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5 8

시선차단필름, 방등 거실등 LED 교치, 실크벽지 덧발 도배 및 곰팡이 제거, 창문 방충망, 장농 칸막이 다보 피스, 하수구 유가 설치, 시트지 못자국, 도어 스코프 (2022-04-30~05-27)

새로운 빌라로 이사를 하고 내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거의 한달간 작업했던 것을 게시글 하나로 정리 했습니다. 1. 거실 시선차단필름 시공 [22000원] 2. 방등 거실등 LED 교체 [94500원] 3. 실크벽지 곰팡이 제거 [16900원] 4. 창문 배수구 방충망 시공 [3500원] 5. 욕실 녹 스티커 제거 [0원] 6. 옥상 창고 실리콘 방수 작업 [3000원] 7. 장농 추가 칸막이 고정 [1000원] 8. 다용도실 유가 설치 [9000원] 9. 다용도실 빨래 건조대 설치 [32000원 * 2개] 10. 전자렌지 수납장 설치 [19900원] 11. 시트지 못자국 스티커 작업 [8520원] 12. 실크벽지 덧방 도배 작업 [3880원] 13. 양변기 물받이통 시트지 작업 [0원] 14. 현관문 도..

DIY, 수리 2022.05.28

서울 은평구 불광천, 경기 고양시 창릉천 푸른숲길 (2022-05-20)

자전거로 불광천을 경유하여 한강으로 내달립니다. 성산대교와 마주하는 삼거리에서 왼쪽, 오른쪽 어디로 갈까? 오른쪽으로 방향을 전환합니다. 월드컵대교, 가양대교, 마곡대교(공항철도), 방화대교를 지나다보니 눈에 띄는 안내판 하나. 고양시에 고양이 고양이의 고양이었어? 별로 중요치는 않지만, 현재 내가 타고온 자전거는 검은고양이(BLACKCAT). 지나가겠냐옹~ 다시 삼거리에서 직진해서 편도 1시간 총 2시간 거리를 갔다가 되돌아 오느냐? 아니면 우측으로 가느냐 이번에도 우측으로 방향 전환을 합니다. 창릉천 푸른숲길을 따라 살살 가보기로 합니다. 이참에 최종 목적지(반환점)은 북한산국립공원 북한산성탐방지원센터로 정했습니다. 개소시랑개비 다닥냉이 개구리자리 사상자 유채가 심어졌는 데 거의 끝물이네요. 중간 중..

서울 은평구 봉산, 불광천 야생화 (2022-05-17)

봉산을 걸어 봅니다. 자전거를 두고 슬슬 걸어서 갑니다. 서오릉 고개에서 시작합니다. 은평둘레길 - 총 24km 대략 8~10시간 걸리겠네요. 시간 날 때 완주해 봐야 겠습니다. 우향우! 봉수대로 향해 갑니다. 서울 둘레길 7코스 구간입니다. 봉산, 앵봉산. 찔레꽃 쇠별꽃 때죽나무 찔레꽃 고들빼기 푸르른 오월의 길. 천천히 걸어 봅니다. 그늘도 많고, 서울 둘레길 완주 시 앞만 보고 가느라 몰랐는 데, 천천히 거닐어 보니 참 좋은 곳이네요. 뱀딸기 - 신기하게 하늘이 아니라 앞을 보고 있습니다. 개찌버리사초 아카시나무 아카시나무를 보다 보니 꿀벌이 보입니다. 반갑네요! 은방울꽃 봉산 정상입니다. 뿌연 공기에 조망은 시원치 않습니다. 봉수대 - 하지만 요즘 연락은 휴대폰으로.. 꿀벌이 반갑습니다. 참나무에..

안산 - 서울 서대문구 (2022-05-12)

자전거를 몰고 서대문구청으로 향합니다. 주차장 구석 후미진 곳에 파킹을 마치고, 안산 둘레 둘레 걸어 봅니다. 원래는 안산자락길 따라 걸어보려 했는 데, 시작은 노란길로 진행하게 됩니다. 시계 반대 방향으로 진행합니다. 메타쉐콰이어 - 시원하게 뻗은 나무 사이를 지나갑니다. 뱀딸기 - 주변에 뱀이 나타날까 부리나케 진행합니다. 산딸기 개갓냉이 작은 연못도 보입니다. 올챙이와 물고기도 보이구요. 노랑꽃창포 잘 보이지는 않지만, 우측 아래 직박구리 한마리가 목욕을 하는 듯 물에 들락 날락 거립니다. 염주괴불주머니 국수나무 봉원사 고들빼기 산초나무 아카시나무 파란 지붕의 집도 보입니다. 안산 전체가 온통 아카시나무 천지입니다. 근데 꿀벌은 안보입니다. 북한산 인왕산 & 보현봉(북한산) 북악산 귀룽나무 찔레 -..

쇠채아재비 & 매화마름 & 교동도 & 옥녀꽃대, 은대난초 둘러보기 (2022-05-10)

작년에 시기를 놓쳐서 볼 수 없던 매화마름이 만개 했다는 첩보를 입수하고, 날씨도 좋아 금상첨화. 지인 한분이 동행해 주신다고 하여 함께 다녀 옵니다. 승용차로 이동하니 맘 내키는 대로 기동성 있게 이동하는 부분이 좋네요. 우선 그 지인분이 알려주신 쇠채아재비를 잠시 둘러 봅니다. 인천에는 많다는 데, 전 여지껏 한번도 보지 못했습니다. 쇠채아재비 쇠채아재비 쇠채아재비는 오전에 개화해서 낮(정오)이 되면 꽃을 닫는다고 하네요. 벌써 닫은 녀석이 있네요. 쇠채아재비 - 개화 모습인 지 닫고 있는 모습인 지. 매화마름 군락지 도착! 데크로 이동할 수 있게 해 두었네요. 두근 두근 보입니다! 매화마름 매화마름 - 망원렌즈로도 담아 보고 세모고랭이 매화마름 별꽃 매화마름 - 길가 근처에 있는 녀석은 매크로렌즈로..

북한산 (2022-05-09)

오늘은 북한산 어느 코스를 가볼까 고민하다가 불광역 장미공원에서 시작해보기로 합니다. 장미공원에서 북한산 둘레길(옛성길,7구간) 방향으로 진행하다가 향로봉 또는 비봉 쪽으로 방향을 잡아보려고 합니다 국수나무 - 시원한 바람이 꽃을 찍는 데는 전혀 도움이 안되기에 잠시 멱살을 잡고 곧 놓아 줍니다. 흰말채나무 산딸기 아카시나무 - 향긋한 내음이 허락도 없이 마스크를 뚫고 마구 마구 들어 옵니다. 우수 조망터에서 바라본 족두리봉, 향로봉, 비봉, 사모바위, 승가봉, 나한봉, 문수봉, 보현봉 - 이렇게 나열하면 고개를 갸웃 갸웃 할 수 있으니 하나씩 망원으로 담아 봅니다. 족두리봉 향로봉 비봉 사모바위 승가봉(좌측에 절반정도 짤린 봉우리), 나한봉(중간) 문수봉 보현봉 아카시나무 파란하늘 & 팥배나무 좌측 동..

한강 성산대교 북단, 하늘공원 풍경 (2022-05-04)

이틀 전에는 뒷산(?)인 북한산을 둘러 보았다면, 오늘은 앞강(?)인 한강으로 가봅니다. 체력 여하에 따라 자전거로 30분 정도면 어느 정도 도착할 수 있습니다. 성산대교 아래에 잠시 자전거 파킹을 시켜 두고 성산대교를 한 컷 담아 봅니다. 우측편으로 개통된 지 그리 오래되지 않은 월드컵대교가 눈에 들어 옵니다. 괭이밥 등갈퀴나물 찔레꽃 잠시 한강에서 쉬다가, 문득 인근 하늘공원에 가보고 싶어졌습니다. 하늘공원 가는 길목에 위치한 평화의공원입니다. 벰딸기 아카시나무 흰말채나무 병아리꽃나무 하늘공원의 늘 오르던 계단을 올라 슬슬 정상쪽으로 걸어 봅니다. 댕강나무(줄댕강나무) 하늘공원에 도착 했습니다. 개미자리 선개불알풀 꽃마리 얼치기완두 둥굴레 냉이 꽃다지 갈퀴덩굴 살갈퀴 새완두 등나무 개망초 말냉이 봄맞..

북한산 처녀치마 개화 상황 (2022-05-02)

정신없는 이사를 마치고 집에서 그리 멀지 않은 북한산에 다소 늦은 듯 하지만, 처녀치마를 만나러 가 봅니다. 자전거를 이용해서 들머리까지 이동합니다. 삼천사 입구 다리를 건너며 슬슬 걸어가는 데, 향긋한 냄새에 이끌려 가보니 보리수나무 - 보리수 꽃이 향긋하네요. 싸리냉이 노린재나무 부처님오신날이 머지 않아 연등이 눈에 띕니다. 이끼 극락 세계 팥배나무 병꽃나무 회잎나무 참오동나무 참오동나무 매화말발도리 파릇 파릇한 산행길입니다. 산괴불주머니 줄딸기 - 씨방 덜꿩나무 선밀나물 - 수꽃 철쭉 파릇 파릇한 풍경 병꽃나무 단풍나무 부암동암문 노랑제비꽃 애기나리 드디어 만났지만... 처녀치마 - 4월 초중순에 꽃을 피는 관계로, 제가 왔을때는 이미 꽃이 지고 씨방이 맺히고 있습니다. 처녀치마 - 씨방 부왕사 북..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