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3/20 2

베이직스 노트북 14인치 노트북 고장 데이터 복구 (2022-03-22)

저렴한 맛에 구매한 베이직스 노트북을 잘 사용하다가 본인의 실수로 노트북이 고장이 나서 전원이 안켜지는 문제가 발생합니다. 노트북이야 고치든 새로 사든 하면 되는 데, 그 안에 데이터는? 그래서 노트북을 뒤집으니 저장장치가 있을 것으로 보이는 곳의 볼트를 2개 풀고 보니 M.2 SATA SSD(256GB)가 있어 우선 떼어 냅니다. 신기하네요. 이게 저장장치라니... 예전에 투박하고 무거운 하드디스크가 결국 메모리칩 사이즈까지 업그레이드 되었네요. 새로 노트북을 구입해서 이거만 교체하면 간단히 부팅이 될 거고, 그럼 USB 메모리로 데이터를 꺼낼 수 있겠구나 생각하고, 똑같은 베이직스 브랜드의 13인치 노트북을 구매하고 M.2 SATA 2280 SSD를 교체를 하고 부팅을 하니, 부팅이 되나 싶었는 데,..

IT/컴퓨터 2022.03.20

인천수목원 - 개암나무, 복수초, 노루귀, 섬노루귀, 처녀치마, 매화, 영춘화, 만리화, 개나리, 미선나무 (2022-03-20)

토요일은 비소식, 일요일은 구름 조금 토요일은 집에서 휴식을 취하고, 일요일 어디를 갈 지 고민하다가, 멀리는 못가고 옆동네 인천수목원에 가보기로 합니다. 대중교통으로 가면 전철 + 버스 환승을 해야 해서 자전거를 끌고 갑니다. 아침을 챙겨 묵고 느긋하게 점심 시간에 도착. 입구를 한 컷! 냉이 - 아무렇지 않게 피어 있는 작은 꽃. 별꽃 - 매크로렌즈로 집중해서 담으면 좀 더 이쁘겠지만, 앞으로 기회는 많으니... 버크우디덜꿩나무 - 아직 개화는 아닌 듯 합니다. 봄까치꽃 처녀치마 - 지금은 키가 작지만 수정이 되어 아줌마가 되면 키가 쑥 쑥 자란다고 합니다. 처녀치마 광대나물 - 볼수록 귀여운 꽃 올분꽃나무 - 이녀석도 열심히 꽃 피우려 하는 중이네요. 삼지닥나무 - 이녀석도 개화중.. 도사물나무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