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1/22 2

조선 5대 고궁(경희궁, 덕수궁, 경복궁, 창덕궁, 창경궁(대온실 개화 상황)) 설날(구정) 명절 무료 개방 관람 (2023-01-22)

음력 설날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우리로써 어찌보면 본격적인 2023년이 시작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명절(설날, 추석)에는 항상 있는 일이지만 모르시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서 알려 드리면서 둘러본 내용을 올려 봅니다. 명절(설날, 추석)이 되면 평상시에 관람료가 있는 조선 5대 고궁(경희궁, 덕수궁, 경복궁, 창덕궁, 창경궁) 그리고 조선왕릉( https://royaltombs.cha.go.kr/cha/idx/SubIndex.do?mn=RT), 세종대왕유적(세종대왕릉, 경기도 여주)등의 관람료가 없이 무료 개방합니다. 추가로 이번 명절에는 4일중에 대체휴무일인 마지막날(1월 24일(화))을 제외하고 나머지 기간에는 무료로 관람이 됩니다. 본인은 오늘(22일)에 서울에서 서로 인접한 조선 5대 고궁(경..

이말산 산행, 은평한옥마을, 진관사, 삼천사 둘러보기 (2023-01-21)

한번도 가본 적이 없는 이말산 그리고 연계해서 은평한옥마을, 진관사, 삼천사까지 살펴 봅니다. 이말산에 가려면 3호선 구파발역 2번 출구로 나가면 계단을 통해 산행할 수 있습니다. 길은 매우 단조로운 편이라 힘들지 않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진관사로 가기 위해서는 이정표에서 은평둘레길(진관사 입구) 또는 진관초등학교 방향으로 진행하면 됩니다. 이말산 산행 입구(구파발역 2번 출구) 은평둘레길 안내판 이말산은 진관근린공원내에 있습니다. 은평둘레길(진관사 입구) 쪽으로 진행합니다. 며칠 전에 내린 눈이 아직 보이네요. 진관초등학교 방향으로 갑니다. 또 다시 나온 은평둘레길(진관사 입구) 나머지 이정표는 누가 뜯어 냈을까요? 금관조복형 문관석 2기 금관조복형 문관석 은평둘레길 이말산 산행을 마치면 길 건너편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