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11 102

화천 평화의댐 대중교통, 서울 낙산 일몰, 2021 청계천 서울빛초롱 축제 (2021-11-27)

원래는 화천 여행인데 일이 꼬이다보니 이것 저것 살 붙이다 보니 꽤 알찬 하루가 되었습니다. 우선 최근 사망한 그 사람이 싼 똥인 화천 평화의댐을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가보기로 합니다. 새벽 4시부터 부지런을 떨었는 데, 6시 45분 동서울에서 출발하는 화천행 첫 버스를 이용합니다. 중간에 8시 15분경에 춘천시외버스터미널에 도착하고, 쉬었다가 8시 30분에 다시 화천으로 출발합니다. 춘천댐을 지나고 버스 창밖으로 북한강에 피어오르는 물안개를 구경 하면서 북한강 물안개 은빛 북한강 북한강 물안개 얼마전 다녀온 곳도 눈에 띄네요. 화천공영버스터미널 도착. 참고로 시내버스는 터미널이 별도로 있습니다. 평화의댐으로 가는 버스는 일단 11시 20분인 것으로 조사해서 시내버스 터미널을 안가고, 두시간을 뭐할까? 고..

티스토리 tistory html 링크 색상 변경 및 언더바 제거 방법 (2021-11-26)

환경설정(블로그 주소/manage) - 좌측 메뉴 중간에 스킨 편집 - 우측 상단에 html 편집 - 우측 상단에 CSS 에서 a { background-color: transparent; } 위의 부분을 아래와 같이 변경 a { color: #2E2E2E !important; text-decoration: none !important; } 하고, 우측 상단의 적용 클릭하면 됩니다. text-decoration: none !important; 이부분이 언더라인을 제거하는 부분이고, #2E2E2E 는 기존에 링크 색상을 변경하는 색상으로 자세한 색상 정보는 https://html-color-codes.info/Korean/ 를 참고 바랍니다.

IT/컴퓨터 2021.11.26

엑셀 복사 따옴표 " 제거 방법 (2021-11-26)

엑셀 셀 안에 여러 행의 문장으로 작성시 alt + Enter를 이용해서 행 구분을 한 경우 셀을 복사해서 다른 곳에 복사할때마다 자동으로 큰따옴표("")가 셀 단위로 시작과 끝에 붙습니다. 복사시 큰따옴표가 안 붙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몇가지 알려 드립니다. 1. 단일셀(셀 1개) 셀 자체를 복사하지 말고 셀을 더블클릭해서 편집 모드 상태에서 해당 내용들을 마우스로 드래그(블럭지정)해서 Ctrl + C(복사)해서 붙여 넣는다. 2. 복수셀(셀 2개 이상) 셀들을 복사해서 WORD에 붙여 넣고 WORD에 붙여진 것을 다시 복사해서 NOTEPAD(메모장)에 복사한 뒤에 NOTEPAD(메모장)에 복사된 것을 원하는 곳에 붙여 넣는다. 3. 단일셀(셀 1개), 복수셀(셀 2개 이상) 가능하다면 셀 내에 Alt..

IT/컴퓨터 2021.11.26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