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Y, 수리

18650 충전 회로 수리 (2018-06-26)

야생화정보마당 2021. 8. 1. 07:46
반응형

자작해서 사용하던 회로가 조작 문제로 고장이 나서 회로를 새로 교체를 하기로 합니다.

 

개당 5500원짜리이지만, 남은 용량이 LCD창에 숫자로(1~100%) 표기되기에 좋네요. 미니 약과도 주시고...


 

두둥~ 배터리 -, +만 잘 확인해서 납땜하면 끝!


 

뒤집어 보면 요래 모습이구요. 왼쪽편에 LED는 왜 있는 건지 모르겠네요...


 

두개 다 교체 하려다가 왼쪽에 랜턴 겸용만 수리 교체하기로 합니다.


 

기존 회로는 떼어 내구요.


 

새로운 회로를 붙이기 위해 미리 배터리 단자에 납을 녹여 둡니다.


 

수축튜브도 활용


 

마무리 전에 테스트중...

 

충전


 

방전 충전 또는 방전을 위해 선을 꽂으면 요래 몇초간 불이 들어옵니다.


 

방전 테스트1


 

방전 테스트2


 

확인을 마치고 마무리 작업에 들어 갑니다.


 

글루건으로 완벽하진 않지만, 노출된 단자쪽에 마무리를 하구요.

 

내친김에 기존에 문제생겨서 떼어둔 충전회로들을 다시 체크를 해서 분류해 두었네요.

불량이었는 데 다시 작동되는 것도 몇개 있고... ㅡ,.ㅡ

 

정상(7), 부분정상(4), 확인필요(2), 불량(3)

 

당분간은 충전회로 살필요 없겠네요. ㅋ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