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4/03/02 2

경기도 오산 물향기수목원 갯버들, 복수초, 산수유, 풍년화, 매화, 별꽃 봄꽃 개화 상황 (2024-03-02)

삼일절 다음날 경기도 오산에 위치한 물향기수목원의 봄 소식을 찾아 갑니다. 오산대역 2번 출구에서 5분 거리에 위치하며 도립으로 입장료 1500원입니다. 4월 중순이나 5월은 되어야 푸릇 푸릇 꽃들이 볼만하겠지만, 3월 초에 어떤 꽃들이 피어 있을까 궁금합니다. 기린초 - 여름에 노란꽃이 피는 꽃으로 잎이 돋아나 있네요. 수생식물원 - 살얼음이 아직 날씨가 추운 것을 보여 줍니다. 연꽃 - 열매 갯버들 - 꽃이 피었네요. 빨간 것이 꽃이고 노란것은 꽃밥입니다. 갯버들 갯버들 갯버들 갯버들 - 대다수가 아직 꽃이 안피었고 일부만 개화된 상태입니다. 복수초 - 수목원의 네군데 정도 복수초가 피어 있네요. 온실 속으로 들어 갑니다. 클레로덴드럼 톰소니 딜렉텀 사랑초 극락조화 말바비스커스 아르보레우스 돈나무 쿠..

수리산 변산바람꽃, 복수초, 노루귀 개화 상황 (2024-03-01)

봄을 시샘하듯 영하의 꽃샘 추위(한파)를 뚫고, 수리산의 변산바람꽃을 만나러 갑니다. 매의 눈으로 열심히 찾아서 너뎃군데 있는 변산바람꽃들의 일부와 눈을 맞춰 봅니다. 변산바람꽃 - 나도 이렇게 추운데 얼마나 추운지 움츠린 모습입니다. 변산바람꽃 - 의도치는 않지만, 춥지 않으려고 점심 전후로 맞춰 갔는 데 햇볕에 역광으로 빛이 납니다. 하지만 더욱 움추린 녀석. 변산바람꽃 - 매크로 렌즈 버전 변산바람꽃 - 망원 렌즈 버전 유리산누에나방 고치 변산바람꽃 - 추워서 주무시고 계시는 분도 살짝~! 그늘진 곳은 아직 잔설이 남아 있습니다. 갯버들 복수초를 찾아 볼까요? 복수초 - 반쯤 열린 모습 복수초 - 요기도 한참 피고 있는 모습 복수초 - 아쉽게도 완전 개화된 모습은 볼 수 없네요. 복수초 복수초 복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