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1/07/08 4

고어텍스와 기능성 원단에 대한 모든 것 (2013-07-14)

아웃도어 의류의 그 기능성의 실체를 밝힌다. 국내 아웃도어 시장에 출시되고 있는 제품이 날로 다양해지고 있다. 특히 의류시장의 양적 질적 팽창의 속도는 놀라울 정도로 폭발적이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아웃도어에 관심을 갖고 즐기기 시작했다는 반증이다. 하지만 제품의 종류가 늘어나며 물건을 고르는 일은 더욱 어려워졌다. 특히 소재의 다양화로 제품의 기능성을 파악하는 것도 어려워졌다. 최근에는 제작사 마다 각기 다른 이름을 지닌 유사한 기능성의 소재를 생산하고 있다. 그러다보니 제품이나 소재의 이름만 보고 이 옷이 어떤 기능성을 지녔는지 파악하기 힘들다. 이러한 추세는 제품을 구매하는 소비자의 입장에서 보면 보통 혼돈스런 일이 아니다. 하지만 오히려 이런 복잡함 때문에 아웃도어 의류의 기능성에 대한 관심과 ..

아웃도어 원단 정리 비교 (2012-12-06)

⊙ Gore-Tex® XCR 뛰어난 방수,투습,방풍 기능을 발휘하는 고어텍스는 미국 W.L-Gore Associates. INC사의 제품입니다. 투습성이(Breathability)이 대폭 향상된 차세대 Gore-Tex시리즈 인 XCR은 탁월한 기능성으로 전세계 유명 브랜드로부터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보다 험난한 산행조건 속에서 탁월한 위력을 발휘하는 XCR은 보다 우수한 방풍성, 내구성, 투습성을 발휘합니다. ⊙ Gore-tex® 뛰어난 방수,투습,방풍 기능을 발휘하는 고어텍스는 미국 W.L- Gore&Associates. INC사의 제품입니다.방수성(Water-Proof)은 다른 라미네이트 원단보다는 약 20배까지 뛰어납니다. 물이 들어오려는 압력을 나타내는 PSI(Pound per square in..

패킹 무게 계산(엑셀) 하기 (2012-09-12)

그냥 패킹해서 전체 무게 저울에 달면 되지 뭐 이렇게 복잡한 노동력을 들여야하나? 의문이 있겠지만, 일단 입력해 놓으면, 변경(추가)되는 상품(품명)만 수정하여 사전에 이것 저것 조합해 보면서 얼마정도 무게가 나갈지... 그리고 뺄거는 빼고 더할건 더하고, 특히 무게에 민감하시다면 더더욱 필요한 파일이라고 생각하며 만들어 봤습니다. 엑셀 2007로 작성하였구요. 첨부파일중에 "백패킹 준비물.xls" 파일이 다운 받아서 실제적으로 각자가 사용할 파일이구요. 첨부파일중에 "샘플.xls" 파일은 제 기준으로 샘플로 입력해본겁니다. 엑셀파일은 아래와 같이 총 3개의 시트로 구분되구요. 자료 입력(수정)하는 순서는 기초 데이터 시트 -> 자료 시트 -> 메인 시트입니다. 제가 작성한 샘플.xls 기준으로 설명드립..

반응형