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3/05 7

남양주 물의 정원, 양평 두물머리 비오는 풍경 (2023-05-28)

비가 오는 관계로 비를 맞으면서 즐겁게 산책할 수 있는 물의 정원과 두물머리로 향합니다. 물의 정원은 가을에 코스모스가 이쁘고 두물머리는 여름에 연꽃이 볼만하지만, 이른 5월의 비오는 풍경도 괜찮습니다. 경의중앙선 운길산역에서 하차하여 천천히 걸어 갑니다. 누가 보면 예봉산 운길산 가는 줄... 멍석딸기 개망초 노랑꽃창포 큰개미자리 - 열매 큰개미자리 개갓냉이 남양주시 물의 정원 무당벌레 다닥냉이 - 열매 개양귀비 개소시랑개비 털별꽃아재비 개구리자리 쇠별꽃 개양귀비 봄까치꽃(큰개불알풀) 애기똥풀 지칭개 봄맞이꽃 족제비싸리 으름덩굴 - 열매 마음정원 식물 살펴보기 마음정원 어류 살펴보기 둥근배암차즈기 마거리트(나무쑥갓) 땅강아지 - 보기 힘든 녀석이죠. 땅강아지 - 안전한 풀숲으로 돌려 보냅니다. 달팽이 ..

제주 여행 - 가파도, 한림 비양도 야생화. 뚜껑별꽃, 등심붓꽃, 흰등심붓꽃, 국화잎아욱, 갯까치수영, 모래지치, 갯개미자리, 등대풀 (2023-05-23~25)

5월의 아름다운 제주로 떠나볼까요? 귀한 꽃을 보기 위해 2박 3일 시간을 내어 봅니다. 첫날은 저녁 비행기로 도착하여 마트 들려 숙소로 직행. 간단히 한잔 합니다. 도다리회. 양이 적은 줄 알았는 데, 결코 적지는 않네요. 분명 숙박 어플에서는 혼자 자는 걸로 예약 했는 데, 콘*은 왜 준걸까요? 면도기, 칫솔, 콘*은 그대로 책상 위에 두고 나옵니다. 담날이 되어 새벽 6시 기상 후 가파도에 청보리가 남았나 확인하러 가는 길 우선 현옥식당의 자리물회(13000원) + 제주막걸리(3000원)으로 배를 든든히 채웁니다. 밥 두공기 순삭! 가파도 가는 비용은 대인 기준 14100원. 비용이 다소 올랐네요. 두둥 가파도가 보입니다. 마라도 가파도 두시간 후에 나오는 지, 네시간 후에 나오는 지 고민하다 두시..

김건희 특검 윤석열 퇴진(탄핵) 40차 촛불대행진 (2023-05-20)

김건희 특검 윤석열 퇴진 40차 촛불대행진에 다녀 왔습니다. 전국 집중이고, 흥겨운 사물놀이가 앞장서서 일본대사관부터 시청 본집회구간까지 행진중입니다. 전국에서 오셨습니다. 촛불행동 권오혁 사무처장 검찰독재 살인정권 윤석열 퇴진 자랑스런 촛불 시민님들입니다. 자랑스런 촛불 시민님들입니다. 시청 본무대에서 리허설 진행중입니다. 강남촛불행동 김지선님의 사회로 17시 본 집회가 시작됩니다. 김의겸 더불어민주당 의원님 발언 생활경제연구소 구본기 소장님 구성원이 살짝 바뀌었네요 간만에 참석해서 즐겁게 그것이 내려오는 데 힘을 보태 었습니다.

윤석열 탄핵 2023.05.25

물향기수목원 5월 풍경 (2023-05-16)

4월 봄에서 6월 여름으로 넘어가는 5월 다양한 꽃들이 계절의 바뀜을 준비하는 동안, 특별히 갈 곳이 생각나지 않아서 오랜만에 경기도 오산에 위치한 물향기수목원에 가보기로 합니다. 입장료는 성인 1500원입니다. 2시간 넘게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오산대역에 도착. 2번 출구로 나옵니다. 주차장 옆에 비치된 종합안내도 선개불알풀 개구리 한마리가 풀 숲에 숨어 있습니다. 주름잎 괭이밥 개미자리 꽃마리 지칭개 유럽점나도나물 노랑꽃창포 바늘꽃(홍접초) 리빙스턴데이지 버들마편초 쇠별꽃 자주색 달개비 땅비싸리 찔레 붓꽃 수련 남개연 붓꽃 개갓냉이 국수나무 참조팝나 왜가리 백화등 백정 분홍바나나 자주괭이밥 만데빌라 홍화아래향 파파야 스파티필름 바나나 다정큼나무 문주란 극락조 백당나무 별정향풀 톱풀 산마늘(명이나물) 산..

제주 한라산 5월 야생화 - 털진달래, 설앵초, 흰그늘용담, 세바람꽃, 이른범꼬리, 애기괭이밥, 큰바위장대, 민눈양지꽃, 반디미나리 (2023-05-10~11)

오랜만에 1박 2일 시간을 내어 제주로 갑니다. 이번에는 최근에 자주 가지 않는 한라산 산행 예정입니다. 봐야할 야생화가 그 곳에 있기에. 저녁 비행기로 제주에 도착 하자 마자 한라병원 인근 숙소에 가기 전에 충전을 합니다. 일반 마트에 초록색 뚜껑 제주막걸리가 있다니! 감사합니다! 안주는 집에서 바리 바리 싸온 것과 마트에서 업어온 오징어 숙회 한접시. 하룻밤을 보내어 새벽 6시 기상 후 버스를 타고 제주시버스터미널로 왔습니다. 늘 그렇듯 7시에 오픈하는 단골 식당에 입성! 메뉴판을 보니 천원이 올랐네요. 하지만 상관 없습니다. 반가워 하시는 주방 이모님에게 그거 달라니까 그거 준비해 주시네요. 자리물회와 막걸리 자리물회 밥 세공기와 함께 뚝딱! 막걸리 한병까지 합치면 네공기? 배 뚜둘기며 8시 20분..

수리산 5월 야생화, 수리사 모과나무 (2023-05-08)

원래 가려던 곳은 오산대역 물향기수목원이었는데, 열심히 가다 보니 오늘이 월요일이라는 사실을 깨닫고, 매주 월요인은 물향기수목원은 도립이라 휴관이기에, 어딜 갈까? 하다가 수리산으로 발길을 돌립니다. 어디서부터 시작할까 하다가 산본역에서 내려서, 군포시민체육공원부터 시작하기로 합니다. 산철쭉 능내정도 있고, 감투봉도 지나고 범바위산 전망대에서 잠시 조망을 둘러 봅니다. 5월은 아카시나무(구 아카시아)의 향이 짙어 가는 계절 입니다. 관악산이겠죠? 산딸기 - 무지 많네요. 때죽나무 - 얼핏 보면 쪽동백나무와 비슷하지만, 다릅니다. 이 나무도 향이 좋습니다. 콩제비꽃 은방울꽃 - 잎이 산마늘과 비슷해서 중독 사고가 종종 나는 종입니다. 은방울꽃 - 아스케키! 감투봉을 지나면서 - 감투봉 아가씨 전설 임도사거..

화야산 야생화, 청평터미널 버스 시간표 (2023-05-03)

화야산으로 가볼까요? 4월 얼레지가 유명한 곳인데, 5월 초라 어떤 꽃이 있는 지 궁금하네요. 대중교통으로 청평역에 하차하여 1번 출구 밖으로 나와서 청평버스터미널까지 걸어간 후 30-2 버스를 타고 삼회리로 이동합니다. 청평역 앞 멋드러진 느티나무. 털두꺼비하늘소 이른 아침 아직 열지 않은 수퍼마켓 간판 위에 제비 한마리가 울고 있습니다. 제비 청평시외버스터미널 버스시간표 - 시외 청평터미널 시내버스 시간표 - 출처는 가평군청. 9시 10분에 출발하는 30-2번 버스를 타고 삼회1리(큰골)에 도착합니다. 산사나무 뱀딸기 싸리냉이 염주괴불주머니 미나리냉이 회잎나무 싸리냉이 화야산 종합안내도 도로를 따라 20여분을 걸어가야 등산로가 나오는 데, 걷는 내내 차라리 자전거를 끌고 와서 청평역에서 타고 왔으면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