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도어/등산-후기

서울둘레길 종주 (2015-06-12~15) #1/2

야생화정보마당 2021. 8. 20. 07:38
반응형

4일간 40km씩 박세게 둘러봤던 서울둘레길 후기를 시작합니다.

 

첫째날>
1코스부터 차근 차근 둘러보기 위해 도봉산역으로 향합니다.

08:20 도봉산역 도착!. 1코스 시작점인 서울창포원이 있는 2번 출구 탈출합니다.

혹시나 하고 창포원 건물 내부에 들어가 봅니다. 이유는 미리 얻지 못한 지도와 스탬프북을 득템하기 위해서죠.



2층 복도를 따라 가면 화장실앞에...



두둥~ 스탬프북과 서울둘레길 지도가 이렇게 친절하게 비치되어 있습니다. 1부씩 챙깁니다. 여기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 원래 새벽 6시부터 시작하려고 했는 데, 스탬프북을 9시부터 배부하는 지 알고 여유있게(?) 시간 맞춰 왔는 데, 이렇게 쉽게 득템이 되다니... 좀더 빨리올껄 하는 후회가 살짝 밀려듭니다.

 



1층에 있는 안내문입니다. ㅎㅎㅎ



어쨌거나 저쨌거나, 이제부터 열심히 이렇게 스탬프가 있는 우체통을 찾아 길을 떠나 봅니다!



08:34 1코스 시작!!!



건너편 도봉산이 보이네요. 저기는 아마 4일차에 지나오겠죠. ㅠㅠ



두둥~ 서울둘레길 표식이 바닥을 점령하고 있습니다.









날이 참 좋네요!. 일단 수락산 언저리 먼저 둘러볼 생각입니다.



첫! 정자 발견!!





꽃들이 인사하네요. 개양귀비와 금계국



땅비싸리



숲속으로 접어드니 그늘때문에 시원할 거 같지만, 둘레길 치고는 의외의 경사에 움찔합니다. ㅋ



두둥~



데크도 보이구요.



09:19 오우~ 전망데크도 보이는 데, 살짝 길과 비껴서 걍 지나갑니다.



간단하게 행동식 흡입!



내리막 계단이닷! ㅠ 요론데는 무릎 조심해야합니다.





전망데크





요기도 전망데크



캬아~~



수락산의 그 흔한 슬랩바위...



물도 보이는 데 확인은 안했네요.



10:05 일단 수락산은 접수 완료! 불암산으로 가기 위해 하산합니다. ㅎㅎㅎ



당고개역 2번출구를 지납니다.



불암산 진입 성공!



정자에 동네 주민들이 앉아 계시네요. 부러워요 ㅠㅠ 전 갈길이 머니 이만...



10:18 1코스 중간도장입니다. 두둥~~



불암산둘레길과 겹치네요.



정자도 보이구요.



약수도... 근데 수량이 영 ㅎㅎㅎ



두번째 행동식 흡입...





계단도 내려가구요.



아니 여긴 무슨일이? 뭐 암것도 아닙니다. ㅎㅎ



서울둘레길 지도입니다.



우와~ 엄청넓은 전망데크!





요기도 데크 ㅋㅋㅋ



11:37 음.... 불암산도 접수 완료!



근처 지에스슈퍼에서 식수 2리터와 대박막골리 한병 득템합니다. 대~~박!



ㅎㅎㅎ



수락,불암산 종료 스탬프와 용마,아차산 시작 스탬프를 동시에 득템합니다...



요기서 꿀같은 바바나 하나 냠냠... 그리고 챙겨간 점심대용 인절미 한봉 후루릅....



아! 여기는 공릉근리공원이예용...



12:18 그렇게 20분간의 식사, 휴식을 마치고, 2코스로 돌진합니다!! 진격하라~~~



덥겠네요... 이런길을 ㅠㅠ



황금조팝



담쟁이가 참 이쁘네요... 신기하고.



개망초



톱풀



톱풀 - 왜 톱풀이냐면 잎이 톱날 모양이서리....



애기원추리



공사가 한창이네요!



애기똥풀 안뇽?





표식이 잘 되어 있네요... 아직까진요...??





리본을 몇개나 묶은 것이냐!



12:44 신내역을 지나고요! 쉰내 아님~~



파~~~



굴다리를 지나



12:58 양원역을 지납니다.



여기는 중랑캠핑숲이네요.



화장실도 있으니 영역표시 가능합니다. 사실 서울 둘레 돌면서 화장실 걱정은 금물이죠. 흔한 주유소를 들려도 되구요. ^^



좋아 보이네요. 갠적으로 근데 비용이 영~~ ㅋㅋ







오~



요기서 전혀 안어울릴 거 같은 대박막걸리와 빠다코코낫을 흡입합니다. 햐~~ 이녀석이 낮술??. 20분간 쉬어갑니다.



금계국



별장슈퍼?



리본 보이시죠?



13:39 두둥~ 드디어 망우산 전격 침투?



두둥~



ㅠㅠ 나쁜 사람들....



드디어 한적한 둘레도로길입니다...



남자의 향기... 밤나무꽃 스멜~~





걷기 좋네요!



부럽습니다. ㅠ



화장실도 보이구요.



지도도 봐주세염





흙길도 보이기 시작하구요.



14:21 오우~ 2코스 중간도장이 있는 깔딱쉼터 도착! 도장만 꾹 찍고 곧바로 저 으마으마한 계단으로 진격!



막 딩굴 딩굴 하고 시퍼라~



570개... 믿고 안세고 지나가겠습니다. 세기 귀찮아서가 절대 아임!!



ㄷㄷㄷ



중간 쉼터도 있구요.

조망은 뭐 ...





구리둘레길이라구요?



헬기장 지나요. ~



돌탑







요기도 전망데크



죠기도 ㅋㅋㅋ 데크천국이네요 ㅠㅠ





아!



어느덧 용마산 지나, 아차산을 하산하는 계단입니다.



먹구싶다



15:12 약수터를 지나구요.







15:18 요기에 2코스 종료 도장이 있어요. 아차 글고 요기도 스탬프북과 지도가 비치되어 있구요.







이제 3코스로 향하고 있어요. 오늘은 고덕역까지 진행할꺼예요.







벽화가 이쁘네요.





광나루역

15:42 3코스 시작 스탬프는 광진교 건너는 시작지점에 있거등요







음수대닷!



지나온 광진교예요.







수레국화





저기



16:28 암사나들목을 지날꺼예요.


오디가 오디있죠?



선사마을입니다.





선사유적지...



조용히 지나가는게 소원이예요.







동네가 조용하네요.





개구리자리



앗 공사구간인가?



오호 강동그린웨이 라고 하네요.



괴불나무






17:46 드디어 오늘의 종착지 3코스 중간 도장이 있는 고덕역 인근이예요 ㅠㅠ



17:51 고덕역 4번출구에서 마무리 합니다.

 

오늘 걸은 거리는 36Km.. 먹은건 바바나 2개, 인절미 1봉지, 과자 몇개, 막걸리 한병 입니다.

 

둘째날>

새아침이 밝았네요. 아니~ 제가 일어났을때는 해도 안뜨고 ㅋㅋㅋ

어제 끝낸 코스 이어가기 위해 고덕역으로 향합니다.

 

05:31 여의나루역에서 5호선 환승전에 일출 한장 담아봅니다. 해가 보일락 말락이네요.



06:59 고덕역입니다. 4번출구로 나와서 우체통이 있는 이마트사거리에서 출발합니다!!



이른 시간이라 덜 덥네요.



전 화장실가서 싸요 ㅋㅋ



07:11 허거덕... 한영고등학교앞 공사로 인해 둘레길이 끊겼네요...



어거지로 진행하니, 공사 관계자분이 여긴 길이 없어질거라고...



이정표도 뭉개져있고... 아니 그럼 안내 표시를 똑바로 하등가! 보고 계십니까? 서울둘레길 관계자님???







꽃가계를 지납니다... 아잉 조아~



흙길로 올라 서구요.



오늘은 초장부터 과자 러쉬 ㅋㅋㅋ



금계국이 오늘도 인사 나누네요.







길이 좋아요. 오르내림도 덜하구요.



08:19 넓은 데크도 지납니다.



꿀풀





08:28 일자산을 마스터합니다. ㅎㅎㅎ





방이동 생태경관보전지역 ㅠㅠ 여기에 대한 슬픈 전설이 ....



음 그렇구요...





화내지마세요! 성내천을 지나야합니다.



오늘도 친절한 표시들....



협소한 정자도 보이네요.





송파소리길과 겹치네요. 뭔 길이 이리 많은지 ㅎㅎ



산책하기 좋은 길이네요.





음수대도 보이구요.



걍 찰칵!













이름이 참 아기자기 합니다.





정자도 보이네요.











쭉~~



와! 이쁘네요...



여기두...





탄천 가고 있어요.



10:20 어디보자... 여기 3코스 종료 스탬프가 있는데... 허거덕!!!

왜 스탬프가 하나 비지?? 알고보니 3코스는 길어서 스탬프가 4개였던 것입니다. ㅠㅠ 방이동생태경관구역쪽에 우체통이 있는 데 걍 지나쳤네 ㅠㅠ 어쩔수 없죠 오늘이나 내일 저녁에 한번 찍으로 와야지요... 참고로 인증서 받으려면 도장 하나도 누락하면 안된다고 합니다.



그렇게 당혹스러움을 안고 수서역으로 향합니다.



10:33 수서역에서 매식하기 위해 둘러보다 포인트로 와퍼주니어세트 하나 먹어 줍니다.



두둥~ 1천원짜리 커피도 한잔! ㅋㅋ



11:02 배뚜둘기면서 4코스 시작하러...



4코스 도장 꾸!욱 근데 초장부터 오름계단의 위엄이 ㄷㄷㄷ



이후 길은 편안하네요...







약수터













날은 더븐데 그늘이 있어 참 다행입니다.

도심지로 나와서 장미 한컷!



우면산으로 가고 있어여~



요기도 공사네? ㅠㅠ 표시대로 걍 무시하고 길 넘어 갑니다.



개망초





길이 참 좋네요.



양재시민의숲.. 음수대도 보이구요. 물 걱정은 거의 없네요.



13:22 두둥~ 우체통 보이시죠? 4코스 중간 스탬프



찍고 갑니다!





시원한 길이네요..



그래! 이렇게 우회길 표시를 하라고... 이건 칭찬할만 합니다.







우면산 진입 성공!











맞습니다!



음용부적합 약수터도 지나구요



오랜쥐 하나 먹습니다.



15:19 와~ 아차산 끝무렵에 4코스 종료 스탬프 우체통!

설설 내려갑니다.



오늘은 서울대정문까지 가려 합니다.



사당역 4번찍고! 다시 5코스 시작!



15:41 관음사로 오르는 길목에 5코스 시작 스탬프가 있구요.









전 이길을 수십번 지났네요.. ㅋㅋㅋ 관악산둘레길....







낙성대방면...



16:37 낙성대 - 대학교 아님!



이쁘네요



마지막 힘을 다해서...





드디어... 끝이 보이나요?

17:10 서울대정문에서 시마이 하고... 회원한분과 조우를 위해 서울대입구 역으로 향합니다.

30분 걸어가려다가 버스타고 갑니다. ㅋㅋㅋ

그렇게 간단히... 보쌈에





모듬전에





가볍게 막걸리 6병 ㅠㅠㅠ 고마웠어요!

 

오늘 걸은 거리는 40Km에 먹은건 과자 부스레기에, 인절미 반봉지, 햄버거 세트, 그리고 끝나고 막걸리 3병에 모듬전, 보쌈... 마이도 묵었네요 ㅋㅋㅋ

 

술 이래 마시고 세째날은 어떘을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