 능소화 길을 잘못 들어 발견한 것은? 영지버섯 낙타바위 국기봉 먹구름이 잔뜩 낀 날씨. 가야할 길 청계산도 보이고 보기 거북하지 않은 거북바위 큰까치수영 위치표지판이 보이네요. 119에 신고시 참고 바랍니다. 참고로 관악산 위치 표지판 지도를 올립니다. 털두꺼비하늘소 응가바위 마당바위 파이프능선 학바위능선 가야할 길 ㅜ 송도와 우측에 희미하게 인천대교가 보입니다. 팥배나무 열매 - 완전히 익으면 팥 색깔이 됩니다. 돌양지꽃 돌양지꽃 연주대 돌양지꽃 청계산 광교산 관악문을 지납니다. 촛대바위와 정상이..

제주 당일 대중교통 야생화 산책 (2022-07-05)

보고 싶은 녀석이 있어서 새벽 4시 버스 첫차를 이용해 김포공항에서 제주행 비행기에 몸을 실어 봅니다. 3번 버스 승강장에서 332번 시내버스를 타고 10분 후 제주시외버스터미널에서 하차합니다. 환승 전 근처 편의점에서 제주 막걸리 2병을 구매하고, 곧바로 환승을 위해 버스에 오릅니다. 손님이 별루 없어서 버스 내부 한 컷! 그 곳에 있을까? 백량금 - 다소 날이 흐려서 손각대가 너무 흔들리고, 제한된 시간 안에 담기 쉽지 않네요. 동양달팽이 - 제주의 숲속에서 만난 달팽이는 사이즈가 꽤나 큽니다. 매화노루발풀 - 꽃은 졌네요. 꿀풀 천남성 원추리(홑왕원추리) 흰등심붓꽃 예전에 걸었던 길 메꽃 미나리아재비 제주의 하천은 언제 봐도 신기합니다. 자귀나무 - 색이 너무 곱네요. 자귀나무 점심때가 되어서 들린..

원주 나도수정초 눈 맞춤하기 (2022-07-03)

매년 이맘때면 연중행사처럼 가야하는 곳중에 하나 수정이는 잘 있을까? 원주를 가기 위해 가장 저렴한 교통수단(대인 기준 6200원)인 무궁화호 열차 이용하기! 이 열차의 종착지는 부전입니다. 8번 승강장에서 무궁화호 열차에 탑승 후 6시 50분에 출발하여 1시간 8분 소요되어 7시 58분에 원주역에 도착했습니다. 예전에 신역사로 변경되는 것을 몰라서 원주역이 시내 외곽으로 밀려난 통에 멘붕와서 택시로 나도수정초를 만나러 갔지만, 이제는 두번 다시 당황하지 않습니다. 내게는 친절한 어플(카카오맵, 카카오버스)이 있으니까요. 일단 이곳에서 시내권으로 탈출하는 것이 관건. 원주역을 나가서 횡단보도 끝까지 건너면 친절하게 좌측편 정류장이 시내방면으로 버스가 운행된다는 것을 알려 줍니다. 대체적으로 25분 간격으..

백인제 가옥 관람 후기 (2022-07-02)

지인과 대화를 하다가 백인제 가옥에 대해 알았는 데, 조사해보니 건물 외부는 예약 없이 관람이 가능하지만, 건물 내부를 예약을 하면 해설사와 함께 약 30분 정도 함께 둘러볼 수 있다는 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해설 및 내부 관람 예약 비용은 무료입니다. 매주 월요일은 쉬고 화요일~일요일까지 개관하며, 9시 부터 18시까지 관람할 수 있고 17시 30분 마지막 입장이 됩니다. 백인제가옥 주소는 서울특별시 종로구 북촌로7길 16(가회동) 입니다. 해설 및 건물 내부 관람을 하시려면 예약 시스템(https://yeyak.seoul.go.kr/web/reservation/selectReservView.do?rsv_svc_id=S220618143517772959&code=T200&dCode=T203&sch_or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