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등산-후기

축령산 야생화 (2013-04-18)

야생화정보마당 2021. 8. 13. 07:34
반응형

열흘만에 다시 찾아간 축령산...

 

전에 그랬던 것처럼 마석역 앞에서 7시45분 버스를 이용합니다. 이럴경우 마석역에 7시 25분에 도착하는 경춘선 열차를 이용하면 되므로 환승까지도 가능합니다.

 

근데 앞으로는 야생화 찍겠다고, 이렇게 일찍 안가려구요.

 

일찍 일어나기 귀찮냐구요? 아뇨~ 갔는데 꿩의바람꽃이 그러더라구요. 아직 자고 있는 데 왜 벌써 왔냐고? ㅡ.ㅡ"

 

그렇습니다! 꽃들이 활짝 만개한 모습을 담으려면 빨리가면 안되더라구요. ㅎㅎ

 

08:25 버스는 40분 소요되어 축령산에 도착합니다. 그렇게 널널한 하루 일정이 시작되었네요...

 

큰개별꽃

 

미치광이풀

 

잎이 참 먹음직스럽죠? 먹음 안되요 미쳐브러~요 ㅎㅎ

 

제비꽃

 

남산제비꽃

 

큰개별꽃

 

점현호색

 

그늘사초

 

풀솜대 - 아직 완전히 꽃이 피지는 않았네요! 꽃은 왼쪽 중간에 열매같이 보이는 건데, 꽃이 만개하면 흰색으로 활짝핍니다.

 

미치광이풀

 

제비꽃

 

애기괭이눈

 

09:34 오르막을 치고 능선에 접어 들어서 잠시 식사시간을 가져봅니다.

 

혼자서는 충분히 쉴수있는 명당자리입니다. ㅎㅎㅎ

 

떠~시! 라면,누룽지,코펠,가스,버너 다 챙겨왔는 데! 저런... 젓가락과 숟가락을 못챙겨왔습니다. ㅠ 뭐 나뭇가지 깎아서 먹을수도 있지만, 그렇게 까지 배고프진 않아서 그냥 마석역에서 사온 아름다운 순희씨를 해치웁니다... - 막걸리잔으로 딱! 두잔 나오는 데, 혼자 먹긴 한병이 딱! 적당한 것 같습니다 ^^

 

아~ 기온이 낮은 건 참겠는 데, 바람 부는 건 못참겠네요. 챙겨온 옷 다 입었는 데도 바람을 막지 못해서, 혹시나 하고 챙겨온 비상용 보온필름으로 둘러보니! 관람 입장에선 저게 뭐냐~ 그래도 바람 막고 체온 유지되어 따땃하니 아주 좋습니다. 우왕~ 굿입니다. 2600원 주고 샀는 데 잘샀네요 ㅎㅎㅎ

 

10:18 식사는 아니고 막걸리 섭취를 마치고, 촬영 포인트로 다가갑니다.

 

생강나무

 

나도바람꽃

 

나도바람꽃

 

복수초 열매

 

중의무릇

 

뜻하지 않게 중의무릇도 많이 만나고 기분이 째지네요 ㅎㅎ

 

중의무릇

 

중의무릇

 

중의무릇

 

왜현호색

 

복수초

 

복수초가 아직 남아 있네요!

 

왜현호색

 

괭이눈

박새

 

괭이눈

 

중의무릇

 

중의무릇

 

괭이눈

 

얼레지

 

아싸~ 얼레지도 보이네요....

 

괭이눈 군락지네요...

 

복수초

 

복수초

 

꿩의바람꽃

 

꿩의바람꽃 만개하길 한시간을 기다렸네요. ㅎㅎㅎ

 

나도바람꽃

 

나도바람꽃

 

꿩의바람꽃

 

복수초

 

복수초

 

꿩의바람꽃

 

큰괭이밥

 

꿩의바람꽃

 

꿩의바람꽃

 

얼레지

 

꿩의바람꽃

 

꿩의바람꽃

 

얼레지

 

얼레지

 

꿩의바람꽃

 

큰괭이밥

 

괭이눈

괭이눈

 

꿩의바람꽃

 

꿩의바람꽃

 

괭이눈

 

중의무릇

 

중의무릇

 

나도바람꽃

 

홀아비바람꽃

 

앗! 홀아비바람꽃도 영업 개시 시작입니다... 아싸아~ ㅎㅎ 근데 개체수가 얼마 없더군요.

 

 

꿩의바람꽃

 

꿩의바람꽃

 

괭이눈

 

13:08 짬짬히 수집한 쓰레기가 한가득이네요... 비닐봉지를 작을 걸 가져왔더니 후회 막급입니다. 오늘 산행을 하러 온건지, 사진을 찍으러 온건지, 쓰레기를 주우러 온건지 헤깔립니다. ㅎㅎㅎ 담엔 봉다리를 큰걸 가져와야 겠습니다...!

 

산괴불주머니

 

가방에서 쓰레기가 너덜거려서 합쳐서 한손에 모아서 들고 갑니다.

 

호랑버들

 

호랑버들

 

야영장입니다.

 

13:46 텐트친 사람도 없고, 살짝 배도 고파서 나무젓가락을 만드는 수고를 기꺼이 합니다... 야영데크 위에서(취사가능!) 숟가락이 없어 라면만 한개 끓입니다. 냠냠~ 아주 꿀맛이네요... 

 

 

 

 

 

예약제로 바뀌고 나서 그런지 상당히 한가하네요. 물론 주말엔 북적이겠지만요... 예전 선착순일떄는 평일에도 몇팀 있었거든요 ^^

 

요건 참고하시라고 ㅎㅎ

 

 

 

점현호색

 

 

개나리

 

개나리

 

개나리가 이제서야 피다니....

 

쉼터 의자도 많구요...

 

14:21 산행끝!

 

 

15시 버스를 기다리는 데...

 

14:47 버스가 거의 다왔네요. ㅎㅎㅎ

 

 

감사합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