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9 10

열무 김치 담그기 첫 도전기 - 열무 5단(1단에 2Kg) 기준 (2022-09-29)

오전 10시경 자주 가는 야채 가게에 열무를 한단에 2000원씩 팔길래, 엄니에게 전화해서 어떻게 하는 지 대충 설명 듣고, 만들어 봅니다. 오후 1시경 다시 야채 가게에 가니 2000원에 팔던 열무를 1000원씩 파네요. 대박! 그래서 한바구니 3000원씩 파는 양파(7개)와 8000원 현금 결제 후 집에 와서 열무 김치 담그기 도전을 시작합니다. * 재료 : 열무 5단(총 10Kg), 대파 150g, 굵은소금 500g, 양파 3개, 다진마늘 300g, 고춧가루 250g, 멸치액젓 250ml, 설탕(충분치 않아 올리고당 섞음) 300g * 만드는 법(2Kg 열무 5단 기준, 얼갈이 1~2단 바꿔서 하면 더 좋음, 간이 너무 심심해도 안되지만, 절대 짜게 하면 안됨): 1. 열무를 씻지 않고 3등분 잘라..

정보/이것저것 2022.09.30

남산 일몰, 야경 그리고 숭례문 야경 (2022-09-28)

자장구를 끌고 산 두개 넘어 넘어 남산에 도착합니다. 남산에 온 이유는 야경을 담아보기 위함인 데, 어라? 시간을 보니 일몰도 살짝 볼 수 있을 시간이네요. 자장구를 잘 주차해 두고. 남산공원으로 출발! 만지면 보들 보들한 수크령들이 살살거리면서 반겨 주네요. 남산서울타워가 보입니다. 슬슬 일몰이 진행 중이지만, 아직 20~30분 정도 남았으니 제 체력으로 충분히 포인트까지 접근 가능합니다. 잠두봉 전망대에서...1 잠두봉 전망대에서...2 잠두봉 전망대에서...3 좀 더 뜨겁게 내려가고 있습니다. 색상도 붉은빛이 고와지는 것으로 보니 곧 지겠군요. 점점 지는 햇님 그렇게 무사히 햇님은 지고. 다시 살짝 오던길을 되돌아 가서 일몰이 지났으니 야경 모드로 전환 합니다. 잠두봉 전망대에서...4 잠두봉 전망..

조선 5대 궁궐(경복궁, 경희궁, 덕수궁, 창경궁, 창덕궁) 무계단 답도(봉황, 용) 비교 둘러보기 (2022-09-12)

추석에 무료로 개방하는 궁궐에 가서 이런 저런 관람을 하다가 문득, 계단 중간에 무계단(계단이 아닌) 답도(봉황 문양을 새겨둔 사각의 돌)가 있길래 관심있게 살펴 보았습니다. 답도란 무엇인가? 임금 행차 시 궁궐의 계단을 오를 때, 가마꾼들은 계단을 오르지만, 임금은 어가(御駕, 임금의 가마)를 탄채로 오르기 떄문에 계단을 오르지 않기에, 그 곳에 답도라고 하여 봉황이 새겨진 돌을 만들어서 임금은 그 위로 지나게 되는데, 봉황은 원앙과 더불어 금실이 좋기로 유명한 전설의 새로 봉은 수컷, 황은 암컷을 뜻합니다. 즉, 봉은 왕을 황은 왕비를 상징하여 어가를 타고 답도를 지나며 왕과 왕비의 금실이 좋기를 바라는 것이 아닐지요. 흥미로운 점이 하나 있는 데, 5대 궁궐(경복궁, 경희궁, 덕수궁, 창경궁, 창덕..

한강공원, 난지생태습지원 야생화 (2022-09-26)

운동삼아 한강으로 가봅니다. 급할 것이 없으니 천천히 둘러 봅니다. 별나팔꽃 별나팔꽃 도깨비바늘 별나팔꽃 - 자매품 애기나팔꽃도 있는 데, 별나팔꽃과 잎 모양이 살짝 다르로 별나팔꽃은 꽃이 여러송이씩 피지만, 별나팔꽃은 흰색으로 한송이씩 핍니다. 잎도 하트 모양입니다. 괭이밥 박주가리 종 종 쉬면서 커피 마시는 느티나무. 여름에는 송충이가 많으니 주의 바랍니다! 쥐꼬리망초 둥근잎유홍초 - 색이 참 고와요. 둥근잎나팔꽃 둥근잎유홍초 미국나팔꽃 미국쑥부쟁이 도깨비가지 - 군락지 발견! 남방부전나비 수컷 남방부전나비 비수리(야관문) 봄까치꽃(큰개불알풀) 난지생태습지원 - 보통은 자전거로 순식간에 지나치던 곳이지만, 오늘은 걸어서 천천히 둘러 보려 합니다. 뱀딸기 쇠별꽃 개여뀌 서양등골나물 주름잎 좀돌팥 며느리..

하늘공원 야고, 핑크뮬리 개화 상황 (2022-09-23)

이맘때면 어김없이 모습을 드러내는 야고를 보러 갑니다. 하늘공원에 심은 억새를 제주도에서 가져온 것 아시나요? 억새에 기생하는 야고도 같이 왔습니다. 그래서 가을에 하늘공원에 가면 야고 꽃을 볼 수 있죠. 시간이 좀 일러서 창릉천까지 가 봅니다. 큰땅빈대 미국가막사리 도깨비바늘 개망초 미국쑥부쟁이 한련초 큰땅빈대 유채 날씨가 정말 좋네요. 코스모스 새싹. 흐릿한 배경은 행주산성. 석잠풀 달맞이꽃 가시박 둥근잎유홍초 하늘공원으로 이동 중입니다. 꼬리진달래 메타쉐콰이어길 메타쉐콰이어길 하늘공원에 도착!. 미국가막사리 무릇 야고 - 내부는 이런 모습입니다. 야고 - 싹 야고 야고 쥐꼬리망초 억새 고마리 주홍부전나비 서양등골나물 이질풀 이질풀 좀돌팥 며느리배꼽 낭아초 붉은토끼풀 자주비수리 자주비수리 슬슬 핑크뮬..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파일 또는 디렉토리가 손상되었습니다. RAW 드라이브 파티션 이미지 사진 JPG 파일 복구 후기 (2022-09-22)

노트북을 켜고 작업을 위해 사진이 잔뜩 들어 있는 6TB(테라) HDD를 탐색기로 접근하니 E:W을(를)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파일 또는 디렉터리가 손상되었기 떄문에 읽을 수 없습니다. 라는 팝업이 뜨면서 접근이 안됩니다. 분명 데이터가 4TB 정도 들어 있는 데, 탐색기에서 E 드라이브의 속성을 들여다보니 0바이트로 나옵니다. 순간 느낌이 이상해서 윈도우 키 + X 키를 누르고 디스크 관리(K) 를 실행합니다. 6TB 짜리 하드의 파티션이 NTFS가 아닌 RAW로 변경되어 있습니다. RAW 파티션은 정상적인 상황이 아니며, 원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불량 섹터 · 2. 파일 시스템 구조적 손상 · 3. 파티션 테이블 손상 · 4. 운영 체제 재설치 · 5. 바이러스 / 악성 프로그램 공격 전날 기..

IT/컴퓨터 2022.09.27

하늘공원 일몰 (2022-09-07)

하늘공원에 일몰을 보러 갑니다. 도깨비바늘 쇠무릎(우슬) 죽단화 둥근잎유홍초 금불초 한련초 계요등 병아리꽃나무 - 이제는 봄이고 여름이고 구분하지 않고 꽃이 피네요. 낭아초 비비추 주름잎 무릎 성산대교, 월드컵대교 비수리 좀돌팥 활나물 벌노랑이 댑싸리 이질풀 벌개미취 돼지풀 좀싸리 돌콩 며느리밑씻개 - 곧 꽃이 피겠네요. 부추 북한산(좌), 월드컵경기장(우) 가막사리 털부처꽃 일몰 포인트에서 기다립니다. 계양산 아직 늦은 시간이 아니라 김포공항에서 비행기가 계속 이륙을 합니다. 햇님이 쏙~ 사라진 후에 비행기는 계속 이륙 집으로 되돌아가는 길에 달님 한 컷. 3일 뒤가 보름이라 좌측이 살짝 안보입니다. 꿩의비름 성산대교(우) 하늘공원에 핀 야생화 및 일몰이었습니다.

로젠택배 명절배송 지연 최악 택배, 로젠택배 배송 거부 (2022-09-07)

살다살다 하도 어처구니가 없어서 몇자 적어 봅니다. 2022년 9월 1일(목) 쿠팡에서 물품 구매 2022년 9월 2일(금) 로젠택배 측에서 배송기사 연락처와 함께 금일내로 배송된다는 문자 받음. 2022년 9월 2일(금)~3일(토) 물품 배송 안됨. 2022년 9월 5일(월) 로젠 택배 고객센터 상담원 연락 안 되고, 로젠 택배 집 근처 영업소도 연락 안됨. 판매자에게 연락하니 확인 후 연락 준다고 함. 2022년 9월 6일(화) 판매자 연락이 없어 금일 중으로 꼭 연락 달라고 전달함. 얼마 후 배송 택배 기사 연락 와서 충격적인 이야기를 함. 택배기사 왈 지금 자기네 영업소에 명절 택배 물량이 많아 전쟁터고 신선식품 위주로 배송이 이뤄지고 있으니 내 물건은 현재 쌓인 택배 정리가 어느 정도 되는 9월..

정보/리뷰 2022.09.07

동두천 왕방계곡 피서 야생화 여행 (2022-09-03)

처서가 지나고 백로를 5일 앞둔 토요일. 지인들과 함께 계곡으로 당일 반나절 늦은 피서를 떠납니다. 출발지까지 약간 걸어가는 길 만난 꽃 미국나팔꽃 그렇게 왕방계곡 도착. 큰석류풀 큰석류풀 - 잎 주름잎 까마중 여우팥 여우팥 - 잎 피마자(아주까리) 수꽃 ... 노란색이 수꽃 피마자(아주까리) 암꽃 ... 붉은색이 암꽃 차풀 차풀 계곡은 취사 금지지만, 근처 머지 않은 곳에 지인의 공간이 있어 그 곳에서 자리를 잡습니다. 된장찌게 영양부추 무침 삼겹살 한상 푸짐하게 차려 봅니다. 텃밭에서 고추를 따 오는 시간, 삼겹살이 익어 갑니다. 까실쑥부쟁이 까실쑥부쟁이 - 잎 인현왕후 생가도 들려 봅니다. 좀돌팥 좀돌팥 - 잎 사위질빵 층층이꽃 거품장구채(비누풀) 금계국 바늘꽃(홍접초) 메리골드(만수국) 황화코스모..

대중교통 영월 봉래산 은하수, 백부자 병아리풀 수박풀 야생화 (2022-08-28~29)

1박 2일로 영월로 출발합니다. 음력 그믐날이라 별보기 좋은 날, 예보상 일단 밤에 맑다고는 하는 데 과연... 버스보다 저렴하고 장점(화장실 보유, 충전 가능)이 많은 열차를 우선 예매 시도했으나 일요일임에도 주말 특성상 청량리~영월 노선은 자리가 없고 끊어타기 신공으로 청량리~양평, 양평~영월 이렇게 예매를 성공합니다. 되돌아오는 편은 월요일이고 열차 막차로 예매했고 좌석 여유 있네요. 우선 양평까지 이동합니다. 여기서 4시간 정도 시간을 보내야 하는 데, 밥을 먹을까? 하다가 역 주변을 둘러보기로 합니다. 남한강쪽으로 걸어오니 물소리길 안내가 보입니다. 우측편에 웬 섬이 하나 보이는 데 한번 가볼까? 날씨가 좋네요. 쇠백로 한마리가 착륙중입니다. 흰뺨검둥오리 도깨비바늘 양근섬이라고 하네요. 양근섬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