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3/05 2

서울 남산 영춘화, 복수초, 노루귀, 봄까치꽃, 냉이 개화 그리고 일몰 (2023-03-05)

대중교통으로 남산에 봄소식을 찾아 봅니다. 며칠 전 보았던 복수초가 과연 피었을까? 우선 영춘화의 개화 상황을 봅니다. 영춘화 - 붉은 꽃봉오리가 보이는 것 보니 잘하면 개화가 된 것도 있을지도... 라는 기대감이 밀려 옵니다. 왜냐면 지금 날씨가 매우 따뜻하거든요? 영춘화 - 개화 전 원추리 싹도 보이고. 영춘화 - 개화 전. 노란 꽃잎이 많이 보이는 데요? 영춘화 - 드디어 개화된 것이 나타 납니다. 영춘화 - 개나리보다 먼저 봄소식을 알리며, 개나리는 꽃잎이 4개인 데 영춘화는 꽃잎이 5~6개 입니다. 영춘화 영춘화 그렇게 노란 영춘화의 개화 소식을 품고 즐겁게 걸어 봅니다. 봄까치꽃(큰개불알풀) 봄까치꽃(큰개불알풀) 냉이 냉이 - 며칠새에 꽃이 정말 정말 많아 졌네요! 별꽃 봄까치꽃(개불알풀) -..

인천수목원 풍년화, 복수초 노루귀 개화 (2023-03-04)

퇴근길에 살짝 시간이 되어 봄소식이 들리는 인천으로 대중교통으로 이동해 봅니다. 인천수목원을 대중교통으로 가려면 송내역에서 하차하여 남부 광장(1번출구)으로 나와서 좌측편 버스 정류장에서 예를 들어 8번 버스를 타고 4 정거장 후 수현마을에서 하차 후 걸어서 이동하면 됩니다. 걷는 경로는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걸어가는 길에 전봇대에 인천둘레길, 인천종주길 표시가 보입니다. 굴다리를 지나구요. 인천수목원에 도착합니다. 현재는 3월이므로 18시까지 이용 가능하고 17시까지 입장 되겠죠? 복수초와 노루귀는 아무데서나 볼 수 있는 게 아니고 일부러 조성해둔 곳이 있어 찾아 가는 길. 냉이 몰리스풍년화 그 곳에 도착하니 많은 분들이 몸을 숙이고 계시네요. 복수초 노루귀 노루귀 노루귀 - 열심히 개화를 하기 위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